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SK그룹 채용 시작, 합격 전략이 필요해!

잡코리아 2017-09-04 05:12 조회수3,778

 

 

9월 1일부터 9월 22일 서류 접수 진행
자소서 작성TIP부터 합격자소서, 인적성 후기까지!

 

SK그룹이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기간은 9월 1일부터 22일까지다. 이번 채용은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브로드밴드, SK건설, SK바이오텍 등 전 계열사에 걸쳐 진행된다. SK 합격 전략을 낱낱이 파헤쳤다.

 

>SK그룹 상세모집요강 보기(~9/22)

 

 

 

 

서류와 필기, 면접 전형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서류 전형의 합격자 발표는 10월 20일(금), 그 후 필기 전형은 10월 29일(일)에 치러질 계획이다.

 

1단계 관문 통과하기. SK 자기소개서 작성TIP

Q. 다양한 입장을 가진 사람들의 의견을 조율하여 합의를 이끌어 낸 경험을 서술해 주십시오.
다양한 입장을 가진 사람들 과의 의견조율은 회사 생황을 하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 SK는 이번 문항에 대한 지원자의 답을 통해서 지원자가 똑 같은 상황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경험하게 될 때 어떻게 행동하게 될 것인지 유추하고자 이러한 질문을 물어보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자기소개서의 기업인 지주사 SK㈜는 특히 여러 계열사와의 협업이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을 가지고 지원자의 이야기로 다시 포커스를 옮겨보면…(중략)

Q. 해당 직무에 지원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이번 SK의 자기소개서에서 회사와의 연결점을 가장 강조해야 하는 질문입니다. 지원하는 회사가 속한 산업의 지원자가 선택한 직무에서 지원자가 가진 역량은 도움이 된다 라는 인식을 줄 수 있는 사례를 찾아 세부구성요소에 맞게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지원자가 지원한 …(중략)


>SK 자기소개서TIP 전체 공개!
 

 

 

2단계 관문 통과하기.SKCT 인적성TIP & 후기

SKCT 경험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난이도가 높다고 이야기 한다. 특히 수리 부분이 어렵다고 하니 철저히 준비하자.

-인성 부분이 중요하다고 많이 들었는데, 시험 결과 보니까 정말 그런 듯 합니다. 인성 영역에서 기억에 남는 문항은 '나는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방법을 안다.', '나는 로또 당첨자가 부럽다.' 정도 입니다

-인적성 난이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공부하실 때 본인이 취약한 영역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고 풀 수 있는 문제와 못 푸는 문제를 빨리 캐치한 뒤 정확하게 풀어서 정답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공부하세요

-SK는 어렵습니다. 특히 응용수리가 다른 기업에 비해 많이 어렵습니다. 실제로 변별력이 있는 것은 단연코 수리라고 생각합니다.

-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높아서 시험장에서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침착하게 아는 문제를 찾아서 정확히 풀어나가시고 모르는 것은 찍지 마세요. 많이 못 풀었더라도 푼 문제의 정답률이 높으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SKCT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 test해보기
 

 

 

3단계 관문 통과하기. 면접 질문과 후기

직무면접은 자신이 지원한 직무와 지원한 회사 관련 위주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아래 보이는 면접 기출에서도 알 수 있듯,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SK이노베이션의 브랜드 이미지 등 회사의 주어진 상황과 고민에 관해 질문한 문제들이 많았다.

-SK텔레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본 것이 있는가?

-면접관인 나를 신랄하게 비판해 달라

- SK이노베이션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설명해보시오

-회사 일이 늦게 끝나는데 개인적으로 급한 일이 생긴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SK의 면접 질문과 후기가 궁금하다면 

 

 

마무리. SK 합격스펙 분석

SK채용을 단계별로 분석하고, 이제 지원만을 남겨놓고 있는 당신! 지원 전, SK 합격자의 스펙 통계가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빅데이터를 분석한 ‘합격스펙 분석’을 활용해보자. 합격자들의 스펙 통계의 확인 뿐만 아니라, 내 스펙과의 상세한 비교도 가능하다.




>SK의 합격자와 내 스펙을 비교해보자
 

 

 

별책부록. SK를 샅샅이 분석한 잡코리아 기업분석보고서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피플, 테크놀로지’ KT그룹 채용의 모든 것
이전글
2017년 하반기 포스코 신입사원 채용 중! 당신의 가능성을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