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와이디온라인
케어마일그룹 계열사
그 외 기타 상품 전문 도매업
105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그 외 기타 상품 전문 도매업
사원수
53명
(2023.12.31)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97.06.30
(28년차)
자본금
200억 1백만원
(2023.12.31)
매출액
216억 4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전봉규
대졸초임
3,300만원
주요사업
상품유통(커머스)/게임소프트웨어 개발,멀티미디어 컨텐츠 공급,자문/전자상거래/부동산 임대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청담동 71-20 성호빌딩
계열사
케어마일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216억 4천만원
작년 대비
-23%
하락
업계평균 대비
69%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43억 5천만원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43억 4천만원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그 외 기타 상품 전문 도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3
12
최대주주 변경: (주)케어마일
2022
12
본점소재지 변경: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427 파모소빌딩 4층
09
대표이사 변경:전봉규,이성진->전봉규
2021
12
각자대표이사 이성진 선임, 권대익 사
11
각자대표이사 권대익 선임, 이호형 사임
07
각자대표이사 전봉규, 각자대표이사 이호형 선임, 각자대표이사 오원석 각자대표이사 손홍근 사임
2020
12
대표이사(사내이사)오원석 퇴임,각자 대표이사(사내이사)오원석,손홍근 취임
10
대표이사(사내이사)오원석 퇴임(사임), 대표이사(사내이사)오원석 취임
07
한국거래소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 개선기간 1년 부여
04
한국거래소 형식적 상폐요건 해소
03
상호변경: (주)와이디온라인 => (주)아이톡시
2019
11
회생 종결
10
최대주주 변경 : 시니안유한회사->(주)에이비씨온라인
회생계획 인가
09
모바일게임 '외모지상주의' 일본 출시
03
대표이사 오원석 취임
본사이전: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541 세신빌딩
2018
12
최대주주 변경 : (주)클라우드매직->시니안유한회사
11
모바일게임 '외모지상주의'출시
05
대표이사 변경 : 변종섭,김남규 -> 김남규
03
대표이사 변경 : 신상철 -> 변종섭,김남규
2017
09
모바일게임 '라인 블리치 : 파라다이스 로스트' 일본 출시
04
모바일게임 '냥코레인저스'출시
02
모바일게임 '오르텐시아사가' 출시
2016
08
모바일게임 '갓오브하이스쿨' 일본 출시
05
모바일게임 '대한민국 쟁탈전 : 천군' 출시
01
본점소재지 및 그 변경: 2012년 06월 강남구 학동로 97길 20 성호빌딩으로 변경
2015
11
모바일게임 '갓오브하이스쿨'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우수상) 수상
06
온라인게임 '미르의전설3' 국내서비스
온라인게임 '미르의전설2' 국내서비스
온라인게임 '이카루스' 국내서비스
05
모바일게임 '갓오브하이스쿨' 출시
2014
12
모바일게임 '레이드헌터' 글로벌 출시
모바일게임 '알비온전기' 일본출시(라인)
08
모바일게임 '천만의용병' 대만 출시
모바일게임 '드래곤을만나다' 출시
07
모바일게임 '무협영웅전' 출시
06
모바일게임 '천만의용병' 북미 출시
모바일게임 '레이드헌터' 출시
03
모바일게임 '에반게리온' 일본 출시
2013
12
모바일게임 '룬즈오브드래곤' 출시
모바일게임 '천만의용병' 출시
06
모바일게임 '이것이전쟁이다' 출시
2012
12
라쿤슬라이스, 캐릭터팡 카카오 게임센터 출시
09
스마트폰 게임 몬타워즈 상용서비스 시작
07
아라리오(주) 인수
06
본사 이전 : 강남구 청담동 71-25 성호빌딩
02
대표이사 변경 : 신상철
2011
06
마에스티아온라인 정식서비스 시작
03
마에스티아온라인 1차 CBT
2010
07
리듬액션게임 오디션2 정식서비스 시작
06
본사 이전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3-30 라인빌딩
05
패온라인 OBT
02
패온라인 2차 CBT
2009
11
보건복지가족부 주관 사이버윤리지수평가 우수 업체 지정
10
패온라인 1차 CBT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 정식서비스 시작
09
상호 변경 : (주)와이디온라인
대표이사 변경 : 유현오
04
프리스톤테일 일본 상용화 시작
03
온라인 리듬 합주게임 밴드마스터 전세계 판권확보
에이스온라인 일본 상용화서비스 시작
프리스톤테일2 유럽 상용화서비스 시작
02
프리스톤테일2 대만상용화 서비스 시작
01
지점 폐쇄
2008
12
딜로이트 아시아 태평양지역 고속성장 500대 기업선정
10
에이스온라인 싱가폴,말레이시아,일본수출
09
본사 이전 : 서초구 서초동 1549-8 와이디온라인 빌딩
프리스톤테일2 동남아시아 5개국 수출
프리스톤테일2, 에이스온라인 대만서비스 개시
08
서든어텍 대만공개서비스 개시
Net Power를 통한 서든어택 대만공개서비스 개시
07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 태국 상용화 서비스 시작
06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 북미수출
오디션 시즌2 오픈
05
프리스톤테일2 유럽28개국 수출
삼성전자와 오디션폰 출시
04
프리스톤테일 2 상용화
프리스톤테일 2 북미수출
오디션 남미 20개국 상용화
에이스온라인 영국서 상용화서비스
02
프리스톤테일2 공개서비스 시작
프리스톤테일2 공개서비스 시작
01
온라인게임 에이스온라인 러시아, 태국 수출
오디션, 2년연속 중국 인기게임 선정
2007
11
국내최대 게임쇼 지스타 2007.참가
10
온라인게임 프리스톤테일 2 3차비공개 서비스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 상용화
09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 중국에서 공개시범 서비스
08
Latin Interactive Network와 댄스게임 오디션,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 해외수출
07
오디션 서울 국제 e스포츠 페스티발의 정식종목으로 채택
06
프리스톤테일2 2차비공개 시범서비스 실시
벤처기업에서 일반기업부로 소속부 변경
지텐엔터테인먼트코리아(주) 로부터 오디션2게임 국내 및 해외판권 취득
02
MMORPG게임 프리스톤테일II 클로우즈베타 서비스
2006
12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 전세계 판권 확보
05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美LA'에 단독부스 참가
03
상호 변경 : (주)예당온라인
본사 이전 : 서초구 서초동 1592-2 명우빌딩, 재우빌딩 5,6층
02
대표이사 변경 : 김남철
본사 이전 : 서초구 서초동 1592-2 재우빌딩 6층
2005
11
(주)프리스톤 흡수합병
본사 이전 : 서초구 서초동 1563-10 예당빌딩
10
대표이사 변경 : 정교민
06
한국관광해외홍보사이트Tour2Korea.com전세계관광청사이트중 1위(美알렉사발표)
01
관광포털사업팀을 포함한 한류콘텐츠제작&공급사업을 담당할 한류사업팀 확대개편
2004
11
뉴욕페스티벌 2004 Interactive Awards 'Nike Korea Website' BEST WEBSITE DESIGN Finali
08
한국신용정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산업의 인터넷파워' 1위
2002
08
협회중개시장(코스닥시장)신규등록 및 거래시작
05
한국증권업협회 예비심사 통과
2001
12
전경련 지식정보시스템(KMS)개발
09
SK의 포탈서비스 네츠고 개발 및 eCMS 솔루션 납품
06
국내 최대 금융포탈 emodem.com 개발 및 eCMS 솔루션 납품
05
eBusiness 프로젝트 사레집 "VIA-eBIZ LEADER'S PORTPOLIO"발간
04
(주)이신한과 함께 금융솔루션전문기업 (주)이모스트 설립
03
컨텐트 매니지먼트 솔루션 eCMS v4.0개발(UNIX기반)
01
대학교수가 뽑은 21세기를 이끌어갈 21대 기업 선정/한국일보
2000
09
Korea.com 메가포탈서비스 개발
08
개인용 디렉토리 보안 S/W 'FolderSafe beta'출시
06
컨텐트 매니지먼트 솔루션 eCMS v3.0 개발(Windows 2000기반)
03
대표이사 변경 : 정주형
(주)신양정보통신 출자/iCTI/Volp전문업체 출자를 통한 솔루션 역량강화
02
인터넷 웹마케팅 서비스 'EyeGift.co.kr'개발
일본 COMTEC사에 인터넷 웹마케팅 서비스 'EyeGift'수출
01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수상제품:MosaicStudio v1.0)/정보통신부
1999
10
이미지 프로세싱 S/W 'MosaicStudio v1.0'출시
본사 이전 : 강남구 신사동 609 이소니플라자 6층
08
정보통신부 주관 영상디지털화 사업 참여
03
Web DB 저작 솔루션,'CGI Builder v2.0'개발-eCMS v2.0
1998
07
(주)일렉트릭모션 합병
02
신소프트웨어상품 대상 수상(수상제품:CGI Builder v1.0)/정보통신부
1997
09
멀티미디어 컨텐트 Push 서버/클라이언트 솔루션,'IntraCast v1.0'개발
Web DB 저작 솔루션,'CGI Builder v1.0'개발-eCMS v1.0
08
대표이사 변경 : 조희정
06
(주)e-motion 설립(대표이사 : 정주형)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저희 ㈜예당온라인은 지난해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
한 해였습니다. 3D MMORPG 프리스톤테일을 개발, 서비스하던 예당온라인은 지난해
부터 본격적인 퍼블리싱 사업에 뛰어들며 종합 게임회사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그리
고 첫 퍼블리싱 타이틀인 댄스게임 오디션이 전세계에서 성공을 거두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온라인게임 기업으로 이름을 알리는 한 해가 되었습니다.

