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120+년차
1902년 설립
(글로벌 기준)
573명
사원수
중견기업
기업형태
3,681억 5천만원
매출액
(2018년 기준)
Top 20
마켓 로스만스파이스트비브이 내
40%
여성 매니저 비율
(2022년 상반기 기준)
200개 | 던힐, 로스만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200개 이상의 브랜드 보유 |
13개국 | ‘Made in Korea’ 제품을 수출하는 국가 |
20년 | 다우존스 지속 가능 경영지수에 20년 연속 반영 |
1ST | 외국계 담배 회사 최초로 사천에 제조공장 설립 |
TOP 15 | 전 세계 BAT 중 순위 |
370억 개비 | 사천공장 연간 생산량 |
BAT 로스만스는 1990년 설립된 British American Tobacco의 한국지사로 서울 본사 및 제조공장을 갖춘 세계 최고의 글로벌 담배회사다.
특히, BAT 로스만스는 그룹 내 궐련형 담배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으며 다양화된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 시키기 위해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생산에 투자하는 그룹 내 전략적 요충지이다.
최근 몇 년간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BAT 로스만스 또한 많은 성장을 이루었는데, 많이 완화되긴 했지만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팬데믹 상황과 점차적으로 발전되고 있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업계에서는 많이 시도하지 않았던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적극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러한 BAT 로스만스의 시도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상의 구매활동 및 소통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BAT 로스만스는 2002년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담배 회사 중 최초로 경남 사천에 담배 공장을 설립했다. 생산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최첨단 기술로 내수를 비롯해 일본, 대만 등 13개 국가에 ‘Made in Korea’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설립 7년 만에 2009년 누적생산 1000억 개비를 돌파, 2016년에는 2000억 개비를 넘어서며 우수한 생산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사천공장은 공장 생산성과 품질 관리를 위해 관리 기준을 표준화하고 정량화한 ‘통합 생산관리 시스템’을 그룹 내 최초로 달성하면서 BAT의 44개국 42개 공장 가운데, 최고의 공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2001년부터 신뢰성 있는 독립적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년 제작한 BAT 로스만스 보고서 제작역사를 통해 BAT 로스만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기 위해 생산부터 공급까지 친환경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 것. 이와 같은 노력으로 BAT 로스만스는 세계적인 지속가능 경영지수평가지표 중 하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에 담배회사 최초로 포함되어 2022년까지 20년 연속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을 돕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과 환경보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 전국 대학교 환경동아리를 대상으로 공모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대한사회복지회와는 최근 보육시설을 퇴소한 뒤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학업과 취업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BAT 로스만스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돕고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지역 사회를 위한 노력과 환경보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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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사천공장
리더십교육
주니어들에게는 Leading Self, 부하 직원을 관리하는 직급은 Leading Teams, 여러 팀을 관리하는 임원들은 Leading through people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또한 다양성과 표용성을 증진시키 위해 Mastering Inclusion 프로그램을 전 직원에게 제공하고, 여성 임원들을 위한 여성 리더십 전문 교육 Women in Leadership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무 역량 교육
각 부서마다 영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교육과 각 나라의 시장 상황 및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진행하는 로컬 교육입니다. 특히 마케팅과 생산부서 전담 역량 개발 매니저(Skills Development Manager)가 따로 있어 매년 직원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적절한 시기에 교육을 통해 제공합니다.
