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무인터뷰

상세 보기

임상시험분야와 협업해 시너지효과를

  • 움트 CBO사업부 마케팅팀
  •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움트에서 기획/마케팅을 맡고 있는 최선주 사원을 만났다.

2015.12.287,218

우리는 늘 ‘변화’라는 과제를 안고 살아간다. 그 변화는 우리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기도 하고, 새로운 돌파구가 되어 더 나은 삶으로 인도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낯익은 환경이 주는 안락함에 취해, 다가오는 변화의 기미를 알아채지 못하기 마련이다.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움트’ 신남철 대표는 생존이 달린 밀림 같은 현실 속에서 도태되고 싶지 않았다. 누군가가 옮겨놓은 치즈를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직접 치즈 창고를 만들고 싶었던 그는 ‘새로이 움튼다’는 뜻의 움트를 탄생시켜 당찬 도전을 하고 있다. 그리고 움트의 최선주 사원은 그 도전에 누구보다 열심히 임하는 사람이다.  

 

 


반갑습니다. 자기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움트에서 기획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최선주입니다. 

 

움트에 대해서 소개 부탁 드려요. 

움트는 제약과 화장품 시장에서 마케팅, 임상시험수탁(CRO), 전문인력양성(HRD)분야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약회사, 의료기기회사 등의 의뢰로 임상시험과정의 전반적인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는 ‘CRO사업부’와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독자적인 영역의 뉴스레터를 개발하여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 ‘CBO사업부’ 그리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다국적회사의 평가와 조직진단시스템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조직관리를 이끌어 주는 ‘HRD 분야’가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소속된 구성원들이 최적화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움트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움트의 경쟁력은 임상시험 분야와 기획/마케팅(사업개발)분야에서 오는 시너지 효과입니다. 두 파트를 연계해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더 심도 있는 케어가 가능합니다. 

 

움트에 입사하기까지 어떤 노력을 했나요?

저는 다방면의 분야를 탐색하기 위해서 책을 많이 읽었고, 시사상식과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 인문학을 독학으로 공부했고,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사회생활에 관한 조언을 많이 얻었습니다. 이런 과정들이 입사하는 데 큰 도움을 줬습니다.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시나요?

현재 움트 CBO사업부 마케팅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제약&의료 분야의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콘텐츠 작성 그리고 교육자료 등을 담당합니다. 저희 회사는 직원 개개인들에게 프로젝트를 맡게 합니다. 직급에 상관없이 말이죠. 이 같은 방식은 다소 부담감이 될 수도 있지만, 구성원들의 성장에 더없이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일하면서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헬스커뮤니케이션은 기본적인 제약/의료에의 지식이 없으면 어려운 분야입니다. 그래서 입사 초기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그 어려움들을 이겨나가는 중입니다. 매일 제약&의료에 관련된 도서와 뉴스를 찾아보면서 공부합니다. 

 

일하면서 뿌듯했던 적은 언제였나요?

하나의 작업물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다른 구성원들과 협심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 결과에 대한 좋은 피드백이 왔을 때, 노력의 보상을 받은 기분이 들어 뿌듯합니다.

 

앞으로 어떤 마케팅 사원이 되고 싶은가요?

책임자로서 신뢰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이든 믿고 맡길 수 있는 직원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할 겁니다. 


취업준비생에게 따뜻한 조언 부탁 드려요.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직무에 도전할 것인지를 정하세요. 그게 옳은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원하는 직무를 선택하셨다면, 꼭 해당 실무자를 찾아가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세요. 해당 직무에 관해서 알아가는 데에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책을 읽길 추천합니다.

 

 

자료출처 : 오피스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