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오피스 문화를 선도하는 퍼시스 그룹에 입사할 수 있는 합격 자소서 쓰기

잡코리아 2016-04-05 16:18 조회수4,016

'Office we love'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를 창조하는 그룹인 퍼시스의 2016 상반기 공채가 오는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오피스 문화를 선도하고 싶은 취준생들, 잡코리아 좋은일연구소와 함께 자소서 합격 팁을 파헤쳐 보자!! 

 

 


(출처: 퍼시스그룹 채용홈페이지)

 

1. 본인이 지원한 직무 및 설명을 채용공고를 참조하여 첫 줄에 기입하고, 이에 대한 스스로의 경쟁력(경험,지식,Skill)과 입사 후 기여할 수 있는 점은 무엇인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l 전문가 TIP

직무강점을 통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지 묻고 있습니다. 

우선 질문이 제시한 것처럼 지원한 직무 및 설명을 채용공고에서 참고하여 첫 줄에 기입합니다.

(예 : 국내영업-지역별 유통망 개발 및 육성, 영업정보 분석, 영업기회 발굴 및 판매 촉진활동) 

 

직무강점을 선별함에 있어 자신의 성향 및 직무 분석을 동시에 진행하여 교점을 찾아야 합니다. 그 중 자신이 가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는 키워드 순서로 글을 구성하고 근거가 되는 사례를 제시하면 됩니다. 그리고 각각의 경험, 지식, Skill이 회사에 입사하여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으며 이것이 어떻게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지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작성하세요. 

 

예를 들어, 생산관리지원자의 경우 제조업 아르바이트 경험 또는 전공활동의 프로젝트 활동 중 효율성 증대를 통해 성과를 거두었던 경험을 선택하여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자신의 논리적 사고, 상황판단력, 문제해결능력, 추진력, 협상력, 체력 등의 직무 강점을 바탕으로 자신의 경험 / 지식 / Skill이 부각되도록 작성하여 어필 할 수 있습니다.

 

ㅣ핵심 키워드

전문성/ 직무역량/ 직무강점

 

2. 살아오면서 실패했던 경험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행동을 했으며, 그 과정에서 배운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ㅣ전문가 TIP

본 항목은 통해 지원자의 성격/ 가치관/ 난관에 직면했을 때의 태도를 통해 추후 업무상황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장애요인에 지원자가 어떻게 창의적으로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업무 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퍼시스의 인재상인 창의성(현상에 대한 냉철한 판단을 토대로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을 활용하여 실패 극복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볼 수 있습니다. 실패한 상황에 대하여 간략히 제시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과정에서 상황판단력/ 목표추진력 / 도전정신/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내용을 작성하세요. 그리고 이러한 노력을 통해 난관을 극복 후 얻게 된 성과는 무엇이며, 이 경험을 통한 깨달음이 자신의 삶이나 가치관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회사에 입사하여, 직무에서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를 연결하여 기술한다면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ㅣ핵심 키워드

인재상/ 실패 경험/ 창의성/ 냉철한 판단력/ 문제해결력 

 

3. 성장 과정에서 자신의 성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건에 대해 기술하시오.

 

ㅣ전문가 TIP

성장과정이란 자신의 이야기를 연대기 순으로 나열하는 것이 아닌 과거의 경험을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그러므로 지원자가 성장할 수 있었던 사건, 인물 등을 중심으로 풀어내는 것이 맞습니다. 이를 통해 인사담당자는 지원자가 기업에 얼마나 어울리는 사람인지 혹은 지원직무를 얼마나 잘 수행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는 해당 기업 인재상, 핵심가치에 부합하거나 지원직무 관련 자신의 차별화된 강점 1~2가지를 선정하여, 그런 강점을 가지게 된 일련의 경험 및 성장 배경 등을 서술하면 됩니다. 참고로 퍼시스의 경우 글로벌역량, 창의성, 리더십 등 세 가지를 기업의 인재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편 가정 환경을 포함한 배경에 대해서는 너무 자세하게 언급하지 마세요. 중심은 지원자의 역량에 있어야 합니다. 회사에 지원하고 일을 할 인재는 결국 지원자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배경에 대해 지나치게 강조할 경우 지원자에 대한 판단이 흐려질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ㅣ핵심 키워드

성장과정/ 경험/ 사건/ 인물/ 인재상/ 핵심가치/ 역량

 

4. 그 외 위에서 표현하지 못한 이야기가 있으면, 자유롭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력 지원자의 경우 업무 경력에 대해 기술)

 

ㅣ전문가 TIP

퍼시스에 더 어필하고 싶은 사항, 혹은 다른 자기소개서 기준으로 부족한 항목이 있었다 싶으면 그 내용을 추가하세요. 예를 들어 성격의 장단점, 학창시절 경험, 사회경험 등 관련 내용 중심으로 자신의 강점을 추가로 어필함으로써 퍼시스에 없어서는 안될 인재임을 강조하세요. 

 

경력지원자인 경우, 자신의 희망직무 관련 경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대부분 시간 역순으로 작성하며, 직책을 포함 진행한 프로젝트/사업/역할/성과를 간략하게 제시하면 됩니다. 해당 사례 당시 상황, 자신이 맡은 역할, 목표 및 성과까지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ㅣ핵심 키워드

학창시절경험/ 사회경험/ 경력사항

 

 

잡코리아 좋은일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면접 울렁증! 면접에 대한 트라우마로 번번히 실패한다면?
> 채용공고는 많아도 고졸인 저는 갈 곳이 없네요.  

> 퍼시스그룹의 인재상 & 복리후생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국내 최대 IT인프라 전문기업 LG엔시스 자소서 합격 TIP 공개
이전글
한국IBM과 꿈을 이룰수 있게 도와주는 마법의 자소서작성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