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2조 3,247억원
작년 대비
3%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635억 8천만원
작년 대비
29%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444억 6천만원
작년 대비
15%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생명 보험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3
06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0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2회 연속 선정 및 '한국의 우수콜센터' 8회 연속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4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2회) (보험개발원 주관)
2022
12
총자산 12.8조, 세전이익 619억 (연결기준)
2022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등급 양호 획득 (금융감독원 주관)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공정거래위원회 인증/한국소비자원 주관)
2022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명예의 전당 헌액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10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1회) (보험개발원 주관)
0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및 7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01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0회) (보험개발원 주관)
2021
12
총자산 12.7조, 세전이익 471억 (연결기준)
5년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6
6회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5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20
12
총자산 12조, 세전이익 436억 (연결기준)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및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 수상(공정거래위원회 인증/한국소비자원 주관)
4년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09
김영만 대표이사 취임 (제11대)
05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5회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
12
총자산 11.7조, 세전이익 254.9억 (연결기준)
3회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 주관)
09
인적 자원개발 우수 기관(Best-HRD) 인증 (고용노동부 주관)
05
'무배당 재진단 3대질병 진단 특약' 배타적 사용권 획득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8
12
총자산 11.0조, 세전이익 349억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공정거래위원회주관)
2회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주관)
0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3년 연속 우수 콜센터 인증(한국능률협회주관)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7
12
총자산 10.8조, 세전이익 407억
'무배당 10년 더드림(Dream) 유니버셜종신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주관)
11
상호변경: 동부생명보험(주) -> DB생명보험(주)
10
보험개발원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하여 5회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
05
한국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04
보험개발원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하여 보험회사 최초로 4회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
2016
12
총자산 10.4조, 당기순이익 386억(연결기준)
05
한국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5
12
총자산 9.2조, 당기순이익 499억(연결기준)
09
동부생명 인재개발원 개원
05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2014
11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3년 연속 대상 및 신뢰 대상 수상
08
이 태운 대표이사 취임 (제 10대)
04
회사 창립 25주년
2012
05
한신정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 등급 (Positive) 획득
03
총자산 6조, FY11 수입보험료 1조 6천억 달성
2011
05
한신정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 등급 (Positive) 획득
04
2011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업계 최고등급 보험사 (5년 연속)
2010
05
한신정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 등급 (Stable) 획득
04
신보험시스템 오픈
2009
08
대표이사 변경 : 이성택
04
2008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최고등급 보험사(2006하반기, 2007년에 이어 3회 연속)
2008
04
2007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최고등급 보험사
2007
03
2006년 하반기 금감원 선정, 민원평가 최고등급 보험사
1995
03
상호 변경 : 동부생명보험(주)
1989
08
영업개시
04
동부애트나생명보험(주) 설립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32 (대치동, DB금융센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