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매일 시청하는 그 방송사에 입사한다? SBS 신입공채

잡코리아 2017-07-04 16:48 조회수9,429

 

SBS가 2017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교양PD / 예능PD / 드라마PD / 기자 등 총 4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상황판단검사, 시사상식 등이 출제되는 필기시험과 합숙평가 및 임원면접 등 다양한 절차를 거쳐 인재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은 오랫동안 분골쇄신(粉骨碎身)하며 기다려온 취준생들에게는 인생의 큰 도전이 될 것이 분명하다.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자. 

 

지원자격
*인턴십 평가(2017.10.30 ~ 2018.01.31) 참가 가능한 분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 2017.10.30 이전 전역 예정자
*2018년 이후 졸업 예정자 및 재학생도 지원 가능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채용부문
교양PD / 예능PD / 드라마PD / 기자 

전형절차 
서류전형 > 필기시험 > 역량면접 > 합숙평가 및 임원면접 > 인턴십평가

접수기간
2017년 6월 30일(금) ~ 7월 11일(화) 22시 까지

>> SBS 채용공고 보러가기

 

 

 

SBS ‘자소서 작성’ TIP

 

Q1.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희망직무로의 입사를 하기 위함인 바 지원동기 작성 시 지원 직무에 대한 자신의 직무강점 및 차별화된 경쟁력을 어필하는 방식으로 글을 구성해야 합니다. (중략)

Q2. 자신의 창의적인 생각을 구체화하여 실행까지 옮겼던 경험을 서술해주세요.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접해보지 않은 새로운 문제들이 발생하거나 기존의 처리방식보다 더욱 효율적인 일 처리가 가능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때 문제를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이 쉬울 수 있는 상황에서도 도전정신을 가지고 처리하여, 보다 나은 결과를 창출하는 상황판단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보여주었던 경험을 제시해 보세요. (중략)

Q3. 자신의 삶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극복한 경험을 서술해주세요.
실패 및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에 대한 질문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려움을 극복했던 경험 사례를 통해 어려운 상황, 스트레스 상황, 포기하고 싶은 상황을 어떤 자세로 받아들이고 극복해가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업무를 수행하며 부딪히게 되는 스트레스 상황,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 마주하는 지원자의 자세와 극복 노력과정을 묻고 있는 것인 만큼 어려움 자체, 결과가 아닌 어려움이 닥쳤을 때, 장애물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는 지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해야 합니다. (중략)

>>전문 컨설턴트 자소서 TIP 확인하러 가기 

 

 

SBS ‘면접자’ 리얼 인터뷰

 

필기 시험 합격 발표가 나면서 면접 통보가 옵니다. 1차 면접은 1대다 면접으로 자기소개서나 궁금한 걸 물어보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2차 면접은 합숙 면접인데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됐고 각 분야에 맞는 과제와 발표가 끊임없이 주어졌습니다. 합숙 면접 후에는 마지막으로 임원면접이 진행됩니다. 임원면접은 크게 변별력 있는 질문을 하지는 않습니다. PD직군으로 면접을 봤고, 1차 면접에서 어려웠던 질문은 인상깊게 본 영화를 물어보고 그 영화 분위기에 맞게 현재 면접장을 묘사해보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교양PD로 지원했기 때문에 “우리 나라 교양 프로그램이 지나치게 범죄물 위주이지 않은가”와 같은 산업에 대한 질문을 받기도 했습니다.

>> 면접후기 더보러가기

 

 

SBS 채용 Q&A

 

Q. 보훈대상자, 장애인, 여성인력에 대한 우대사항이 있습니까?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지원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여성에 대한 우대는 없으며 차별 역시 없습니다. 능력에 대한 공정한 평가를 진행합니다.

Q. 입사지원서 작성시 동시에 Essay 평가를 실시합니다. 평가시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각 문항이 요구하는 바를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담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자신의 출신지역, 출신학교, 가족사항 등 개인 신상에 관한 내용을 기재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평가과정에서 기술한 내용이 거짓으로 밝혀질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Q. 인턴십 평가는 언제, 어떻게 진행됩니까?
인턴십 평가는 신입사원 채용에 한하여 실시되며, 12주간 진행됩니다. 직종별로 현업에 투입되어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직무능력과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게 됩니다.

Q. 영어시험 점수 없이 지원이 가능한지, 또한 성적의 유효기간은 어떠한가요?
영어시험 점수가 없어도 지원 가능합니다. 어학성적의 유효기간은 채용공고일 기준으로 2년입니다. (입사지원서의 외국어사항 기재 시 선택 가능한 모든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인정합니다.) 

 

 

SBS 구성작가 선배가 들려주는 조언

 

보도제작부 <현장 21> 
방송업계 일을 꿈꾸는 취준생 후배님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잘 찾아보면 각종 인턴십 프로그램들이 아주 많다는 겁니다. 멘토링 프로그램들도 많고요.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고민하기 전에 먼저 행동으로 옮기란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제가 정말 존경하는 교수님께서 이런 말씀을 해주신 적이 있습니다. “A와 B 둘 중 어느 길을 갈까 고민하지 마라. 둘 중 하나라도 먼저 해보고, 아니면 다시 돌아오면 된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고민하는 그 시간이 아까운 거다”라고요. 제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 ‘경험’만큼 좋은 것은 없으니까요.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워터파크 부럽지 않은 도심 "무료" 물놀이장
이전글
자취생에게도 몸 보신할 권리가 있다! 저렴이 보양식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