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12년차
2010년 설립
40명
사원 수
중소기업
기업형태
77억 원
매출액(2017년)
아시아를 빛낸 100대
VIP ASIA 브랜드 선정
2014년 트로이아르케
홍콩 수출 100만$ 달성
해외 수출 국가 수
(2019년 기준)
MK와 콜라보하는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Made in KOREA No.1’의 염원을 담아 설립된 엠케이유니버셜(MK)은 에스테틱 전문가들의 성공을 돕기 위해 설립됐다. 에스테틱 처방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서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에 맞게 제품을 생산하는 STP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오늘 피부에 맞춤 처방’이라는 콘셉트의 트로이아르케를 통해 복합적인 피부 문제점에 따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트로이아르케 외에도 트로이필, 케이엠한 2개의 세분화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트로이아르케는 미국 및 유럽은 물론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코스메팅아이비타어워드 글로벌마케팅스타를 수상했으며, 2016년 아시아를 빛낸 100대 VIP ASOA 브랜드에 선정되어 K-Beauty의 저력을 과시했다. 홍콩 케이엠한스파 1호점 오픈 및 중국과 베트남 아카데미사업에도 진출했다.
· 전국 500여개 에스테틱샵에 론칭
· 트로이아르케 온라인몰 및 신세계 온라인, 오프라인
면세점에 론칭
·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셀럽 판매 및 SNS 홍보
· 피부 타입 진단 후 올바른 피부 습관과 맞춤 화장품 제안
· 선진 에스테틱 문화 공유를 위한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아르케지엥시스템` 운영
· 우수 아르케지엥 대상 `MK에스테틱 월드투어` 운영
· `브랜드교육` 및 `여드름 예민 전문 아카데미` 운영
· 아르케지엥 시스템 `마케팅 전략 콘텐츠` 제공
· B2B, B2C 연사 초빙 특강 : 윤영미아나운서, 가수
박지헌콘서트, 양일훈여드름특강 등
· 영등포, 강서구 지역의 피부 질환 환우들에게 기부금 전달
· 고려대학병원 피부과 화상환자들에게 기부금 전달
· 몽골(전직원 방문) 유치원 용품 및 기부금 전달
엠케이유니버셜의 특별한 기술력이 도입된 피부 재생술 프로그램
대한민국 에스테틱의 기준을 제시하며, 에스테티션의 성공 문화를 만들어가는 시스템
오늘의 피부 컨디션, 피부타입, 복합적 피부 문제점에 따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대일 맞춤 화장품 처방 시스템
체질 분석 후 유기농 재배한 약용식물로 맞춤형 솔루션 제공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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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안녕하세요. 엠케이유니버셜 온라인사업팀(뉴채널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중섭 팀장입니다. 온라인사업팀은 온라인상으로 자사 브랜드 홍보 및 판매, 온라인 공식몰 운영, 뷰티 셀럽들과 콜라보레이션 등을 진행합니다. 저는 팀장으로서 팀원들의 업무를 분장하고 세부 프로젝트 기획을 함께 계획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방안을 고민하여 실행하는데, 현재 가장 차별화를 두고 있는 부분이 바로 ‘상담’입니다. 화장품의 특성상, 재구매를 제외하고 단편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구매를 결정해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신뢰이기 때문입니다. 신뢰를 주기 위한 통로를 저희는 상담 즉, CRM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피부전문가가 진행하는 1:1 맞춤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상품과 사용법을 개별적으로 추천해 준다는 점이 타사와 차별화되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엠케이유니버셜 경영지원본부 상품개발팀 당정화입니다. 엠케이유니버셜은 국내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로 시작하여 현재 해외 30개국 수출과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품개발팀은 국내외 시장조사를 통해 상품성 있는 기획과 개발을 담당하는 부서인데요. 2017년 5월 30일부터 시행되는 화장품법에 맞게 상품을 기획하게 개발 시 법규에 따라 문안 작업, 광고 표시 문구 검토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이 일년에 한번씩 국내 또는 해외로 워크숍을 갑니다. 직원들간의 협동심이 높아지고 타 부서와 소통이 원활해지는 데 도움이 되는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매주 수요일은 패밀리데이로 전 직원이 6시에 정시 퇴근을 하므로 자기계발을 하거나 문화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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