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 배급, 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 연기자 Management, Agency, Star Marketing, Internet 및 Mobile Contents 사업, Academ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지난 2000년 4월에 국내 Entertainment 기업으로는 최초로 KOSDAQ에 등록되었습니다.
S.M.은 음악의 Trend, 유행의 Trend, 문화의 Trend와 Code를 정확히 분석하여 Market을 이끌어갈 수 있는 Contents를 발굴하고 출시하는 S.M.만의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을 중심으로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회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S.M.은 가수, 연기자를 발굴하며, 발굴된 가수, 연기자를 교육 및 훈련하는 Artist Development, 가수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여 음반이 나오기까지의 녹음 등 음악작업을 총괄하는 A&R, 각종 매체에 대한 가수의 Promotion을 담당하는 Management, 발매된 음반의 마케팅, 영업과 Artist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CF, Concert, Event 등을 담당하는 Marketing, Artist의 Visual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기획 및 관리하는 ArtWork, 회사 전반적인 경영기획 및 해외 시장 진출의 전반적인 업무와 SM China 사무소를 운영하는 Management Planning, International 등 전문가 집단으로 이루어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System을 통하여, H.O.T.로 시작하여 BoA, 동방신기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정상급가수들을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1998년부터는 일본, 중국, 홍콩 등지에 H.O.T., S.E.S. 등 소속가수 들을 진출 시켜, 중국에서는 "한류" 열풍의 진원지가 되기도 하였으며, 2001년 일본에 진출한 BoA는 발표하는 음반마다 오리콘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일본 최고 가수 반열에 올랐으며 지속적인 성장 중입니다. 또한 동방신기, TRAX, 천상지희 등 아시아 시장 전체를 Target으로 탄생한 가수들이 활발하게 활동, 적극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003년부터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 2004년에는 중국 북경에 S.M. China Office를 설치하여 중국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향후 S.M. China 법인을 설립해, 2001년 설립된 S.M. Japan과 더불어 아시아 전 지역의 Networking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렇게 구축된 Asia Networking을 통해 S.M.은AOL-타임워너, 디즈니 같은 세계 굴지의 Media Group과 맞설 수 있는 아시아 최고의 Entertainment Media Group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경영철학]
-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S.M. Entertainment 는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경영비전]
-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S.M. Entertainment는 21세기 아시아를 대표하는 Total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의 세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입니다. S.M.Entertainment는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출 차원이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S.M.이 가지고 있는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과 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인 일본시장과 세계 최대의 잠재 구매력을 가진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그 노력의 결과로 2002년부터 BoA의 대대적인 성공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제 2, 제3의 BoA로 탄생할 수 있는 S.M.의 신인들이 2002년부터 데뷔하기 시작하였고, 중국에서는 H.O.T. China, S.E.S. China 오디션과 S.M.의 Casting System을 통하여 발굴된 중국 신인들이 국내에서 트레이닝과 제작을 거친 후 중국에서 데뷔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Internet과 Mobile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Digital Contents Provider가 되는 것입니다. 2000년 12월에 일본 최대의 Entertainment Group들과 합작으로 온라인 회사인 판당고코리아를 설립하였으며, 판당고코리아를 통한 Digital Contents의 Reproducing을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Digital Contents를 창출할 것입니다.
세 번째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입니다. S.M.은 국내의 본사와 이미 설립된 S.M. Japan, 설립 예정인 S.M. China, 그리고 홍콩, 대만의 거대 Entertainment Group들과의 Network를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할 것이며, 헐리웃과 유럽시장에도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당당히 진출할 것입니다.
[사업개요]
- 음반 기획/제작/유통
- Publishing, Licensing
- TV Production
- 광고대행업
- Agency
- 연예인 Management
- Event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