[BAT Performance]

게임 UA 퍼포먼스 마케터





BAT(비에이티)는 변화하는 시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입니다. 브랜드에 필요한 진정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브랜드 전략 컨설팅부터 디자인, 광고 캠페인 및 컨텐츠, 미디어와 퍼포먼스 마케팅 등 기존 에이전시의 분야들을 통합하여 새로운 관점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결과 컬리, 카카오, 통신3사, 현대카드, 센트비, 무신사 등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매년 2배 이상 빠르게 성장해 왔습니다.


BAT는 브랜드를 위해 ‘새롭고’ ‘효과적이며’ ‘진정성 있는’ 크리에이티브와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모인 브랜드 전문가들의 조직입니다. 컨설턴트, 마케터, 디자이너 등 25가지 이상의 직무 별 전문가들이 브랜드의 미션을 성공시키기 위해 팀으로 구성되어, 기획부터 실행까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전에 없던 퀄리티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갑니다. 무엇보다 BAT는 이러한 브랜드 전문가들이 몰입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자율적이고 열린 구조의 조직을 구축하여 기존 에이전시에 없던 새로운 조직문화를 앞장서고 있습니다.


[ BAT 2022 key highlights ]

- 22년 11월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 부문 본상 수상

- 22년 11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GDA 2개 부문 본상 수상

- 22년 10월 SK텔레콤 동반성장 최우수파트너 선정

- 22년 7월 맥스더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부문 수상

- 22년 7월 제일기획 임원 출신 이문교 CCO 영입

- 22년 3월 구글 4대 딥러닝 기술 제휴사 알티비하우스와 파트너십 체결


[ BAT key strengths ]

- 잡플래닛 전체 상위 1%를 자랑하는 구성원 만족도

- BAT의 허리를 담당하는 21명의 실력파 팀장으로 안정감 있는 조직 구성

- 분야별 탑티어 회사 출신들의 경력직 맨파워 구성

- 브랜딩 x 캠페인 x 퍼포먼스 마케팅 간 실험적인 협업과 다양한 업무기회

- 개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제안과 설득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 퍼포먼스마케팅의 No.1, BAT 퍼포먼스 사업 부문


BAT 퍼포먼스 사업 부문은 업계에서 가장 유연하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퍼포먼스마케팅 조직입니다.

BAT에 조직된 후 지금까지 아래와 같은 방향성을 가지고 발전해왔습니다.


① 매체운영 중심의 퍼포먼스 마케터가 아닌, 브랜드의 성장을 책임지는 컨설턴트이자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② 다른 에이전시가 제시할 수 있는 방법보다 더 날카롭고, 전문적이고, 성과로 즉시 연결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③ 주어진 환경이나 조건에 타협하지 않고 성장을 위한 Best Way를 반드시 제시한다.

④ 아무리 큰 이익을 가져다 주는 클라이언트라 할 지라도, BAT 멤버의 인간성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함께하지 않는다.


이러한 방향성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고 지금까지 달려온 결과 짧은 기간동안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 뮬라웨어, 라엘, 올버즈, 밀리의서재 등 훌륭한 클라이언트와의 파트너로서 BAT는 수직성장을 계속 해 올 수 있었으며, 국내 유수의 대행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강력한 플레이어로 바로 서게 되었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 업계는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는 더욱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매체 전문가로서의 퍼포먼스 마케터를 넘어, 전략을 제안함으로써 브랜드에게 생존의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전략가로서의 퍼포먼스 마케터가 필요합니다.


BAT는 앞으로 마케팅 분야는 지금보다 더 세분화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 중에서도 가장 똑똑하고 전략적인 퍼포먼스마케터들이 모인 전문가 집단으로서 BAT 퍼포먼스 사업 부문의 미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희의 방향에 공감하시거나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브런치 글을 공유 드리니 천천히 읽어봐주세요.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 101https://brunch.co.kr/@edte1020/58
퍼포먼스마케터 성장 로드맵: https://brunch.co.kr/@edte1020/69


이 다음의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라는 고민을 해왔습니다. 현재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는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하나는 자사 브랜드를 만드는것, 다른 하나는 데이터 활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테크 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BAT는 데이터 기반 크리에이티브가 또 하나의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왜 데이터, 그리고 "갈아넣는" 마케팅이 대세였을까요? 아직 관련 기술이 충분히 발전하지 않았었기 때문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에 있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은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내는 것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 기술 입니다. 이 기술들의 발전 단계에서, 데이터를 더 많이 보고 시간을 더 많이 투입하여 매체를 운영하면 기계가 잠재고객을 더 빠르게 찾아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머신러닝 엔진이 고도로 발달하여 타겟팅 보다는 논타겟팅이 대세가 되었고, 개인정보보호 이슈가 더해져 시간과 인력을 투입함에 따라 나타나는 성장 곡선의 기울기가 완만해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온라인/모바일 사용 유저들이 퍼포먼스 마케팅의 접근 방법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도 엄연한 마케팅인데도 불구하고,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날카롭게 다듬어 내는 것 보다 매체 운영을 기반으로 자극적으로 후킹하는 광고 소재를 만드는데 집중해왔습니다.


