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메이크어스설명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8년차

    2014년도 설립

  • 사원수

    150여 명

    사원수

  • 기업형태

    벤처기업

    기업형태

  • 20대 직원 비율

    62%

    20대 직원 비율

메이크어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지금 가장 트렌드 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
  • 급성장 하고 있는 기업
  • 본인의 생각을 언제, 누구에게든 낼 수 있는 수평적인 조직 문화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3

    콘텐츠 월 재생 수

  • 10

    월 평균 도달수

  • 2,730만 명

    메이크어스 보유 채널의
    국내 구독자

  • 500

    월 업로드 되는
    콘텐츠 수

사업분야

뉴미디어에 가장 최적화 된 콘텐츠를 선보이는,
MAKE US

메이크어스는 콘텐츠 생산 및 제공을 하는 디지털 방송국이다. 영상과 오디오, 이미지 등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자체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배급한다. 특히 밀레니얼(Millennial)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멀티채널브랜드 딩고를 중심으로 하위카테고리별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메이크어스의 시작은 문화 콘텐츠 기획사였다. ‘텔레톡비’와 ‘몬캐스트’를 인수하면서 뉴미디어 회사로 변경했고, 모바일 영상 관련 제작자들과 함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후 소셜 채널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소셜 미디어 시대에 최적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방송국로 성장했다.

메이크어스는 페이스북(Facebook)을 기반으로 딩고, 세웃동(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 여동(여자들의 동영상), 남동, 일소라 등의 여러 채널을 확보 및 론칭했다. 동영상과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만들었고, 제작된 콘텐츠를 인정받아 2015년 기준 한 해 누적 투자금액만 202억에 달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메이크어스는 페이스북, 유투브,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채널 구독자 수는 2,730만 명이다.

메이크어스,
중국 MCN과 손잡다

메이크어스는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에 메이크어스는 중국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파워 크리에이터 88명과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메이크어스는 뷰티, 뮤직,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다채로운 분야의 파워 크리에이터들과의 독점계약을 통해 중국의 310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게 됐다.

또 중국판 유투브로 통하는 ‘요우쿠투도우’의 프로페셔널 콘텐츠 협력사(PCG)로도 선정됐다. 중국 이외의 국가 기업 중 유일하게 10대 협력사에 포함되어 더욱 이목을 끌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메이크어스는 자체 멀티 브랜드 채널인 딩고를 요우쿠투도우에 개설하며, 요우쿠투도우 내 메이크어스 콘텐츠를 연동시킬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메이크어스는 ASIA NO.1 콘텐츠&미디어 모바일 방송국으로 성장하며,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창작자의 가치와 권리가 인정받는 기업문화”

  • 두끼세끼점심, 간식 및 저녁 걱정 말아요!
    중식, 간식 및 석식을 제공 해요.
  • 자기계발비 지원 끊임없이 개발하는 메이크어스인을 위해
    자기계발비를 지원해요.
  • 인센티브제노력한 만큼 받는 확실한 보상!
  • 남다른 사내동아리만화, 꽃꽂이, 미술, 게임 등
    다양한 사내 동아리를 지원해요.
  • 수평문화 대표이사, 임원, 직원 모두
    ‘님’으로 불러요.
  • 생일축하금 지급생일에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로 지급해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님’문화수평적인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는 포스터!
    메이크어스에서는 대표를 포함한 전 직원이
    ‘님’으로 불린다
  • 아래 설명 참조
    딩고 스튜디오메이크어스의 통통 튀는 콘텐츠가 제작되는 이 곳
  • 아래 설명 참조
    메이크어스 엔터이제는 직접 실력 있는 가수까지 육성한다!
    어반자카파는 메이크어스엔터의 대표 소속 가수
  • 아래 설명 참조
    메이크어스 카페 귀여운 딩고 캐릭터들이 반겨주는 사내 카페!
    개성 넘치는 딩코캐릭터 제품도 만날 수 있다
  • 아래 설명 참조
    이렇게 센스 넘치는 화장실사무실 곳곳에서
    메이크어스의 센스넘치는 문구를 만날 수 있다.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내부 개성 넘치는 근무 공간.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근무 분위기 UP! UP!
  • 아래 설명 참조
    사무실 전경 탐나는 소품들로 가득한 메이크어스의 사무실
  • 아래 설명 참조
    스튜디오 촬영 현장 지하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이루어지는
    모습. 짧지만 인상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힘쓰고 있다.
  • 아래 설명 참조
    휴게공간커피 머신부터 컵라면까지 완벽히 구비되어 있는
    공간!

