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딩고를 탄생시킨 바로 이 곳! 콘텐츠제작소 메이크어스 이야기

잡코리아 2016-08-22 05:05 조회수6,651

습관적으로 페이스북앱을 키시는 분들이라면 엄지손가락으로 피드를 넘기면서 한번이라도 본 경험이 있을 딩고 ♬

 

사람들의 공감을 유발하여 업데이트 하는 매 콘텐츠마다 히트를 치고 있는! 메이크어스의 대표적인 채널인데요 :) 이 외에도 몬캐스트,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 스낵비디오 등의 채널들이 모두 메이크어스의 것이었다니...취재를 통해 이 사실을 알게 된 글쓴이는 정말 놀라움을 숨기지 못했다고 합니다.크크

 

대표적으로 딩고 푸드나 세웃동의 경우 110만 이상의 페이지 좋아요 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트랜디한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사! 메이크어스에 다녀왔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메이크어스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 제작사답게 예쁜 사옥이 눈에 띄었습니다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가장 먼저 메이크어스의 분위기를 어림잡아 느낄 수 있었던 이곳은 1층에 위치한 '메이크어스 카페'입니다.

 

딩고 뮤직, 딩고 푸드, 딩고 트래블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세분화되면서 더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딩고의 비결!

그것은 바로 이 귀여운 아기자기한 딩고캐릭터 덕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

 

메이크어스 직원들만 이용할 수 있는 이 카페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을 만큼 귀엽고 기분 좋은 분위기를 뿜뿜 뿜어내고 있었습니다^.^

저기 전시되어 있는 딩고아이템들은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쇼룸이라고 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지나칠 수 있는 곳 어디라도 빈틈없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메이크어스 사옥! 아이디어 넘치는 활발한 젊은 직원들이 주를 이루는 메이크어스를 느낄 수 있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1층부터 쭈욱 사옥을 구경했지만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센스있는 포스터들이었는데요!

직급 호칭체계를 없애고, 수평적인 분위기를 위해 모두 서로 '-님'이라고 부르기를 권장하는 내용이 담겨있어요.

심지어 대표님을 대표님이라고 부르지 말고 상범님이라고 불러달라는 포스터는 참으로 신선했답니다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자, 그렇다면 이렇게 회사의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직원들은 어떻게 일을 할까요? 궁금해졌습니다.

우리가 페이스북을 통해서 친구에게 소환당하고, 소환하며 공유해둔 쏠쏠한 딩고 콘텐츠들! 이곳에서 탄생한다고 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딩고 푸드의 경우 메뉴 선정부터 기획, 촬영, 편집 등의 마무리 작업까지 PD분들 각각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하셨는데요.

그러다보니 좀 더 아이디어가 넘치고 매끄러운 콘텐츠들이 탄생하는 것 같았어요 :)

트랜드에 따르기도 하지만 트랜드에 앞서 가장 빠르고 공감하기 쉬운 콘텐츠들이 많아 우리가 좋아하는 게 아닐까요? 히히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다른 층의 콘텐츠 제작자분들의 사무실에는 장식장 곳곳에 감각적인 소품도 많았는데요!

자유로운 사무실 환경은 근무하는 데에 제약이 없어 편안해보이기도 했습니다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사진에 자세히는 담기지 않았지만, 이곳은 딩고 뷰티에 실릴 립스틱 비교 촬영 현장이었어요.

최근에는 sns를 통해서 좋은 제품은 서로 공유하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사기 전에 참고할 콘텐츠가 참 많잖아요 :)

딩고 뷰티는 그중에서도 제품비교를 고퀄리티 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시청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도 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이렇게 고퀄리티 촬영 영상은 메이크어스의 사옥 3개 중 한곳에 위치한 푸드스튜디오, 뷰티스튜디오에서 촬영이 되는 건데요!

굳이 다른 스튜디오에 가서 촬영할 필요 없을 정도로 좋은 대기실과 스튜디오공간, 좋은 장비들이 갖추어져 있더라고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스튜디오가 있는 건물 가장 윗층에는 이렇게 귀여운 미니 테라스도 있었는데요 :)

오랜시간 콘텐츠를 제작하며 창작의 고통을 느낄 수 있는 직원들에게 잠시나마 숨 고를 수 있는 뷰도 가지고 있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다음으로 사진 속의 이 분은 인터뷰에 응해주신 푸드스튜디오 조도훈PD님입니다.

레시피 정보를 제공하는 초간단 요리 콘텐츠를 담당하고 계신데요!

언제나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군침이 돌만큼 생생한 영상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가끔 달리는 마음이 아픈 댓글에 상처를 받기도 하신다고 하니, 시청자들에게 고퀄리티의 좋은 정보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제작자분들을 위해 상처가 되는 댓글은 달지 않기로 해요 ^_^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사진 속의 이분은 잡코리아 취재단과의 인터뷰에 함께 응해주신 뮤직스튜디오의 김희주PD님이십니다.

PD로서의 확고한 철학으로 눈길을 끄는 뮤직콘텐츠를 제작하고 계셨는데요!

남들보다 확실하게 잘하는 특출난 분야 1개는 있어야한다는, 열정에 불을 지피는 좋은 말씀을 해주셨답니다 :)

 

PD님 말씀처럼 어떤 것이든지 본인만의 장기가 있다면 든든할 거에요. 오늘부터라도 우리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걸로 해요 땅땅땅!

 

이제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로 뻗어나가며 세계의 공감을 유발시킬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 그룹이자 뉴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 메이크어스였습니다.

콘텐츠 연출과 기획, 제작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이라면 언제든지 메이크어스에 도전해보세요!

 

더불어 곧 발행될 메이크어스 슈퍼기업관 페이지도 기대해주세요^.^ 

 

 

김솔비 인턴기자 solbi0209@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교육문화사업에 이어 생활문화, 호텔레저사업까지 아우르는 교원그룹 탐방기
이전글
PR의 정석을 경험할 수 있는 곳, PR 전문 기업 미디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