오디션은 댄스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세계 공통어인 `음악`과 `춤`을 무기
로 세계 10개국에서 서비스되는 성과를 올렸으며, 1억 2천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즐
기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개발해 출시 5년째 맞은 MMORPG 프리스톤테일
도 부분 유료화 전환 2년째를 맞아 꾸준히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으며, 역시 해외 7개국
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예당온라인은 국내는 물론 해외 무대에서 인정받는 게임회사로 명성을 쌓아가
고 있으며, `예당온라인이 서비스하는 게임은 성공한다`라는 인식의 기반을 마련하였습
니다. 개발회사로서 그리고 퍼블리셔로서 높아진 예당온라인의 위상으로 말미암아 현
재 많은 게임회사로부터 함께 일하고 싶은 게임회사로 나아가고 있는 예당온라인은 우
수한 게임의 발굴 및 퍼블리싱은 물론 자체적으로도 작품성이 뛰어난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당온라인은 올해 3년간 개발한 최고의 대작게임 `프리스톤테일2`을 비롯해 새로운 퍼
블리싱 게임 `에이스온라인` `느와르온라인` 등을 서비스하며, 글로벌 게임회사의 위상
에 걸맞는 탄탄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프리스톤테일2를 중심으
로 회사가 가진 게임 하나하나에 최고의 역량을 쏟아 부어,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기업`으로 기억되도록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이미 예당온라인은 유명만화 `남벌`, `아마겟돈`의 스토리작가이며 무협작가
인 야설록씨와 손잡고, 차세대 게임 개발도 시작했습니다. 신개념의 판타지게임으로 선
보일 차세대 게임은 향후 온라인게임은 물론 영화ㆍ 드라마ㆍ 소설 등 원소스멀티유즈
콘텐츠로 재탄생 될 것입니다. 이처럼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대작 게임을 개발하
고, 서비스하며 전세계 퍼블리싱까지 전개하는 탁월한 능력과 탄탄한 해외 네트워크는
예당온라인만의 탁월한 경쟁력입니다. 지금까지 국내 ‧ 해외 게임시장에서 예당온라인
이라는 이름을 알리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는 세계 무대에서 No. 1을 목표로 한 걸음
한 걸음 열심히 나아갈 것입니다.

