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16년차
2006년 설립
150명
사원수
중기업
기업형태
176억원
매출액
32세
직원 평균나이
1993년
1993년 피알원 전신
(커뮤니케이션 신화)
설립
2100개
지금까지 함께해온
고객사 수
92위
더 홈즈 리포트 발표,
세계 PR기업 92위 랭킹
62%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3년 이상 장기근속자 비율
3년
근속 3년마다
유급 안식월 휴가
한달 지원
피알원은 ‘Communication Shift’를 실현하는 커뮤니케이션 리딩 그룹이다. 피알원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서비스를 바탕으로 퍼블리시티, 디지털PR, 프로모션, 브랜딩PR, AD&Creative, 위기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PR기능들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20여 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공공, IT, 소비재, 금융, 교육, 헬스케어,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글로벌기업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아우르는 풍부한 PR경험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삼성전자, LG생활건강, 풀무원, 레고코리아, SK플래닛, 한국수력원자력 등 오랫동안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대표 장기 고객사를 통해서도 피알원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디지털과 소셜미디어가 결합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부각되면서 피알원은 ‘브랜드스토리를 기반한 콘텐츠 중심의 브랜드 전략’을 제안하며 ‘콘텐츠 컴퍼니’로서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대형 TVC를 포함한 IMC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개척하고 있다. 이에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이 선정한 ‘2015 올해의 한국·일본 PR기업상’과 ‘한국PR협회’가 수여한 ‘2015 올해의 PR기업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모두에서 피알원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금까지 피알원은 사람과 함께 성장해 왔다. 업계에서 ‘PR사관학교’로 불리는 탄탄한 사내교육 프로그램, 3년 근속마다 지원하는 1개월 유급 안식월 휴가, 자율적인 기업문화 등은 피알원 경쟁력의 근원이다. 앞으로도 피알원은 회사와 개인의 비전을 함께 꿈꾸고 함께 키워갈 것이다.
피알원은 지금의 안정적인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대한민국 리딩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고 콘텐츠 컴퍼니, 나아가 브랜드 매니지먼트 컴퍼니로서의 변화를 모색할 필요를 느끼고 있다. 이에 피알원은 첫째, 브랜드 스토리를 기반한 콘텐츠 중심의 브랜딩PR 강화, 둘째, 대형 AD 업무를 아우른 IMC 서비스 강화에 전력하고 있다. 피알원은 기업·브랜드의 미션, 비전, 히스토리, 탄생배경, 사회공헌 스토리, 브랜드 경험 등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스토리를 개발해 공중과 ‘진정성’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입체적인 분석, 전략, 실행하는 브랜딩PR을 구축, 확대해 가고 있다. ‘레고 코리아`의 경우, 피알원이 개발한 독창적인 스토리와 고품질의 웹툰은 아시아 다른 지사로 역수출되며 덴마크 본사에서도 우수 마케팅 사례로 선정했다.
이러한 브랜드의 가치 있는 스토리텔링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 운영을 통해 확산하는 IMC 서비스 또한 피알원의 핵심 솔루션이다. 특히, 보건복지부 ‘아이행복카드’ 및 배우 박보검의 CF로 화제가 된 ‘리안’ 점안액 등 지금까지 광고회사의 전문 업무로 여겨져 온 대형 TVC 기획, 실행까지 포함한 대규모 IMC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피알원이 대형 TVC를 포함한 IMC 프로젝트를 수행하듯, 이제는 광고, PR, 마케팅의 영역 구분이 사라졌다.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서 쌍방향적인 공감으로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유연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를 전체적으로 융합, 아우를 수 있는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한편 네거티브 이슈가 발생할 경우 빠른 전략적 판단과 대응으로 이슈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는 위기관리 역량도 중요해지고 있다.
이렇게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PR기업은 누구보다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역량과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시장 변화는 커뮤니케이션 전문 그룹 피알원에겐 곧 기회가 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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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피알원의 슬로건은 ‘세상의 공감을 만드는 힘’입니다. 피알원의 인재라면 ‘세상의 공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터’가 되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터는 고객사, 기자, 소비자 등 여러 사람들 간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설득해야 할 뿐 아니라 팀을 이뤄 협업할 일이 많기 때문에 공감 능력이 우선됩니다. 또한, 사회에 대한 관심, 트렌드에 대한 호기심,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기획력 및 글쓰기 능력 등도 꼭 필요한 자질입니다.
급변하는 PR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피알원 임직원의 업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피알원 인재교육팀에선 매년 실무 중심의 PR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2016년 올해는 실무자, 중간관리자, 관리자 등 직급별로 강의를 구분해 총 17개의 과목(내부 강사 12개, 외부강사 5개)을 준비했습니다. 직급별 정해진 필수과목과 선택과목 가운데 원하는 강의를 수강신청하고 이를 이수해야 합니다. PR경력 평균 10년 이상의 시니어 내부 강사, 업계 유명 외부 강사에 의한 양질의 강의, 직급별 맞춤형 세분화된 강의 서비스, 냉철한 강의 평가 시스템 등은 피알원 인재교육만의 강점입니다.
“다양한 채널들을 유기적으로 활용하는 통합 마케팅 PR 분야”
안녕하세요! 저는 피알원 2본부 2팀 소속의 손호원 과장입니다. 현재 디지털PR 분야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채널들을 통합적으로 다루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인데요. 최근 디지털 이슈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기업들의 디지털PR 수요도 꾸준히 증가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사업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고객 니즈의 접점을 기획하는 가교 역할”
안녕하세요! 저는 피알원의 IMC 서비스를 실행하는 조직인 커뮤니케이션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PR을 담당하고 있는 이수빈 대리입니다. 저희는 담당하는 브랜드와 고객 니즈의 접점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캠페인을 기획하고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매체를 선정하고 기획 구성하는 작업을 모두 진행합니다. 학부 때 광고 쪽을 전공해서, 자연스레 이 쪽 업계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동종 업계 선배로부터 추천 받아 지금 이 곳 ‘피알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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