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한국건설안전기술원
공기업·공공기관
7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공기업·공공기관
사원수
40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91.01.09
(34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김경진
주요사업
안전진단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수서동 714-4(광평로51길 6-11) 문암빌딩 4층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저희 기술원은 건설에 관련한 모든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1990년 8월 설립준비를 하여 1991년 1월 9일자로 그 당시 건설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건설안전을 목적으로 한 비영리법인 설립인가를 받았습니다.

설립당시 건설산업발전을 위한 안전관리의 위상정립 및 개선방안을 정부에 제안하였으며, 1992년 8월에 이미 현행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의 모체가 되는 『구조물 유지관리법』 (가칭) 제정을 관계기관 및 언론에 건의하였으나 지금의 건설안전진단기관들의 설립근거가되고 있는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은 3년 후인 1995년 성수대교 붕괴를 계기로 제정되었습니다.

이후에는 『건설기술관리법』 개정시 안전관리계획서 작성지침용역을 비롯한 건설안전관련 정책연구용역을 10여년 간에 11건을 수행하여 건설관련기술자들이 안전관리지침으로 활용토록 하였으며, 2002년 제3차 건설진흥기본계획 수립에서는 『건설안전관리법』 (가칭)의 제정을 건의하여 건설안전관리 선진화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단기관 최초로 문화재 안전진단을 실시하여 남대문, 동대문, 익산미륵사지, 경복궁 근정전 등 고건축 진단기술을 개발하고 축적하여 체계화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였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소음, 진동, 분진, 일조권, 가축피해 및 환경분쟁문제와 관련된 각종 건설현장의 민원문제도 앞선 기술력으로 해결함으로써 안전한 주변환경 조성과 합리적 민원해결 문화를 정착시키는데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되기 5년 전에 법인 설립을 한 선구적 혜안과 초심으로 건설안전진단기술의 역사와 명예를 위하여 안전 및 환경관리를 동시에 생각하는 명실상부한 종합진단기관으로서 위상을 수립하고자 더욱더 매진하겠사오니 본 기술원의 발전을 위하여 관련분야의 관계기관, 학계, 건설산업계의 지속적인 성원과 지도편달을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퇴직연금

휴무·휴가·행사

연차제도

노동절 휴무

창립일 행사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명절선물/명절상여

사내제도·성장

해외연수

사내시설

휴식공간

편의·여가·건강

건강검진

점심 식사 지원

근무복 지원

기타

여름휴가

명절선물

상여금

자유복장

회의실

야근강요 안함

생일선물/파티

간식 제공

회식강요 안함

음료제공(차, 커피)

사무용품 지급

장기근속 선물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수서동 714-4(광평로51길 6-11) 문암빌딩 4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