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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 보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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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손해 보험업
사원수
3,946명
(2023.12.31)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55.03.05
(70년차)
자본금
447억원
(2023.12.31)
매출액
15조 9천억원
(2023.12.31)
대표자
조용일/이성재
대졸초임
3,700만원
주요사업
손해보험(자동차보험)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부산 동구 초량3동 1193-5번지현대해상3층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15조 9천억원
작년 대비
-21%
하락
업계평균 대비
324%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조 263억원
작년 대비
29%
상승
업계평균 대비
414%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8,057억 2천만원
작년 대비
44%
상승
업계평균 대비
423%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43조 7천억원
작년 대비
-15%
하락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손해 보험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1
10
보유고객 1,000만명 달성
07
총자산 50조 돌파
01
비전 Hi 2025 선포
2020
06
운용자산 40조 돌파
04
현대재산보험(중국)유한공사 합자완료 (합자 후 지분율 33%)
03
이철영 대표이사 퇴임
2019
07
박찬종 대표이사 퇴임
06
박찬종 대표이사 퇴임
베트남 손해보험사 VBI(Vietinbank Insurance Joint Stock Corporation) 지분 취득
2017
12
총자산 40조 돌파
04
운용자산 30조 돌파
2016
01
Hyundai Insurance Brokers Pte. Ltd.(구 Cosmos Risk Solutions Asia Pte. Ltd.) 지분 취득(100%)
비전 Hi 2020 선포
2015
10
자회사 현대하이카다이렉트손해보험(주) 청산
07
총자산 30조 돌파
06
자회사 현대하이카다이렉트손해보험(주) 영업양수
2014
12
보유보험료 10조 돌파
2013
02
대표이사 변경 : 서태창 퇴임 -> 이철영,박찬종 취임
2012
12
총자산 20조 돌파
02
총자산 17조 돌파
2011
04
비전 Hi 2015 선포
03
싱가포르합작중개법인 Cosmos Risk Solutions Asia Pte. Ltd. 설립
2010
12
A.M.Best 신용평가 8년 연속 A-(Excellent) 등급 획득
07
교통기후환경연구소 설립
01
대표이사 변경 : 서태창
2009
11
A.M.Best 신용평가 7년 연속 A-(Excellent) 등급 획득
2008
11
A.M.Best 신용평가 6년 연속 A-(Excellent) 등급 획득
S&P 신용평가4년 연속BBB+ 등급 획득
09
KCSI 장기보험부문 1위
06
GCSI 1위
04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GBCI) 1위
03
금산하이비젼센터 개원
01
광주신사옥 준공
2007
10
명동사옥 준공
05
2007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 달성
02
대표이사 변경 : 이철영. 서태창
2006
11
A.M Best rating 4년연속 A -등급획득
03
강서사옥 준공식
2005
12
A.M.Best 신용평가 3년 연속 A-(Excellent)등급 획득
11
S&P사 신용평가 BBB+ 등급 상향
05
일본능률협회 주관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하이카 1위등극
03
한중 국제세미나 개최
01
S&P사 신용평가 BBB등급 획득
2004
12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11
A.M.Best 신용평가 2년 연속 A-(Excellent) 등급 획득
10
대한민국 개선스킬경진대회 Best Practice 인증
2004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 손해보험업계 2위 선정
09
하이카다이렉트 출시
08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 조사 손해보험업계 2위 선정
무배당 행복을 다모은 보험 시판
03
광화문사옥 준공
2003
11
A.M.Best rating A-(Excellent) 등급 획득
10
한국경제신문 주관 한경-레버링 '훌륭한 일터 15대 기업' 선정
05
윤리경영 선포
04
중장기전략 '비전 Hi 2010' 발표
2002
10
한국경제신문 주관, '훌륭한 일터 20대 기업'에 선정
09
자동차보험의 새 이름 '하이카' 탄생
05
월드컵 VIP고객 초청행사 시행, 월드컵 붐업을 위한 프로모션 시행
04
월드컵 트로피투어 프로모션 시행
현대해상 월드컵데이 시행
2001
11
본사 이전 : 계동 현대빌딩
강남사옥 준공
09
추석맞이 교통안전 캠페인
24시 시프티 서비스 발대식
07
CTI기반 통합 콜센터 오픈
04
'고객을 위해 한 번 더' 캠패인 실시
01
전주사옥 준공식 거행
2000
10
2002월드컵 공식보험사로 선정, 현대해상 캐릭터 '퍼스티' 탄생, 사가 제작
07
울산사옥 준공
04
제주사옥 준공
1999
11
대구사옥 준공
03
퇴직보험 영업인가
01
신C I선포
1998
09
현대해상 연수원 개원
1997
09
베트남 호치민사무소 개설
08
중국 북경사무소 개설
06
영국 런던 현지법인 설립(로이드)
사내 방송센터 개국
1996
12
미국 S&P사 평가 세계40위 손보사로 선정
대전사옥 준공
미국 오레곤주 영업인가
베트남 호치민사무소 설립인가
11
미국 오래곤주 보험영업인가 획득
10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
04
안심다이얼센타 및 인천고객플라자 개실
01
보험업계 최초 고객만족헌장 선포
1995
11
대구사옥 기공
1994
10
6개년 중장기 발전계획 'High Vision 2000' 선포
06
개인연금보험 영업인가
04
대전사옥 기공
02
미국지점 개설
1993
09
고객만족코너 개설
04
자동차사고 신고센터 신설
1992
12
국내보험업계 최초로 미국 CALIFORNIA주 영업인가 획득
04
인천사옥 준공
03
수원사옥 준공
1991
10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 진입
05
싱가폴사무소 개설
1990
11
