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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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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시코리아그룹 계열사
유아용 의류 도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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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유아용 의류 도매업
사원수
155명
(2023.12.31)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79.04.02
(46년차)
자본금
164억 4천만원
(2023.12.31)
매출액
1,785억 3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신상국
대졸초임
3,2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유아용의류,유아용품,완구류 판매,제조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07 (역삼동, 아가방빌딩) 11층
계열사
랑시코리아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1,785억 3천만원
작년 대비
7%
상승
업계평균 대비
542%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201억 6천만원
작년 대비
14%
상승
업계평균 대비
1407%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145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7%
상승
업계평균 대비
10959%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유아용 의류 도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3
02
디즈니베이비 런칭
2022
04
에뜨와 오가닉 런칭
2020
10
아가방 플렉스 런칭
2018
04
(주) 쁘띠마르숑 인수합병
(주) 쁘띠마르숑 인수합병
2016
05
북유럽 감성 브랜드 [타이니플렉스] 런칭
2015
12
(주) 쁘띠마르숑의 유상증자 참여- 유럽 프리미엄 수입아동복 편집샵
10
(주)디자인스킨 인수- 영·유아용 매트, 소파, 놀이용품 등을 제조·판매
2014
11
최대주주 변경 - 중국 랑시그룹의 한국자회사 랑시코리아(주)로 최대주주 변경
2013
10
중국판매법인 상해아가방무역유한공사 설립
2011
06
美 임부복 전문 기업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한국 내 On & Off line 시장 독점 판매
05
신규 시설 투자- 물류 시스템 효율화를 위한 신규물류센터 부지매입 및 물류센터 건립 추진 (경기도 이천시)
2010
06
스타일리쉬 라이프를 지향하는 합리적인 고객을 위한 멀티샵[넥스트맘:NEXTMOM] 오픈
2009
09
아토피 스킨케어 [퓨토:PUTTO] 론칭
2008
09
유아동을 위한 실용적인 데일리웨어[이야이야오:2ya2yaO] 론칭
04
IPS 산업정책연구원2008 Brand Olympic 유아복 부분 슈퍼브랜드 4년 연속 선정
03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파워 1위 9년 연속 선정
2007
10
IPS 산업정책연구원2008 Brand Olympic 유아복 부분 슈퍼브랜드4년 연속선정
08
고품격 프리미엄 멀티샵[아가방갤러리:AGABANG GALLERY] 오픈
03
상호 변경 : (주)아가방 -> (주)아가방앤컴퍼니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타워 1위 8년 연속 선정
2006
03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타워 1위 7년 연속 선정
2005
10
IPS 산업정책연구원2004 Brand Olympic 유아복 부분 슈퍼브랜드2년 연속선정
05
일본 능률협회 컨설팅 GCSI(글로벌고객만족 역량지수)조사 국내 유아복 유아용품 고객만족 1위 선정
04
(주)아가방 역삼물류센터(별관) 매각
03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파워 1위 6년 연속 선정
2004
11
(구)차일드 케어 역삼점을 '베이비 하우스'로 직영화하여 리뉴얼오픈
10
IPS 산업정책연구원 2004 Brand Olympic 유아복 부분 슈퍼브랜드 선정
신갈물류창고 증축 및 다스 시스템 도입
09
홈쇼핑 전용 브랜드 Gymitt 런칭
08
인도네시아 현지법인(PT.ADAMAS) 청산 결의
03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파워 1위 5년 연속 선정
2003
04
맘스맘 온라인 독립 쇼핑몰 www.momsmom.com 오픈
03
2002년 '올해의 광고' 선정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 파워 1위 4년 연속 선정
02
유아동 전문 대형 쇼핑몰 맘스맘 수원역사점 오픈
2002
09
유아동 전문 대형 쇼핑몰 맘스맘(mom's mom)오픈- 역삼 1호점, 광주 2호점
아가방 에뜨와(AGABANG ettoi)런칭
