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대졸 초임 4,100만원! 취준생이 혹 할만한 BGF리테일 합격 방법 대공개

잡코리아 2016-07-20 08:23 조회수5,483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BGF리테일은 우리나라에서 최대 편의점 프렌차이즈 cu를 운영하는 종합유통서비스 기업이다. 높은 초봉으로 취준생들에게 꿈의 직장, 신의 직장으로 알려져 있는 BGF리테일. BGF리테일에 근무하는 선배들에게 합격 노하우를 물었다.

 

 

 

기업 핵심 정보

 

회사명 : BGF리테일

사업종류 : 유통서비스기업

취급품목 : 도시락, 주류, 과자 등

매출액(2016년 1분기) : 1조 922억 원

 

 

 

BGF리테일 합격 선배의 리얼 후기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슈퍼바이저 분야에 지원해 얼마전 BGF리테일에 합격한 취준생입니다. 저는 중국 소재 대학교에서 무역을 전공하면서 유통업계에 진출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유통관리사, 한자 2급, ITQ 마스터, 한국사 2급 자격증이 있고, 중국어를 구사할 줄 압니다.

 

합격을 위한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서류

서류는 타 기업과 크게 다른 점 없이 이력서와 자소서를 중심으로 서술했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하기전 기업에 대한 분석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회사가 사명을 바꿈으로써 앞으로의 사업방향이라든지 확장 영역 부분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지려고 했죠. 업태간의 경쟁을 파악해 우위에 설 방법을 나름대로 모색해 보기도 했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특이 하다고 생각됐던 점은 직접 매장을 방문해 문제점을 파악하는 항목이었는데요. 서로 다른 위치의 매장에 들러 장 단점을 비교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그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면접
BGF리테일의 실무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소서에 있는 내용을 주로 질문하면서 서로 대화하듯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임원면접의 분위기는 확실히 다른데요. 전공지식에 대한 질문도 하시고, 생각보다 난이도 있는 질문을 하셔서 당황 하기도 했습니다.


BGF리테일이 중국 진출을 염두하고 있어서인지 저의 면접 소재는 ‘중국 유학’이었습니다. 단순히 어학능력만을 확인하는 것이 아닌, 중국 유학에서 느낀점과 경험을 어떻게 BGF리테일에서 활용할 수 있을 지를 확인하는 듯 했습니다. 자신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으로 화제를 이끌어 가며 유리하게 면접을 진행해 보세요.

 
적성검사
인성검사를 통해 지원자를 확인합니다. 인성검사에 있어 기억해야 할 점은 일관성 있게 답을 해야하는 것인데요. 일관성 없이 답을 하다보면 문제를 풀다가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흔들리기 십상입니다. 차후 다른 지원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팝업창의 출현이 합불의 기준이 되는 것은 아닌 듯 하였으나, 적성검사 문제를 푸실 때 알아두셨음 하는 부분입니다.

 

BGF리테일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한마디

이 회사를 가야겠다는 굳은 결심과, 열정, 진심이 있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소서, 면접, 적성검사 어느 하나 쉬운 것이 없으나,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저의 노하우들이 BGF리테일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ㅣ이슬비 인턴사원 drizzle@

 

관련글 더 보기

> "면접? 내가 회사를 평가하는 자리!", SK 이노베이션 취업선배의 합격전략  
> 취업 재수, 삼수로 '삼성전자' 합격한 선배의 리얼 취업스토리

> 현대자동차 합격선배가 들려주는 초REAL 후기  

> 합격하려면 인적성 문제집을 O권!? 아모레퍼시픽 합격자의 리얼 후기 

> 늦깎이 취준생이 대한항공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하반기 공채 준비 지금부터! 주요은행 비교분석
이전글
기획 분야 어디까지 알고 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