부산사옥 준공
04
수원사옥 기공식
01
인천사옥 기공식
1989
08
한국증권거래소 주식상장
07
손해보험업계 최초 기업공개
04
현대해상 경영아카데미 개설
1987
08
미국 뉴욕사무소 개설
1985
10
상호 변경 : 현대해상화재보험(주)
1983
09
자동차보험 영업인가
1980
05
상호 변경 : 동방화재해상보험(주)
1979
07
런던사무소 개설
1977
10
대만지점 개설
1976
10
일본지사 및 동경지점 개설
1969
11
장기저축성보험 영업인가
1963
08
상호 변경 : 동방해상화재보험(주)
07
화재보험 영업인가
1955
03
동방해상보험(주) 창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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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4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4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현대해상은 2007년 국내 손해보험업계에서 매출 및 자산규모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 우량 손해보험회사로서 전국 8개지역본부 및 52개의 지점망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에는 1개 지사(일본), 1개 지점(미국), 3개 사무소(런던, 북경, 호치민)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신속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6개의 고객지원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128개의 보상서비스센터/보상팀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친절한 보상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6 회계연도에서 현대해상은 외부의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전 종목에 걸친 견조한 매출 성장과 철저한 위험관리, 사업비 집행 효율성 개선, 안정적인 자산운용 성과 시현으로 대형 우량 손해보험사로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06 회계연도에 당사는 전년보다 18.0% 신장한 4조2,301억 원의 원수보험료를 거수하여 2005 회계연도보다 0.3%p 상승한 15.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4.9% 감소한 422억 원을 기록하였지만, 비상준비금 적립액을 포함한 수정순이익은 전년보다 2.5% 증가한 76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대해상은 이러한 재무적 성과와 더불어 견고한 시장 내 지위, 보수적인 책임준비금 적립, 안정적인 자산운용 및 자본력의 점진적인 개선 등을 인정 받아 세계적인 보험회사 전문 신용평가 기관인 A.M.Best社로부터 4년 연속 A-(Excellent)의 우수한 등급을 부여 받았고 세계적 신용평가 기관인 S&P로부터BBB+(Stable)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러한 투자 적격 등급 획득을 통하여 당사는 보험계약자에 대한 의무이행능력을 인정 받고 잠재적 고객 및 투자자 사이에서 신인도를 높임으로써 우량 손해보험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였습니다. 2007 회계연도에는 현대해상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멀티채널로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고객만족을 회사경영의 중심에서 두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할 것입니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조직을 Wealth manager로 정예화시켜 보험업 내ㆍ외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이와는 별도로 직판을 비롯한 신채널에서 확실한 우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착실하게 준비해 나갈 것이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가용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신규업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일련의 노력들을 통해 현대해상은 합리적인 가격 제시와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고,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우량손해보험회사를 만들겠습니다.

기업비전



경영전략 :
ㆍ정도추구 : 고객과 주주를 우선하는 상식과 윤리에 입각한 경영 활동
ㆍ상호신뢰 : 회사와 조직원 및 조직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자율과 창의문화 창출
ㆍ효율중시 : 수익을 중시한 효율성 있는 업무 추진
ㆍ미래지향 : 지속적인 성장 - 발전을 위한 미래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

추진전략 :
ㆍ신뢰, 자율, 창의의 조직문화 창조
ㆍ선진화 된 인사제도 및 효율적 조직구조 구축
ㆍIT에 기반하여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혁신
ㆍ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진 영업시스템으로의 개혁
ㆍ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제공
ㆍ신시장, 신채널 선제 대응을 통한 수익기반 다원화
ㆍ언더라이팅 및 보상 등 본업 경쟁력 강화
ㆍ안정적인 이익 확보가 가능한 자산, 부채 리스크관리 체계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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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사원 포상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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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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