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패스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주)네패스
네패스그룹 계열사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업
127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네패스설명

설립
설립 32년차

1990년 설립

사원수
597명

사원 수

중견기업
중견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3,515억 원

매출액

입사해야하는 이유

네패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시스템반도체 패키징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최첨단 기술력 보유
  •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 구현을 위해 도전하며 지속 성장하는 역량
  • 사람을 존중하며 직원에게 긍정 에너지를 제공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st

    PR, 절연막 등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소재
    국산화 최초 성공

    사랑받아온 시간
  • 201

    네패스가 등록한
    특허 201건

    2019년을 빛낸 최고작 선정
  • 300기업

    2015년 월드클래스
    300기업 선정

    중형게임사 중 증가율 1위
  • 2017

    패널 레벨 패키지(PLP: Panel Level Package) 기술 상용화 국내 최초로 성공

    K-뉴딜지수 10개사 선정

사업분야

과학기술미래를 앞당기는 기업

네패스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FO 기술로 글로벌 칩 메이커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는 첨단 패키지 파운드리로, 20년이 넘는 시스템 반도체 첨단 패키지 기술 경력을 자랑하는 업체이다. WLP 기반의 첨단 패키지는 대규모 투자뿐만 아니라 반도체 Fab 수준의 높은 기술력, 차량·스마트폰용 글로벌 칩 메이커로부터 요구되는 높은 품질 수준 등을 갖추어야 하는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이다. 네패스는 이 영역에서 국내 독보적 지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제한된 3, 4개 업체만이 가능한 FOWLP 기술과 다양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 제한된 기술을 상용화한 업체로 FOPLP 혁신 공정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영향력 있는 글로벌 칩 메이커를 유치하였다. 시스템 반도체는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큰 시장이지만 한국은 메모리 위주로 편중 성장하여 현재까지도 불모지와 다름없다. 이런 가운데 네패스는 2000년대 ‘범핑(Bumping)’이라는 첨단 패키징 기술로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고, 이것이 FOWLP(팬-아웃 WLP), FOPLP(팬-아웃 PLP)라는 첨단 기술로 이어져 현재 글로벌 Tier 자동차와 스마트폰에 서비스하는 첨단 패키징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네패스의 솔루션

반도체

2001년부터 네패스는 세계적으로 팹리스 및 종합 반도체 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Bumping, Wafer Level Package와 같은 OSAT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8"/12" 웨이퍼 서비스와 더불어 Flip-chip bumping, Back-end processing, 그리고 Electric test를 포함한 일괄수주계약(Full-turn key) 서비스를 공급하는 네패스는 첨단 제조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Wafer Level Package, Fan Out Wafer Level Package, Fan-out wafer level system in package, 그리고 2D, 3D 모듈을 구현하고 있다.

Future Intelligence

뉴로모픽 AI 연구, 협업 및 IoT 교육 등 미래 교육60사업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네패스의 반도체 기술을 활용해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용 반도체를 개발·공급함으로 국가적인 미래 먹거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Electronic Materials

스마트폰, 자동차 등에 적용되는 최첨단 반도체 및 Display 공정의 기능성 wet chemical 제품을 글로벌 리딩 파트너와 협업하여 공급한다. 또한 Industrial, Consumer, Mobile용 Coating등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Secondary Battery

반도체/Chemical 기술을 바탕으로 2009년 LCD ITO Coating 비즈니스를 시작으로 IT 단말기의 입력장치인 Cover Glass 일체형 터치스크린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또한, 신성장동력으로 2차 전지 부품인 Lead Tab을 양산하며 에너지 분야로 진출, 자동차 부품 및 film 소재 분야까지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Energy

1990년 설립된 네패스이앤씨는 끊임없는 도전으로 반도체 공장, 의약, 식품공장 등 산업건축분야의 선두주자로 성장하였다. 산업건축의 친환경 공법을 지속해서 연구, 적용하여 건축물의 합리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미래 사업을 이어주는 초연술 기술

명문 장수기업을 지향하는 네패스는 5가지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미래의 생활이 될 뉴로모픽 인공지능 부문(뉴로모픽 인공지능 반도체 NM500), 첨단 반도체 솔루션 부문(Flip Chip Bumping, PLP/FOWLP/WLP solution, FOW-SiP, TEST Service)과 IT재료(Semi/Display에 필요한 공정용, 기능성 케미컬), 2차전지 부문(Lead Tab, LIB anode electrode), 기능성 필름 사업 부문(Smart Window, Low-E film, Smart film)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초연결 기술(Hyper-connecting Technology)로 상호 연결되어 있다. PLP(패널레벨패키지) 및 SiP를 기반으로 반도체 사업에서 큰 도약을 하고, 그동안 축적된 첨단 반도체 패키징 노하우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이 융합된 AI 팩토리 전략을 현재 준공 중인 청안 PLP 신규 팹을 포함한 전 생산공정에 적용하며 디지털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아이콘

