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롯데그룹 신입채용 임박! 합격전략 LIST 3

잡코리아 2017-03-16 04:30 조회수16,045

 

롯데그룹이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회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유화, 건설 제조, 금융 부문 등 37개사로,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750명과 하계 인턴 400명 등 1150명 규모다. 롯데그룹 채용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잡코리아가 정리한 LIST를 참조하자. 

 

 

전형절차

응시자격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
2017년 7월 입사 가능자 (재학생일 경우, 2017년 8월까지 졸업 가능자)
병역필 또는 군면제자 (2017년 6월 전역예정자 포함)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접수기간
2017년 3월 21일(화) 10:00 ~ 4월 3일(월) 18:00

모집회사 [총37개사]


>>롯데그룹 채용공고 보러가기

 

 

Check List 01 - 서류전형

 

롯데가 추구하는 인재상에 적합한 지원자를 선발하기 위한 기본적 자질 및 가치관을 다양한 측면에서 심사하는 단계. 입사지원서의 기재사항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하니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적지 않도록 주의할 것! 


인담자TIP 

단순히 좋은 학점과 영어성적만을 위해 개인의 열정과 사회적 비용을 낭비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경험과 활동들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높은 스펙은 분명 지원자의 부지런함을 보여줄 수도 있지만, 해당 직무와 명확히 연결되지 않는 스펙은 사실상 면접결과에 크게 반영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롯데그룹 합격자소서! 그것이 궁금하다
>>전문 컨설턴트가 조언하는 자소서 작성법!

 

 

Check List 02 - 인적성검사

 

지원자의 기본적인 자질 평가를 위한 인성 중심의 기초능력검사. 지적 수준이나 문제해결능력을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별 행동특성 분석을 통해 지원자의 성향과 조직 적합성을 판단하는 검사다. 


인담자TIP 

본 검사는 각 검사 파트별로 선택 가능한 답변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무조건 긍정적인 방향으로만 답변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항목에 비중을 두고 선택하셔야 하며, 각 문항별 답변상황이 상이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좋은 결과를 위해 임의로 판단해서 작성하지 말고 평소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에 따라 솔직하게 답변해 주시면 됩니다.

 

>>인적성검사 합격자 후기 보러가기 
>>롯데그룹 직무적성검사 완벽대비!

 

 

Check List 03 - 면접전형

 

지원자의 역량, 가치관 및 발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다양한 면접방식의 1일 면접(실무면접과 임원면접 1일 통합 시행)과 지원 직무에 따른 별도 면접 전형 방식이 추가될 수 있다.

 

인담자TIP 

면접전형은 계열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역량면접(CBI), 프레젠테이션 면접(PT), 집단토론(GD), 임원면접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형기간 단축과 지원자 편의를 위해 인적성검사와 면접전형을 모두 하루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면접유형 알아보기] 


역량면접(CBI) 역량기반 구조화 면접(Competency Based Interview)이란 회사의 기본가치 및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도출하여 만든 상황별 심층 질문을 통해 지원자의 잠재역량을 측정, 조직 적합도 및 직무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선별하는 면접 방식 

 

프레젠테이션 면접(PT) 주어진 주제에 대해 지원자가 직접 분석 및 자료작성을 통해 발표를 진행하는 방식 

 

집단토론(GD) 특정주제에 대해 자유토의 또는 찬/반 집단토의 방식 

 

임원면접 지원자의 기본 인성과 조직 적합성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판단하므로, 회사에 대한 관심과 심도 깊은 이해가 매우 중요

 

>>롯데그룹 면접후기 보러가기

 

 

인사팀장님이 들려주는 특별한 조언! 



본인의 적성과 관심이 무엇인지, 지원하는 회사는 어떤 회사인지 정확히 알고 지원하는 것이 당락은 물론 합격 후 회사생활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취업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선택입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초래되는 결과는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에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관심과 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회사도 사람들이 모여 생활하는 곳이고, 채용도 사람이 사람을 선발하는 과정입니다. 입사지원을 하고, 면접에 임하고, 합격 후 입사를 하게 되는 일련의 과정에서 사소한 것에도 관심을 가지고 정성을 들여 준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신중한 고민 없이 이 회사 저 회사 막무가내로 지원하는 것보다는 진정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자신의 진심을 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자취 새내기를 위한 자취생 필수템 BEST 7
이전글
"성격의 장단점은?" - 1. 장점 작성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