사업개요 :
1. 꿈과 희망과 즐거움을 사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합니다.
그 속에서 꿈과 희망을 가꾸어 갈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여, 언제나 고객과 함께 즐기
고 웃는 그러한 기업으로 성장해가겠습니다.

2.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 and 열린기회
(주)프리스톤은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 그리고 열린 기획로 모두에게 다가가고
자 합니다. 고객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고 반영하여 고객과 함께 이끌어갈 수 있는 ㈜
프리스톤이 되겠습니다.

기업비전 :
1. "고객이 원하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위해"
예당온라인은 새로운 미래 문화의 표준이 되고자 합니다. 가능성에 가치를 두고 미래
를 이끌어 갈 건전한 게임문화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2. "글로벌 네트워크"
지역과 문화를 뛰어넘어 전 세계인이 공감하는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 배급, 서비스하
는 글로벌 기업을 추구합니다.

3. "아름다운 게임 혁명"
사회에 이바지 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이끌어 갈 프리스톤 테일의 "아름다운 게임 혁
명" 이라는 모토를 실현하기 위해 오늘도 ㈜예당온라인의 임직원들은 고심하고 노력하
고 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과는 차별활 된 정직함과 신뢰를 기본으로 최고의 게임 기
업으로 자리 매김하겠습니다.

사업내용 :
-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청담동 71-20 성호빌딩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