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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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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민랩
게임·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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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게임·애니메이션
사원수
50명
(2020.06.15)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13.09.24
(12년차)
자본금
6,638만원
(2022.12.31)
매출액
15억 1천만원
(2022.12.31)
대표자
박문형
대졸초임
6,400만원
주요사업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기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응용소프트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9 (합정동, 합정오피스빌딩) 8층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15억 1천만원
작년 대비
26%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94억 3천만원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95억 3천만원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년 자산합계
238억 1천만원
작년 대비
1499%
상승
2022.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게임·애니메이션]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6
05
한국콘텐츠진흥원 "첨단융복합 게임 콘텐츠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 업체로 협약체결
2015
04
"창업선도대학" 성공 기업으로 선정
2014
08
기술보증, 벤처기업 인증 획득
06
중소기업청 "창업선도대학"지원업체로 선정
04
게임인재단 제3회 "힘내라 게임人상" 수상
02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전용자금" 유치
2013
09
법인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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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채용 History

17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5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5민랩은 “5분만에 세상을 즐겁게 만드는 실험실”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게임을 만들자’라는 야심찬 포부로 시작되었습니다. 유저에게 즐거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년 9월, 4명으로 시작한 팀이 현재는 85여명 이상의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00년생의 파릇한 개발자부터 ‘드래곤 네스트’, ‘요괴’의 아트 디렉터, ‘던전앤파이터’의 초기 개발 수석까지 다양한 배경의 전문가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2014년 자체 프로덕트로 출시한 “꼬모:냥이추적자”for kakao를 시작으로, 5개의 모바일 게임, 3개의 VR게임, 최근 1년동안 24개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 미드코어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현재는 실시간 PVP 액션게임 “SMASH LEGENDS”를 개발 중에 있으며, 2019년에는 라인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빠른 액션과 타격감, 다양한 PvP 전략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인재상]

1. 절차보다 사람”에 대한 이해
어떤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든, 우리를 가장 절망하게 만들거나 반대로 빛나게 만드는 것은 사람입니다. 설립 초창기부터 ‘Scrum’과 같은 애자일 개발 방법론을 도입하여 보다 융통성과 적응력을 강조해온 것도 절차보다 사람을 중심에 두기 위해서였습니다. 팀을 위해 충분히 기여한 사람은 충분히 쉴 수 있게 하는 것도 훌륭한 동료와 지속적으로 함께 일하기 위한 방향성 위에서 만들어진 문화입니다. 규칙과 절차보다 가족 , 동료, 나 자신, 유저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성공적인 실패”에 대한 추구
5민랩은 작고 큰 실패를 겪으며 성장해왔습니다. 우리는 실패를 없애려는 노력이 아니라 실패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에 대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실패를 공유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포스트 모템’을 통해 누구나 개선점을 얘기할 수 있도록 만들어 왔습니다. 때로는 실패를 기념하기 위한 세레모니를 하기도 합니다. 실패와 혼돈을 두려워 하지 않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3. 대화는 수평적으로 의사결정은 수직적으로
조직 내에서는 대표를 포함하여 직함없이 ‘이름+님’으로 호칭하며, 의사 결정에 도달하는 과정까지 누구나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권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팀과 동료를 위해서 사려 깊게 직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 의사 결정이 충분한 대화와 근거를 통해 만들어졌다면 제대로 끝장을 볼 때까지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4. 문제를 함께 해결할 줄 아는 사람
팀의 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함께 해결하거나 해결을 돕는 사람이 최고의 인재입니다. 게임 컨텐츠는 적게는 수명에서 수십명, 때로는 수백명이 만들기 때문에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각자의 업무 능력도 중요하지만 모든 문제를 혼자서 해결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만들다보면 온갖 문제에 부딪히기 때문에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그 문제를 팀원과 어떻게 협력하여 해결할지, 혹은 내가 나서지 않아도 되는 다른 팀원의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지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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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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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무·휴가·행사

연차제도

반차제도

육아휴직

보건휴가

보상·수당·지원

경조금

도서 구입비 지원

사내시설

휴식공간

편의·여가·건강

사내 동호회

건강검진

점심 식사 지원

기업위치

서울 마포구 양화로 19 (합정동, 합정오피스빌딩) 8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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