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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그룹 계열사
기타 공학 연구개발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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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기타 공학 연구개발업
사원수
311명
(2018.05.17)
기업구분
공공기관
설립일
1996.03.02
(25년차)
자본금
27억 1백만원
(2019.12.31)
매출액
960억 4천만원
(2019.12.31)
대표자
나희승
대졸초임
2,5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철도분야 기술개발,정책연구개발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176 (월암동,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계열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그룹
  • 한국식품연구원
  • 한국과학기술원
  • 광주과학기술원
  • 한국기계연구원
  • 한국화학연구원
  • (재)한국표준과학연구원
  • (재)한국전기연구원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 (재)한국원자력연구원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재)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재)우체국물류지원단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재)한국항공우주연구원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한국천문연구원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재)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재)한국우편사업진흥원
  • (재)우체국시설관리단
  •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
  • 한국원자력의학원
  • 한국한의학연구원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재)한국나노기술원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 (재)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 (재)우체국금융개발원
  • 한국인터넷진흥원
  • (재)한국연구재단
  • 국립부산과학관
  • (재)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기초과학연구원
  • 국립대구과학관
  • 국립광주과학관
  • 국가과학기술연구회
  • 한국재료연구원
  •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 울산과학기술원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9년 매출액
960억 4천만원
작년 대비
-1%
하락
업계평균 대비
368%
상승
2019.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9년 영업이익
-18억 7천만원
2019.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9년 당기순이익
-181만원
업계평균 대비
98%
상승
2019.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동종업계
19
  1. 1위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2. 2위
    (재)한국항공우주연구원
  3. 3위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주)
  4. 4위
    (재)한국원자력연구원
  5. 5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1. 17위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2. 18위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3. 19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4. 20위
    (주)디에스시동탄
  5. 21위
    씨제이포디플렉스(주)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9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2017
04
고용량 2단적재 화차시스템 개발 및 시연회
03
접이식 컨테이너 시연회 및 기술이전
2016
12
미래창조과학부 국가연구장비 공동활용센터 지정
국제철도연맹(UIC) 2016 Innovation Awards 수상 (IoT기반 화물열차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
11
대한민국기술대상 수상(HEMU-430X 고속열차)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국무총리상 수상(차세대 고속열차)
2015
12
연구원 제1호 창업기업 네모시스(주) 설립
10
미래창조과학부 우수연구성과 선정 (무선전력전송기술 개발, 콘크리트 촉진양생기술 실용화)
09
광복 70주년 우수과학기술 70선 선정 (한국형 고속열차)
08
미래창조과학부 광복70년 과학기술대표성과 70선 한국형 고속열차 선정
2014
12
국제철도연맹(UIC) 2014 Innovation Awards 수상 (무가선트램 및 무선전력전송시스템)
UIC (2014년) 인어베이션 AWARD 수상 (무가선 트램, 무선전력 공급장치)
01
출연(연) 고객만족도 6년연속(2008-2013) 우수기관 달성
2013
12
미래창조과학부 연구시설장비 관리 및 공동활용 우수기관 표창
04
설립근거법 개정에 따른 주무부처 변경(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소관 연구기관 기관평가 우수기관 선정
03
HEMU-430X 한국고속철도 최고속도 경신(421.4km/h, 세계 4위)
2012
11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주관 기술사업화 우수기관 선정
10
바이모달트램 국토해양부 교통신기술 제10호 지정
2011
04
산업기술연구회 소관 연구기관 기관평가 1위 달성
2010
01
지식경제부 산하(연) 고객만족도 2년(08'~09`)연속 1위 달성
2009
11
전기철도 에너지 저장시스템, 신기술(NET) 인증
2008
05
세계철도학술대회(WCRR) 개최
03
주무부처 변경 : 지식경제부 산하(사유 : 설립근거법 개정)
2007
04
한국형 틸팅열차, 출연(연) TOP-BRAND 우수과제 선정
2006
10
한국형 고속열차, [대한민국 기술대상] 금상 수상
06
한국형 고속열차 호남선/전라선 투입 확정
2005
11
한국형 고속열차 12만KM 돌파(호남선도입결정)
2004
12
국내최초 고무차륜 AGT 경량전철시스템 무인자동운전 성공
10
설립 근거법 변경: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등의 설립 운영 및 육성에 관한법률
04
WCRR 2008 국내유치 확정
01
2003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선정
2002
04
도시철도차량 정밀진단자 지정(건설교통부)
2000
08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06
도시철도차량 성능시험기관 1호 지정(건설교통부)
04
표준전동차 개발 완료, 본선 시운전
1999
01
설립 근거법 변경 : 정부출연연구기관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1996
03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설립(국유철도의 운영에 관한 특례법 의거-철도청 출연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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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채용 History

12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3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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