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피앤에스
윈피앤에스그룹 계열사
사업시설 유지.관리 서비스업
645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사업시설 유지.관리 서비스업
사원수
2,768명
(2023.12.31)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70.09.26
(55년차)
자본금
40억원
(2023.12.31)
매출액
2,015억 5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이문석
대졸초임
3,653만원
주요사업
비주거용부동산 관리/인쇄,가구,간판 제조/태양력발전/건축공사,난방시공공사,정보통신공사,의장,설비,도장공사,시설물유지관리공사/통신기기 도소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277-28 우리W타워 1층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2,015억 5천만원
작년 대비
8%
상승
업계평균 대비
1587%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82억 4천만원
작년 대비
-11%
하락
업계평균 대비
1463%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82억 7천만원
작년 대비
-5%
하락
업계평균 대비
7830%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사업시설 유지.관리 서비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3
06
상호 변경 : (주)우리피앤에스
2012
08
본점 이전 : 서울 성동구 성수2가3동 277-28호 우리W타워(신축)
2010
10
자본금 증자 : 30억원 -> 40억원
2009
06
자본금 증자 : 10억원 -> 30억원
2003
12
CBRE Korea와 업무 제휴 및 부동산 자산관리 개시
2002
05
상호 변경 : 우리기업(주)
2001
11
근로자 파견업 개시
2000
03
사업년도를 4월1일부터 3월31일까지로 변경
1999
12
우리은행 본점 건물 종합관리 개시
06
상호 변경 : 한빛기업(주) (한일진흥(주)를 흡수합병)
1998
11
경비용역업 개시
1994
02
시설물운용관리 용역업 개시
1990
01
가구공장 신설 사업개시
1989
07
용도창고관리 용역업 개시
04
냉난방설비유지보수 용역업 개시
1983
04
전문건설공사업 개시(의장,도장,설비)
1954
11
인쇄공장 신설 사업개시
1930
04
대창흥업(주) 설립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30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저희 윈피앤에스주식회사는 1930년 설립되어 그동안 우리은행의 인쇄물납품, 지점인테리어공사 전문회사에서 1999년 우리은행 본점 시설관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물종합관리업체로 성장해온 회사입니다. 우리기업주식회사는 그동안 다각도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였으며, 건물 시설관리(Facility Management), 자산관리(Property Management)분야에서 많은 실적을 고양하였으며, 이를통해 궁극적으로는 세계적인 종합 자산운용(Total Asset Management)회사를 목표로 차근차근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2003년 ISO9001(품질)/14001(환경) 인증과 CBRE Korea와 업무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로 2005년에는 한국 FM학회가 수여하는 제6회 FM대상 시설경영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한국신용평가정보의 기업신용평가등급 AA+ 획득으로 재무적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우리기업주식회사의 주요 고객으로는 우리은행, 우리투자증권, 비씨카드 등 금융기관, 부산시청사, 정부제주청사, 진주시청사, 한국토지공사, 한국철도공사, 부산의료원 등 공공기관과 코람코 등 일반기업체로 다양 하며, 최근 수주 증대로 인해 확대추세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시설 및 자산관리의 용역서비스에서 벗어나, 자본과 기술을 결합한 광명역복합환승시설 개발사업 등 BTL(Built Transfer Lease)사업에 진출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오랜역사를 갖고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기업주식회사는 그동안 축적해 놓은 경험과 역량, 그리고 고객감동을 추구하는 경영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사업영역]
1. 인쇄사업
인쇄사업본부는 사무용 인쇄로 사업 개시하여 상업 인쇄, 전산 인쇄에 이르기까지 70여년 동안 풍부한 경험을 쌓았음은 물론 특히 전산처리용 인쇄물 (전표, 연속 기록지, 통장 등) 분야에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2. 공사사업
인테리어사업부는 1982년 부서 개설이후로 쾌적한 공간과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건축,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 설비, 가구디자인 등 전반적인 건축 영역의 서비스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보다 전문성을 요구하는 시대 부응에 발맞춰 고객의 요구에 맞춘 공간을 분석하고 해석하여 치밀한 계획과정을 거쳐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업만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 뛰어난 시공 기술로 예술성 및 전문성을 갖춘 뛰어난 품질과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디자인으로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우리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3. 가구사업
가구 사업팀은 사무용 주문가구 전문업체로써 보다 창조적이고 능률적인 사무공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사무가구도 빠른 시대변화의 기준 만큼 한 차원 앞선 개념으로 신뢰 받는 기업의 바탕 위에 업무 처리를 신속히 하고 A/S 체계를 간소화하여 생산성 향상과 서비스 정신으로 친절하게 봉사하는 총체적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전직원이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빌딩관리사업
FM사업본부에서는 우리은행 본점 건물의 각종 시설물을 운영 관리하고 있습니다. 냉난방,위생,전기,엘리베이터,소방 및 방재,A/V 지원,각종 건축물 보수,주차장 관리 등 시설 관리를 당사 직영 체제로 전문적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본점건물은 최신 O/A,B/A,T/C를 연동하여 사무능률 및 빌딩관리 효율화를 추구하는 최첨단정보 System을 구축한 I.B.S 빌딩(Intelligent Building System)으로 이용 직원 및 고객 여러분 의 애로 및 불편 사항은 가능한 최단 시간내에 즉시 해결해 드리고 있으며 건물 관리에 대한 건의 사항 등을 적극 수용하여 건물 관리 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5. 경비업무사업
98년 11월에 경비 업무 사업을 개시하여 경찰청의 시설 경비업 허가를 통한 금융기관 또는 시설 보안이 필요한 건물에 경비원을 채용 배치하여 시설 내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적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방을 최우선의 업무 지침으로 삼고 철저한 경비 진단과 전문 인력, 우리기업만의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위탁 시설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6. 근로자파견사업
근로자 파견제란 사용업체에 필요한 인력을 파견업체에서 고용하여 일정 기간 동안 파견하여 사용 업체의 지휘를 받아 업무를 수행하는 제도로서 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외부에서 조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인력 활용제 입니다. 근로자 파견은 기업의 경비 절감과 전문 인력 활용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켜 고객사에 큰 성과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우리기업은 근로자 파견 사업 허가를 2001년 10월 18일 자로 인증 받아 동년 11월 1일부터 파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코자 전문적인 인재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작은 일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헌신적인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

7. 창고보관사업
우리기업 창고는 전체가 옥내 보관 창고로 서울시 사대문안에 (퇴계로 남대문시장 인접) 위치한 창고로는 규모가 제일 큰 창고 입니다. 당사 창고는 각종 주방용품,일용잡화 및 가전제품을 입출고 물류로 취급하고 있으며, 주변 상가인 남대문 시장,청계천 세운 상가,신세계 백화점 및 롯데 백화점,기타 여러 곳에서 현재 많은 고객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우리기업 창고는 이용 고객님들께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야간에도 창고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8. 부동산임대사업

[조직도]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월차제도

경조휴가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야간근로수당

휴일근로수당

편의·여가·건강

건강검진

기업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277-28 우리W타워 1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