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나만 알고 싶은 강소기업] 세계를 무대로 하는 글로벌 제조기업

잡코리아 2019-01-04 13:49 조회수6,448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지만 취준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알짜기업을 소개합니다. ‘나만 알고 싶은 강소기업 - 제조 편’.

 

01 디알젬 - 세계 1위 메디컬 진단용 X-ray 제조기업

이런 사람에게 추천!

#기계 및 의료장비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 #전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싶은 사람

(사진=디알젬 제공)

사업분야 들여다보기

디알젬은 세계 1위 메디컬 진단용 X-ray 장비를 생산하는 제조기업입니다. 전 세계 100여개의 국가에서 매일 100만여명의 환자들이 디알젬의 X-ray 시스템으로 건강 진단을 받고 있는데요. 이처럼 기술 개발을 통해 전 세계인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이 디알젬이 추구하는 가치이자 미션입니다. 디알젬 방사선기술연구소 제어팀에서 X-ray 장비 하드웨어를 설계하고 있는 이주한 연구원은 사람의 생명과 직결되는 직무이기에 보람과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글로벌 커리어를 쌓음과 동시에 타인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직무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 이주한 연구원의 직무 이야기!

(디알젬 본사 교육실 / 사진=디알젬 제공)

복지 들여다보기

디알젬은 애사심을 키우는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장기근속자에게는 상여급을 지급하고, 성과에 따른 확실한 보상으로 경영성과급을 지급합니다. 이 외에도 우리사주를 지급하고 출산 육아휴직 등의 제도를 운영하는 등 임직원의 사기 충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밥심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食)은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 디알젬은 빌딩 내 구내식당 뿐만 아니라 파크 내 푸드코트에서의 식비까지 지원한다는 사실!

> 복리후생 더 자세히 보러 가기

TIP  디알젬에서는 어떤 인재를 기다리고 있을까?


디알젬 인사팀 조은아 주임

디알젬에 지원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은 무엇인가요?
회사가 다루는 제품 등 기업을 파악한 후 면접에 임해주세요. 면접에서는 주로 작성된 자기소개서를 위주로 경험을 통해 느낀 점과 이를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얼마나 준비된 사람인지를 확인합니다. 또한, 직무별 면접평가표를 바탕으로 직무수행에 반드시 필요한 역량을 갖추었는지를 평가합니다. 마지막으로 직무수행을 위해 취득한 자격증, 인턴 등의 경력을 어필해주시고, 관련된 지식을 꾸준히 쌓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나의 잠재적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곳! 디알젬 채용 프로세스 확인하기

 

02 KCP중공업 - 신입사원 연봉 자동인상 보장하는 중견기업

이런 사람에게 추천!

#중공업으로 취업을 꿈꾸는 사람 #워라밸을 실현하고 싶은 사람

(사진=KCP중공업 제공)

사업분야 들여다보기

콘크리트펌프 국내시장 판매 1위에 빛나는 KCP중공업은 2006년 세계 최초로 65M 모델을 제작하면서 글로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등 해외 52개국으로 콘크리트 펌프를 수출하며 국내 효자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처럼 꾸준한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2016년에는 연매출 1,237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죠. 전 세계로 수출되는 콘크리트 펌프는 본사가 위치한 함안 공장과 화성 신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KCP중공업 라운지 / 사진=KCP중공업 제공)

복지 들여다보기

KCP중공업의 복리후생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직원복지펀드 운용입니다. 연이율 8%의 복지펀드 가입으로 든든한 노후 준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비즈니스 모델이 중장비 생산이니만큼 직원단체보험 가입으로 안심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에디터가 만난 황지희 사원은 근무하면서 가장 좋은 점에 대해 묻자 주저 없이 ‘주 40시간 자율근무제’라고 답했는데요. 화기애애하고 개인의 워라밸이 보장되는 분위기라 입사 후 중공업 회사에 대한 선입견이 깨졌다고 합니다.

> 장기근속자에게 골드바를 준다고요? 황금빛 복리후생 더 보러 가기

TIP  KCP중공업에서는 어떤 인재를 기다리고 있을까?


KCP중공업 이재성 인사담당자

KCP중공업은 한마디로 어떤 조직인가요? 입사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게도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KCP중공업은 한마디로 젊은 조직입니다. 임직원 평균연령 36.5세로 근무하는 임직원의 연령이 젊음은 물론 시대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유연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젊음, 유연성, 혁신’ 이 세 가지 단어가 당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설명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학력과 경력에 의존하지 않는 능력 위주의 고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KCP중공업에서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의 패기와 열정을 발휘해 보세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많은 인재 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스케일이 다른 KCP중공업 근무환경 보러 가기


 

03 넥스트업 - 가치를 더한 가정용 소비재 전문회사

이런 사람에게 추천!

#평소 자신을 크리에이티브하다고 느끼는 사람

(사진=넥스트업 제공)

사업분야 들여다보기

넥스트업은 자체 OEM 생산라인을 통해 가치를 더한 제품들을 생산 및 유통하는 가정용 소비재 전문회사입니다. 소형가전, 생활용품, 주방가전, 이미용품, 헬스케어까지 다양한 자체 생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업은 설립 16년차에 미국, 러시아,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한 안정적이고 탄탄한 기업이기도 한데요. 특히 2018년 기준, 해외 17개국 홈쇼핑 채널과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뉴욕 스트리트를 재현한 사무공간 / 사진=넥스트업 제공)

복지 들여다보기

넥스트업은 직원 자녀의 대학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통신비부터 업무 시 발생하는 유류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는데요. 복지제도도 알차지만 무엇보다 최고라 할 수 있는 것은 일할 맛나는 근무환경입니다. 넥스트업의 사무실은 각 층마다 레드, 화이트, 블랙 컨셉으로 부서 특성에 맞춘 감각적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뉴욕 스트리트를 재현해 놓은 사무실, 남녀 각각 구비되어 있는 수면실, 알록달록한 개인 폰룸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직원들의 실제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복지 더 보러 가기

TIP  넥스트업에서는 어떤 인재를 기다리고 있을까?


넥스트업 이형근 과장

넥스트업에서는 어떤 인재를 선호하는 편인가요?
넥스트업은 임직원들의 케미스트리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유능한 사람이라도 동료를 존중하지 않는다면 좋은 퍼포먼스를 내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동료들과 업무적 고충을 함께하고 해결해 나갈 때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해 다른 지원자에게 없는 ‘나만의 강점’을 지니신 분, 마지막으로 넥스트업에 입사해 임직원들과 함께 구체적으로 어떠한 일을 하고 싶다는 포부가 있으신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상상&창의력이 샘솟는다! 크리에이터 집단의 근무환경 보러 가기


 

 

잡코리아 [나만 알고 싶은 강소기업] 시리즈는 업계별 알짜기업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 원해선 에디터 bringabout90@

 

지난 시리즈 보기

> [나만 알고 싶은 강소기업] 전자/IT 편 - “직장인인데 방학이 있다고요?”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공항인을 꿈꾼다면 주목! ‘인천공항 취업 A to Z’
이전글
[기업탐구생활] 세계 최초로 T커머스를 개시한 대기업! - k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