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Jobkorea TV] 기아차, AI 자소서 평가 도입! 하반기 채용 달라지는 점은?

잡코리아 2018-09-10 16:18 조회수4,911


 

기아자동차 인사담당자가 직접 밝힌 2018 하반기 기아자동차 채용 프로세스의 모든 것! 오직 잡코리아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채용 꿀팁을 공개합니다.

잡코리아TV 기아자동차 온라인채용 설명회 방송화면 캡쳐

Q. 기아자동차 2018 하반기 채용은 언제부터 시작되나요?
기아자동차 2018 하반기 채용은 9월 3일 월요일 14시부터 지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Q. AI 자소서 평가 시스템이 도입됐다고 들었어요. 이 밖에도 달라지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네, 자동차 업계 최초로 AI 자기소개서 평가 지원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평가에 대한 공정성이나 신뢰성이 높아질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상시 채용 도입도 달라진 부분입니다.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이 굉장히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 기아자동차도 발맞추어 우수한 인재를 조기 채용하고자 상시 채용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잡코리아TV 기아자동차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화면 캡쳐

Q. AI 자소서 평가, 정말 객관성이 보장 되나요?
많은 분들이 우려하는 것처럼 AI시스템이 지원자들을 평가해서 합격 당락을 결정하는 건 아닙니다. 연간 채용이 진행될 때마다 수만 명의 구직자 분이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이를 꼼꼼하게 검토하기 위해 많은 인력이 투입되어 왔습니다. 또, 사람이 평가하다 보니 일부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고, 지원자 분들이 오래 기다리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AI시스템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시스템입니다. 불성실한 지원자들을 식별하거나, 자기소개서 내에 특유한 문장을 하이라이트 하기도 하고, 지원자의 성향을 파악해 지원 직무와 매칭하는 등의 판단 근거를 도출합니다.

AI 자소서 평가 시스템 활용 방안
1. 불성실한 지원자 식별 - 타사 지원 자기소개서 활용, 타인 자소서 유사도 확인
2. 지원자 특유 문장 하이라이트 - 변별력 있는 문장 확인
3. 지원자 성향 식별 - 성향에 따른 직무 적합 여부 판단
>> 인사담당자 조언, 더 듣고 싶다면? 잡코리아TV FULL 영상 확인하기

 

Q. 상시 채용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올해는 상시 채용이 처음으로 진행되다 보니 지원서 접수 기간이 공채 시기와 겹치게 되었는데요, 상시 채용은 일정 규모의 지원자가 모두 지원하면 해당 모집 공고가 마감됩니다. 이때 부문별로 종료 시기가 상이하다는 점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또, 올해 하반기에는 글로벌 사업 관리 / 글로벌 고객 경험 / 국내영업 & 기업전략 / 재경 & 경영지원 / 소하리공장 생산운영 / 화성공장 생산운영 / 광주공장 생산운영, 총 9개 부문에서 상시 채용을 진행하고, 내년부터는 상시 채용이 전 부문으로 확대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기아자동차 2018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보러 가기
>> 기아자동차 합격자소서 보러 가기


잡코리아 원해선 에디터 bringabout90@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Jobkorea TV] 기아자동차, 인담자&현직자가 직접 알려준 모의면접 TIP 대공개!
이전글
면접관이 먼저 질문을 받는 회사? 기업 채용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