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테크팩솔루션의 2016년 채용형 Internship 자소서 꿀팁 꼭 확인하세요!

잡코리아 2016-05-16 13:30 조회수3,981

동원그룹 계열사, 테크팩솔루션의 2016년 채용형 Internship 모집이 오늘 마감됩니다. 최종합격 까지 프리패스로 갈 수 있도록 좋은일 연구소 김태진 선임 컨설턴트가 꼼꼼한 자소서 핵심키워드를 준비하였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이미지 출처 : 동원그룹 공식 홈페이지)

  

 

1.  전공학습이나 소위 스펙쌓기와 무관한 일 중, 가장 흥미있게 한 활동은 무엇이었는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세요 (600자)

 

과거 참여한 활동 경험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과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활동의 종류는 학업/스펙과 상관 없다면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가급적 지원 직무 및 분야와 관련한 활동, 혹은 개인이 아닌 조직 단위로 성취한 사례를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 능력 외에 대인관계능력, 성격적인 장점을 기술하면서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점을 어필하는 것도 좋습니다.

 

* 핵심 키워드

흥미/ 활동/ 대인관계능력/ 성격

 

2. 실패 혹은 위기를 극복한 경험을 기술하고 이를 통해 배운 점이 무엇인지, 또 이런 경험을 인생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서술하세요(600자)

 

실패 경험의 경우 지원자의 문제해결 능력과 이를 통해 얻은 교훈에 초점을 맞춰 작성합니다. 중요한 것은 실패라는 사실보다 난관에 마주했을 때 어떤 방식으로 극복했느냐, 그리고 실패를 통해 어떤 교훈을 얻고 어떻게 대비하느냐 하는 점입니다. 지나치게 어린 시절의 이야기, 가정 불화 등 지원자의 역할에 한계가 있는 사례를 들기보다 가급적 최근의, 그리고 지원자 자신의 문제해결 노력이 잘 나타날 수 있는 사례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당시 어려움에 빠지게 된 배경, 원인, 극복과정 및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 핵심 키워드

실패/ 위기 극복/ 문제해결능력


3. 동원그룹과 본인이 지원한 회사에 대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느낌을 자유로이 서술하고, 지원동기를 쓰세요(600자)

 

동원그룹과 테크팩솔루션에 대한 지원자의 이야기와 지원동기를 통해 얼마나 큰 입사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최근 이슈 및 업계 동향 분석 등을 통해 해당 기업에 대한 자신의 관심과 애정을 나타내면 됩니다. 동원그룹 및 테크팩솔루션에 대한 이미지는 자신의 경험과 연관 지어 기술하면 더욱 설득력을 가집니다. 

한편 지원동기는 크게 기업과 직무 차원으로 구분해 작성해야 하며, 기업 및 직무에 대한 분석이 선행돼야 합니다.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동기를 작성합니다.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수치, 구체적 사례를 근거로 드는 것이 지원자의 관심을 더 확실하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그 안에서 지원자의 희망 직무는 어떤 업무를 하는 부서인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왜 자신이 그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기술하세요.

 

* 핵심 키워드

지원동기/ 입사 의지/ 기업분석/ 직무분석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테크팩솔루션 생생 면접후기 바로가기

> 테크팩솔루션 상세모집요강 바로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12년차 김부장, 연봉이 하락했다고? 대체 왜?
이전글
취업준비하소- 16화 드디어 첫 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