확실히 이러한 방식이 지난 몇 년 간 성과를 만들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유저들이 기존의 퍼포먼스 마케팅 방식에 익숙해졌습니다. 더 많이 고려하고, 고민하고, 비교하여 조심스레 제품을 구매하고 앱을 설치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보다 더 마케팅적인 접근이 필요해진 시대입니다.


이 두 가지 요인이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 틈새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저희는 데이터 드리븐 크리에이티브, 즉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방법론을 고도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BAT만이 가질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에서의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무기를 지금 이 공고를 보고 BAT에 지원하게 되실 당신의 경험에 녹여내어 어디서도 만들어 낼 수 없는 압도적인 성과를 내고자 합니다.


29cm 출신의 콘텐츠 에디터가 리딩하는 콘텐츠 기획 팀, 매년 레드닷, iF 등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하고 있는 업계 탑 BX 디자이너 그룹, TVCF부터 뮤직비디오, 다양한 광고영상과 모션그래픽 까지 소화 가능한 영상 제작 팀과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내고, 에코마케팅 및 여러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에서 실력을 쌓아온 AE팀 리더들과 함께 브랜드의 성장과 당신의 성장을 함께 고민해가고 싶습니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게임 

UA 퍼포먼스 마케터

( ○명 )

담당업무

- 크리에이티브 제작팀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크리에이티브 발굴

- 게임 분야 User Acquisition을 위한 퍼포먼스 광고 캠페인 기획 및 운영

- 캠페인 성과 분석 통한 인사이트 발견 및 매체 효율 개선

-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효율 매체 발굴 및 캠페인 성과 향상


자격요건

- 게임 분야 UA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 관련 경력 3년 이상 갖추신 분

- UA 캠페인 셀프 서빙 경험 필수 (Google Ads, Meta 등)

- 모바일 앱 Attribution Tool 사용 경험이 있는 분(Appsflyer, Adjust, Firebase 등)


우대사항

- 게임 론칭 및 글로벌 마케팅 경험자 우대

- 게임 분야 광고 대행사 UA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자

- 비즈니스 영어 또는 일본어 가능자


전형절차

[채용 진행 절차]

서류검토 > 1차면접 > 2차면접 > 처우협의 > 입사확정


[채용 안내사항]

- 서류 검토는 약 7일~10일 정도 소요됩니다.

- 면접 결과는 면접 진행 후 약 2일~5일 이내로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 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전형 결과는 모든 지원자분들께 안내 드려요.

- 기타 채용관련 문의는 recruit@batcrew.co.kr 으로 보내주세요.

[제출서류] 

이력서, 포트폴리오 등 본인을 잘 설명할 수 있는 다양한 문서 혹은 링크

회사 또는 개별 프로젝트가 담긴 포트폴리오

협업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의 경우, 본인의 기여도 작성


[입사 후 수습기간 관련]

경력에 관계없이 모든 직무는 3개월 수습 기간을 거칩니다.

수습기간 중에는 과제, 동료평가 등 직무에 맞는 적합한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됩니다.

수습기간 동안 급여 및 복지는 차등 없이 지급됩니다.


유의사항

-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제출하신 자료를 바탕으로 더 적합한 포지션을 역으로 제안드릴 수도 있습니다.

※ 지원과 동시에 포지션 제안 행위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복리후생

BAT 조직문화의 목적은 ‘책임감 있는 개인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습니다. 업무에 최대한 몰입할 수 있고, 동료들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며, 압도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BAT의 조직문화는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 선택근무제 (코어타임 10:00~17:00 외 탄력적인 출퇴근 시간)

- 원격근무제 (리프레시가 필요할 땐 사무실 바깥으로)

- 복지휴가제 (스트레스 케어를 위한 충분한 휴식)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 교육 및 세미나 관련 등의 자기계발 지원

- 도서 및 학습 관련 콘텐츠 지원

- 건강검진과 마음챙김 지원

- 근속 2년마다 리프레시 유급 휴가와 휴가비 지원

- 넉넉한 간식, 안전 귀가를 위한 교통비, 저녁 식사비 지원

- 구성원 맞춤형 경조사비 지원



BAT만의 조직문화 톺아보기 시리즈

① 그들이 다시 돌아온 이유

② 재입사자가 꼽은 성장 DNA

③ 200% 만족해요, 회사생활

④ 로켓 성장을 위한 전제 조건

⑤ 회사의 "OOO"이 좋아요


BAT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 공식 홈페이지

- BAT Behance

- BAT 채용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