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함께 알바하고 싶은 '시빌워' 속 슈퍼히어로는?!

잡코리아 2016-05-10 10:29 조회수3,376

 

알바몬 조사, 함께 알바하고 싶은 ‘시빌워’ 속 슈퍼히어로는?!

 

알바생들이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 1위에 ‘아이언맨’이 선정됐다. 이는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응답자 823명을 대상으로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알바몬이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에게 ‘슈퍼히어로 중 누구와 함께 아르바이트 하고 싶은지’를 묻자, 33.9%의 응답자들이 ‘아이언맨’을 선택했다. 알바생들은 아이언맨의 재치와 뛰어난 업무능력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응답자들에게 ‘아이언맨을 선택한 이유’(*복수응답)를 묻자, ‘함께 일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31.5%)’라는 답변이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독보적인 업무능력을 보여줄 것 같아서(27.6%)’, ‘날랜 몸놀림으로 능숙하게 모든 일을 처리할 것 같아서(26.2%)’ 등 업무 능력과 관련된 답변이 뒤를 이었다.

 

최근 개봉한 ‘캡틴아메리카:시빌워’에서 아이언맨과 대립 구도를 형성한 ‘캡틴아메리카’는 아이언맨에 이어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 2위에 선정됐다. 알바생들은 ‘날랜 몸놀림으로 능숙하게 모든 일을 처리할 것 같아서(29.7%)’와 ‘완벽한 리더십으로 알바생들을 이끌어 줄 것 같아서(27.2%)’ 등의 이유로 캡틴아메리카를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로 꼽았다.

 

알바생들은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 다음으로 ‘스파이더맨(14.6%)’, ‘블랙위도우(6.9%)’, ‘스칼렛위치(6.8%)’, ‘헐크(5.6%)’, ‘토르(4.5%)’, ‘앤트맨(3.6%)’을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라고 답했다.

 

알바몬 조사 결과,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슈퍼히어로’에는 ‘헐크’가 선정됐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에게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슈퍼히어로’를 묻자 47.4%의 응답자들이 ‘헐크’라고 답했다. 이는 2위로 선정된 아이언맨(8.7%)과 5배 이상 차이나는 압도적인 결과이다.

 

알바생들이 헐크를 선택한 이유로는(*복수응답),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성격 때문에’라는 답변이 62.6%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대단한 능력이지만 알바에는 필요한 능력이 아니라서(24.4%)’, ‘독불장군으로 같은 알바생에게도 명령할 것 같아서(13.1%)’, ‘협업이 꼭 필요함에도 협력할 것 같지 않아서(10.3%)’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헐크에 이어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슈퍼히어로에는 ‘아이언맨(8.7%)’, ‘토르(8.6%)’, ‘앤트맨(8.1%)’, ‘스파이더맨(6.9%)’ 등이 선정됐다. 특히 함께 일하고 싶은 슈퍼히어로 1위에 선정된 아이언맨은 ‘협업이 꼭 필요함에도 협력할 것 같지 않아서(27.8%)’, ‘알바 중 느닷없이 사라질 것 같아서(26.4%)’ 등의 이유로 2위에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알바생이 가장 가지고 싶은 초능력 1위, ‘순간이동 능력’ 

 

한편, 알바생들에게 ‘아르바이트를 하며 초능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는지’를 묻자, 93.6%의 응답자들이 ‘그렇다’고 답했다. 알바몬 조사 결과, 알바생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초능력은 ‘순간이동 능력(19.4%)’이었으며, 다음으로 ‘분신을 만드는 능력(18.3%)’, ‘상대의 생각을 읽어내는 능력(18.2%)’,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13.0%)’ 등이 뒤를 이었다. 

 

 

박상우 stak66@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인사담당자가 뽑은 잘 쓴 자소서들의 특징은?
이전글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NCS-이제 직업교육은 어떻게 변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