07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2년 K-DPI(한국산업의 디자인 파워) 1위 선정
0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 1위 선정
03
제10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한국광고주협회)
K-BPI(한국산업브랜드 파워) 유아복 부문 1위
01
협회중개시장(KOSDAQ) 등록
2001
11
BASIC ELLE 브랜드 도입(할인점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세대적인 고급 유아복 브랜드)
06
등록예비심사청구서 제출
01
한국능률협회 컨설팅고객 만족도(KSCI) 1위 선정
세계일보 2001 상반기 히트상품 스카이카시트 선정
2000
12
전환사채의 상환으로 2001년을 "무차입경영의 원년"으로 선포
01
유니세프 서명 캠페인 "Say "Yes" for Children"행사 후원
1999
12
엄마와 아기를 위한 전문 포탈싸이트 www.agabang.com 오픈
01
여성신문사 '신주부 캠페인'의 일환, 유아복 부문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
1998
05
흡수 합병 : (주)해와솔
1996
08
ELLE POUPON 브랜드 도입 - 0세 - 5세의 중상류층 대상의 브랜드
05
경기도 송탄 지점법인 설립
1993
08
본사 이전 : 강남구 역삼동 678-36
1992
02
현재 국내 최대 최고의 아가옷과 아가용품 및 아동복 전문업체임
1991
07
파올로구찌(PAOLO GUCCI)브랜드 도입
01
프랑다스(FRANDAS) 브랜드 탄생;7세-15세 아동복
1988
04
의류 및 용품의 위생과 품질관리를 위한 기술개발실 발족
1987
08
코디네이터 토틀러복 오즈 탄생
02
카드 회원제 도입
01
사보창간
1986
12
수출입업 허가증
07
직매점 설치 : 소공
04
한국방송광고공사 주관 우수광고 선정(주제:깍꿍)
1985
05
지점 설치(안양공장)
1984
09
본사 이전 : 강남구 역삼동 667-14
04
양 스쿨버스 사업부 발족
1983
04
직매점 설치 : 금강
1982
07
직매점 설치 : 명동
03
직매점 설치 : 맘모스
1981
12
아가용품의 국산화 작업 50%달성
06
한국 완구공업 협동조합가입
1980
03
상호 변경 : (주)아가방
1979
04
보라유통산업 (주)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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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19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10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아가방앤컴퍼니는 1979년에 국내 최초로 유아의류 및 용품 전문업체로 출범하면서 ONE-STOP SHOPPING을 유아시장에 최초로 도입,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와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구축하여 현재까지 동종 업계중 시장점유율 수위를 꾸준히 고수해 오고 있습니다.

아가방, 엘르뿌뽕, 디어베이비 등의 기존브랜드 이외에 유통채널 변화추세를 반영한 대형할 인점 전용 브랜드(Basic Elle, TINIBAY) 를 신규 출시하는 등 브랜드파위에 대한 이미지관리는 물론 340여개의우수한 협력업체를 통한 외주생산은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유아 용품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으로 관리 운영되고 있으며,해외에 위치한 현지판매법인(AGABANG U.S.A, AGABANG CHINA)과 해외공장(베트남, 인도네시아)은 세계화속의 아가방의 이미지를 확대해 나아가는 동시에 생산 및 판매관리에 있어 효율성을 충분히 높임으로써 매출성장세 의 유지와 수익성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0년말 차입금 전액을 상환하면서 무차입경영을 이룩하여 우수한 재무구조를 보유 하고 있으며, 2002년 1월 협회중개시장(KOSDAQ)에 등록하면서 172억원의 자금유입으로 해외 생산설비 및 물류센터에 보다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더욱더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유통 /생산 기반시설을 갖추며, 국내시장뿐만 아닌 해외시장 진출/확대에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기업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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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경조휴가

편의·여가·건강

점심 식사 지원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07 (역삼동, 아가방빌딩) 1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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