온라인 트레이닝
LinkedIn Learning, Harvard Business Review, Ted Talk 와 같은 여러 온라인 Learning
플랫폼이 한 데 모아진 Grid를 통하여 업무 및 리더십 역량 외에도 개인의 취미 관련
교육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GGP 전형은 상반기 하반기에 채용
신입 생산직 상시채용
상시 채용
안녕하세요. BAT 로스만스 파이낸스 부서에 근무하고 있는 구혜영입니다. BAT 로스만스 파이낸스 부서는 마케팅과 제조 분야를 담당하는 Commercial 부서와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한 재무회계를 책임지는 Corporate 부서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저는 Corporate 파이낸스 부서에서 회사의 장단기적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의사 결정에 필요한 재무와 회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산 집행과 영업성과 분석, 자금 관리와 함께 감사와 내부통제 역할 등을 맡고 있으며 회사의 유동성과 수익구조 개선, 지속 가능성에 대한 모니터링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업 운영과 관련한 파이낸스 전반의 업무를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담배산업은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놓여 있기에 기업을 둘러싼 상황도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데요. 예산 집행이나 자금 운영도 이에 따라 종종 달라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의 비지니스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을 가지고 회사 사업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변화하는 환경에 대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영업 활동과 실적, 내부 통제, 자금 조달 등 모든 부문의 비즈니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중심에 파이낸스 부서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 같은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다행히 BAT 로스만스의 여러 포지션에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기에 이러한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BAT 로스만스는 ‘Diversity‘라는 리더십 아젠다의 일환으로 여성인력의 리더십 강화와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최근 참여한 ‘Women in leadership’ 이라는 여성 리더십 교육은 연2회 영국 본사에서 진행됩니다. 이 교육은 전 세계 BAT 로스만스에서 근무하는 여성 매니저를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여성 리더로서 좀더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부분과 보완이 필요한 점에 대해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야기 하는 등 교육 자체도 유익했지만 특히 BAT 로스만스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온 여성 임원들과의 멘토링과 대화를 통해 커리어 플랜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다른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연대감을 느끼며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던 점도 기억에 남습니다.
안녕하세요. BAT 로스만스 마케팅부서에서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세원 마케터입니다. BAT 로스만스 마케팅부서는 브랜드 관리와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 조사는 물론 인사이트 도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데요. 저는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부터 기획하는 업무를 맡고 있어요. 대표 궐련형 전자담배인 ‘글로’의 홈페이지와 온라인 스토어도 관리하는 게 제 역할이죠.
흡연여부는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는 것과는 별도예요. 스스로 겪은 경험이 효과적인 마케팅에 도움 될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선입견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주관적인 경험 보다는 마케팅 리서치를 통한 인사이트 및 소비자 의견, 니즈 등을 반영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기 때문이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면서 브랜드를 발전시켜 나가는 게 핵심인 것 같아요.
잠재력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고 키우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이 BAT 로스만스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해요. 회사 구성원들이 먼저 자발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려는 문화가 중심에 있고, 회사가 이를 지원하며 함께 발전해 나가려 하죠. 제자리에 머물지 않고 스스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좋은 기회가 주어지거든요. 타 담배회사보다 내부적으로 더욱 엄격한 가이드를 만들고 따라가면서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 또한 BAT 로스만스의 경쟁력이에요. 뿐만 아니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open minded 된 회사에요. 잠재적 유행성 저감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담배 업계에서 예전에 할 수 없었던 디지털 마케팅 혹은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BAT 로스만스는 동종 업계 대비 더욱 혁신적이고 공격적인 활동들을 많이 진행하고 계획하고 있어요. 제안하는 아이디어에 적극적인 서포트를 받는 것 또한 BAT 로스만스가 다른 회사와 가지고 있는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죠.
반갑습니다. 사천 공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는 IWS(Integrated Work System) / OSD(Operation Skill Development)부 최지한입니다. 2016년 GGP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했으며 프로그램 졸업 후, 공장 생산 현장을 관리하는 셀 매니저로 성장했어요. 이 경험을 토대로, 현재는 공장 전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통합 업무 시스템(Integrated Work System)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나아가 Tech operator (생산 기술 담당자)의 역량 개발을 이끌고 있습니다.
사천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현재 한국과 일본을 포함하여 10여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데요. 일반 담배뿐만 아니라 그룹 내 궐련형 전자담배의 생산까지 도맡아 하는 아시아 지역의 전략적 생산 허브라고 보시면 돼요. 그룹 Operations 내에서는 불가능해 보이는 프로젝트 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또 항상 최고 수준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더 나아가 심도있는 IWS 역량을 통해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갖춘 노른자위 공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보니, 많이들 BAT의 꽃이라고 부르시는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사관학교 같은 느낌의 프로그램이에요. 18개월 동안 자신이 속한 Function 내의 여러 부서를 거쳐 능력을 입증해야 하는데요. 단시간에 스스로의 잠재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림과 동시에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 시간을 잘 보내고 성장하게 되면 18개월이라는 빠른 시간 안에 과장 직급의 매니저가 될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그램이기도 해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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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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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 공장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공단1로 141전화번호 : 055-851-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