학자금 지원

중, 고, 대학 취학 자녀의 학자금 지원 (2인 이내)
아이콘

임직원 건강 검진

종합건강검진 지원 (만 35세 이상)
아이콘

식사 제공

사내식당 운영(음성, 오창) 및 식비 제공 (서울)
아이콘

경조사 지원

각종 경조사 시 경조금, 화환 및 경조 휴가 제공
아이콘

음악의 생활화

음악 교실 운영, 음악 관람 지원, 사내 음악
Event 행사 실시
아이콘

I(Intelligence) 훈련

매월 선정한 도서를 읽고, 매주 1시간 동안
자유롭게 토론
아이콘

교육 지원

직무능력 향상 교육, Global 인재 육성 교육
(어학 강좌 개설, 해외 어학연수)
아이콘

휴양 시설

호텔, 콘도 및 휴양지 숙박 지원
아이콘

주택지원

숙소 제공 (음성, 오창)
아이콘

기타 지원

통근버스 운행, 사외 어학 수강료 지원,
e-learning 교육 제공

근무환경

  • 기업 전경

    Global Top Tier, Nepes

  • 사옥 내부

    미래 시대를 열어갈 Superstars의 근무 공간

  • 생산 현장

    첨단 반도체 패키지 사업장

  • I 훈련

    협업과 의사소통을 위한 훈련

  • 음악교실

    매일 업무 전 30분 동안 진행되는 음악 교실

  • 봉사 동호회

    어려운 이웃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

인재상

쓰임 받는 사람

쓰임 받는 사람

근면, 협력, 협업, 탐구

존귀함을 받는 사람

존귀함을 받는 사람

인내, 정직, 진정성

감사가 넘치는 사람

감사가 넘치는 사람

겸손, 혁신, 충성심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 연 1회 공개채용 및 상시채용

서류전형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인적성검사

1차 면접

1차 면접

2차 면접

2차 면접

CEO 면접

CEO 면접

최종합격

최종합격

인사 담당자
Say

  • 서류전형에서는 직무와 관련된 전공, 자격증, 유관 경력에 대한 가산점이 있습니다.
  • 1차 면접은 다대다 형식으로 진행되며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성장에 대한 열정과 진로를 진솔한 태도로 자세히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 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지원자가 네패스 기업문화에 부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네패스는 같이, 겸손, 감사라는 핵심가치를 가지고 이에 부합하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 각 전형 진행 후 1주일 이내에 합격자를 발표하며, 합격자는 간단한 채용 검진(경력자의 경우 처우 협의)을 거친 후에 정식 입사하게 됩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구자윤 과장

인재선발팀 구자윤 과장

네패스의 3.3.7 라이프를 소개해 주세요.
네패스의 모든 직원은 하루 3가지 이상의 좋은 일을 동료들과 나누고, 하루에 30분 이상 책을 읽고, 하루 3곡 이상 노래를 부르고 7가지 이상 감사를 나누는 3.3.7라이프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업무 전 30분 동안의 음악 교실을 통해 잡념을 지워내고 업무에 몰입합니다. 또한 하루 30분 이상 책을 읽는 I 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식견을 넓히도록 독려하며, 독서 토론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확산하여 ‘공유의 힘’을 알게 합니다. 독서 토론의 결과물은 다양한 세미나 형태로 발표하는데, 이를 통해 직원들은 협업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마지막으로 하루 7가지 이상 감사 편지를 씀으로써 동료들과 신뢰와 친밀감을 쌓고 ‘같이’의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네패스에서는 모든 임직원이 아침 업무 시작 전 30분간 ‘감사의 노래’를 함께 합창하고 노래를 마치면 10분간 ‘감사의 편지’를 나누고 있습니다. 또한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추구하여 직원 상호 간 ‘슈퍼스타’라는 인사말을 사용하고 상사와 부하 간에는 감사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패스는 기업을 성장시키는 본질적인 힘이 긍정적 에너지라고 생각하여 모든 직원이 밝은 마음으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가고 싶어 하는 대기업에서는 직무의 범위가 좁아서 하고 싶고 할 수 있는 일에 제한이 많지만, 네패스에서는 누구에게나 도전의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네패스는 꿈꾸는 모든 일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믿음과 개인의 성장이 조직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으로 임직원의 역량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여 지금까지 성장해왔습니다. 이익 창출이 아닌 가치 창출을 경영의 목표로 두고 사람을 자원이 아닌 존중의 대상으로 여기는 네패스는 지금보다 미래가 더욱 빛날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것을 실현할 수 있는 네패스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직무인터뷰

이승원 차장

네패스 MQR팀 이승원 차장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네패스 MQR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승원 차장입니다. MQR팀에서는 제조 공정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찾아 제거하여 공정 품질을 확보하고 이슈 발생 시 원인 분석과 조치를 통해 동일 문제가 재발할 우려를 억제하는 것이 업무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정 및 장비 운영 간 필요한 다양한 관리(소재 관리/MSA/calibration 등)를 하여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품질관리 업무의 성과는 어떻게 평가하고, 성과 달성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요?

품질의 성과는 대부분 공정의 건강 지표로 평가합니다. 총생산량 중 이상∙부적합 등의 비율, 불량의 증∙가감 또는 주요 관리 항목의 지수 등이 업무 성과의 지표가 됩니다. 성과 달성을 위해서는 공정에서의 문제를 통계적으로 분석하고 문제를 발생시키는 인자를 제거할 수 있도록 검사 공정을 Set up하고 SOP를 개선하는 등 여러 활동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15 하임빌딩

아이콘 www.nepes.co.kr

아이콘 02-3470-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