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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백화점·유통·도소매
업계 6위
1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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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백화점·유통·도소매
사원수
450명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99.12.22
(26년차)
자본금
180억원
매출액
2001억 8천
대표자
김재연
대졸초임
4,0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친환경 식품 가맹사업 및 온오프라인 사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 726 (논현동, 두산빌딩) 11층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1,909억 5백만원
작년 대비
-5%
하락
업계평균 대비
1819%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82억 7천만원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93억 8천만원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년 자산합계
654억 7천만원
작년 대비
-13%
하락
2022.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백화점·유통·도소매]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친환경, 유기농 NO.1 브랜드 '초록마을'
2002년 마포 1호점을 시작으로 2004년 100호점, 2005년 200호점을 오픈하였으며, 2015년에는 연 매출 2,000억, 매장 수 400호점을 돌파하였습니다.

2021년 12월 환경부 '녹색매장' 6년 연속 유통업계 최다 선정
2021년 12월 12월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12년 연속 수상
2021년 09월 한국소비자포럼 '올해의 브랜드대상' 9년 연속 수상
2021년 07월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1회 1위 선정
2021년 07월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10년 연속 선정
2021년 04월 Korea Top Awards 7년 연속 수상

2020년 12월 여성신문사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11년 연속 수상
2020년 10월 한국소비자포럼 '올해의 브랜드 대상' 8년 연속 수상
2020년 09월 환경부 '녹색매장' 5년 연속 유통업계 최다 지정
2020년 08월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10년 선정
2020년 07월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선정
2020년 04월 Korea Top Awards 6년 연속 수상

2019년 12월 초록마을 창립 20주년

2018년 07월 회원제 서비스 '초록마을 멤버스' 론칭
2018년 07월 TV조선 경영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수상

2017년 12월 제 6회 초록마을 환경그림 공모전 개최
2017년 11월 2017 친환경 기술 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2016년 10월 환경부 녹색매장 137개 점포 지정
2016년 06월 서울경제신문사 '대한민국 창업대상' 2년 연속 수상

2015년 12월 동아일보 '대한민국 베스트셀링 브랜드' 선정
2015년 11월 동아일보 '소비자 공감 브랜드 대상' 수상
2015년 07월 초록마을 400호점 돌파

2014년 11월 컨슈머포스트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수상
2014년 07월 한국소비자포럼 '상생경영 대상' 수상

2013년 12월 중소기업청 '프랜차이즈 수준 1등급' 4년 연속 인증
2013년 11월 제 18회 '한국유통대상' 신업태부문 수상
2013년 10월 2013 친환경소비 생산 및 환경산업 육성 유공 '환경부장관상' 수상
2013년 07월 업계 최초 '친환경 생분해성 봉투' 도입
2013년 01월 초록마을 전용 제휴 카드 출시

2012년 11월 초록마을 신규 SI매장 오픈
2012년 10월 초록마을 BI변경
2012년 07월 e-store 서비스 시작
2012년 06월 초록마을 300호점 돌파

2011년 12월 제 16회 '한국유통대상' 친환경유통 부문 수상
2011년 11월 파주친환경농업인 연합회와 유기농쌀 매입을 위한 MOU 체결
2011년 05월 초록마을 사회공헌사업 -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시작
2011년 02월 환경부 협약 그린캠패인 참여 - 그린카드 도입, 녹색매장 시범 운영

2010년 12월 제 15회 '한국유통대상' 녹색유통 부문 수상
2010년 12월 제 5회 친환경 농업대상 유통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0년 05월 대한상공회의소 '위해상품차단 시스템 운영매장' 인증

2009년 10월 업계 최초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시작
2009년 09월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및 ㈜초록마을 사명 변경

2008년 10월 한국표준협회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브랜드 선정
2008년 08월 업계 최초 친환경 전용 물류센터 오픈

2007년 06월 프랜차이즈협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2007년 05월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신뢰기업 대상' 수상

2006년 06월 프랜차이즈협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본상 수상

2005년 09월 초록마을 200호점 오픈

2004년 05월 초록마을 100호점 오픈

2003년 11월 초록마을 50호점 오픈

2002년 07월 초록마을 1호점 마포점 오픈

1999년 12월 초록마을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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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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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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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초록마을은 ㈜초록마을의 친환경 유기농식품 사업본부로 사람들에게 우리 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식품을 제공해야겠다는 신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초록마을 인터넷 사이트(www.choroc.com)와 전국 330여 개 초록마을 매장을 통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유기농 식품 및 환경생활용품, 주류 등 총 2,5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모든 상품에 엄격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적용, 생산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땅에서 자란 농산물이 우리 몸에 가장 이롭다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한 초록마을의 친환경 유기농식품 사업은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각종 유해 요인인 농약과 화학 첨가물, 패스트 푸드와 그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다시금 되새기며 좀 더 신선한 상품, 좀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https://m.facebook.com/chorocmaeul/
[인스타그램] https://linktr.ee/chorocmaeul_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chorocma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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