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 상반기 하나은행 신입행원 채용 - 미래성장 / 디지털

    Q1.본인을 선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입사 후 포부를 지원부문과 연관 지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3.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연관 지어 본인의 차별화된 전문성/핵심역량을 개발한 경험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 상반기 하나은행 신입행원 채용 - 지역인재

    Q1.본인을 선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입사 후 포부를 지원부문과 연관 지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3.영업점에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경험과 사례를 들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2년 하나은행 신입행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수많은 회사 중 하나은행을 선택하신 이유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지원 부문과 관련하여 본인의 차별화된 전문성/핵심역량을 개발한 경험(학업/대외활동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Q3.손님의 입장에서 하나은행 또는 타행의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개선」하고 싶었던 부분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4.향후 은행산업의 전망에 대한 본인의 생각은 어떠하며, 지원 부문과 관련하여 하나은행 입행 후 만들고 싶은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2년 하나은행 채용연계형 인턴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하나은행 인턴에 지원한 동기를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Q2.하나은행 핵심가치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이며, 그 가치를 실천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Q3.지원 부문과 관련하여 ESG 금융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Q4.하나은행 인턴십을 통해 강화하고 싶은 역량을 지원 부문과 관련된 본인의 관심사와 연결지어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0년 대학생 인턴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하나은행이 본인을 선발하여야 하는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600byte)
    Q2.본인이 단체 활동 중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기울였던 노력에 대해 기술해주십시오. (1600byte)
    Q3.본인이 속했거나 또는 현재 속한 조직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성과를 창출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400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