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국내/해외영업 경력 및 신입사원 모집

    Q1.① 자신의 강점 및 특기(필수)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장점과 특기(기술, 역량 등)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제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항목입니다.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성과를 낼 수 있는 직무 역량 측면 혹은 회사에 잘 적응하고 다른 구성원들과 융화되어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성적인 측면을 통해 자신의 잠재능력을 어필하세요. 너무 많은 강점을 기술할 필요는 없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하는 편이 낫습니다. 가장 자신있는 역량 하나를 연관성 있는 사례와 함께 풀어내는 데 초점을 맞추세요.
    Q2.② 입사지원 동기 및 향후 업무계획 (필수)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입사 후 포부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최선을 다하겠다, 전문가가 되겠다.’와 같은 추상적인 목표가 아닌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할수록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직무에 대한 조사 및 업계에 대한 분석, 기업분석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직급에 따른 직무 조사를 통해 자신의 5년 후를 예상하고, 업계와 기업 분석을 통해 기업의 5년 후를 예측하여 변화된 환경 속에서 자신이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목표로 제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곧 회사 발전에 기여하는 것임을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3.③ 주요경력 및 실적기술 (필수) ※각 최대 3000자 이내 작성 ※지원 직무에 따라, 또는 객관식 항목 포함 시 선택 답변에 따라 자기소개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입사지원서에 기술한 경력(연구)사항을 본인의 역할, 행동,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이력서에 작성한 경력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게 함으로써 사실여부를 판단하고, 면접 시에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자신의 희망직무와 관련된 시간의 역순으로 작성하며, 전 직장의 규모(매출액), 사원수, 직책을 포함한 자신의 역할, 진행 프로젝트/사업, 행동, 수치화된 성과를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