채용정보

채용정보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잡코리아가 직접 취재했다! 메이크어스에 입사하기 위한 팁”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메이크어스 인사팀 최인성 팀장

채용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준비된 인재인지를 가장 먼저 살펴봅니다. 지원한 직무에 바로 투입되어 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 직무에 대한 명확한 이해나 준비가 되어있는지 등을 알아보죠. 의지도 중요하지만 지원한 직무에 대한 준비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선행되지 않으면 합격을 하더라도 금방 지치게 마련이거든요.
메이크어스에 입사하기 위한 팁을 알려주세요.
메이크어스라는 회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어떤 일을 해왔는지 등을 잘 살펴보고 지원했으면 해요. 단순히 회사 홈페이지나 기사를 통해서만 회사를 이해하기 보다는, 메이크어스의 콘텐츠나 보유 채널 등을 살펴보는 등 기업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이해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 이를 통해 자신과 맞는 회사인지 살피고, 명확한 입사 동기를 찾는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당당하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자신을 어필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메이크어스는 어떤 조직인가요?
그동안 메이크어스는 많은 변화를 빠른 시간 안에 겪어왔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죠. 특히 메이크어스는 콘텐츠를 다루는 회사이기 때문에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뉴미디어와 트렌드에 적응을 해야 해요. 메이크어스는 빠른 변화에도 수월하게 적응하는 조직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직무인터뷰

김희주 PD 뮤직스튜디오

“잘 하는 분야를 무기로 삼아 경쟁력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PD”

필요역량

지구력
★★★★★
전문성
★★★★☆
자부심
★★★★★
끈기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메이크어스 뮤직스튜디오에서 근무하는 김희주 PD입니다. 메이크어스 입사 전, 방송국에서 PD로 활동해 총 업무 경력은 8년 차입니다. 메이스어크에 입사한 지는 올해로 1년 차에 접어들었어요. 제가 속한 뮤직스튜디오는 딩고뮤직, 일소라, 세소라, 딩고프리스타일의 라이브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저는 딩고프리스타일을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PD를 꿈꿨고, 취업 준비를 하면서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그 당시에는 지금처럼 뉴미디어가 활성화 되지 않아 뉴미디어와는 거리가 먼 방송국에 입사하게 되었죠. 작년부터 딩고에서 텔레비전 PD를 많이 영입하면서 기회가 닿아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뮤직 PD는 트렌드에 대한 빠른 이해와 적용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트렌드를 빠르게 습득하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이 있나요?
PD는 장르를 막론하고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해야 합니다. 치약이 새로 나와도 전부 사용해봐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예요(웃음). 방송국 선배들도 늘 트렌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셨어요. 그래서 분야에 관계 없이 새로 나온 것들은 선입견을 갖지 않고, 모두 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뮤직PD로서 최신음악은 물론 제품, 서비스 등 모든 것에 열린 마음으로 관심을 두고 있어요. 접하게 되는 다양한 것들을 통해 언제 어디서 아이디어를 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죠.

조도훈 PD 푸드스튜디오

“공감을 잇는 영상 콘텐츠 제작자”

필요역량

트렌드 파악 능력
★★★★★
기획력
★★★★★
리더쉽
★★★★★
지구력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메이크어스 푸드스튜디오의 조도훈PD입니다. 메이크어스와 함께한 지는 이제 4개월 정도 되었고, 총 업무 경력은 약 3년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저는 푸드스튜디오에서 초간단 요리의 레시피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이나 이슈가 되는 맛집, 신제품 등을 메뉴로 선정해 콘텐츠를 제작하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두 제 손을 거치기 때문에 콘텐츠 마다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작한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유발하고, 그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때 뿌듯함을 느낍니다.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트렌드 파악 능력이 중요해요. 특히 최근 이슈인 메뉴의 경우에는 누구보다 빠르고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바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리더십도 필요해요. 하나의 콘텐츠가 탄생하기 위해서는 촬영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여러 사람과 함께 해야 하는데요. PD가 구심점이 되어 끝까지 촬영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작업한 내용을 끈기있게 마무리 질 수 있는 지구력도 중요한 역량 중 하나예요.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9길 38 메이크어스 빌딩, 135-833

https://www.makeus.com/

출구 안내 - 9호선 선정릉역 1번출구 : 보통걸음 8분, 빠른걸음 6분, 뛰어가면 3분

메이크어스×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