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5 하반기 IT 인턴 면접 후기

1차 면접에서 PT 면접 + 실무 면접을 봅니다.
PT 면접은 주제랑 참고 자료를 프린트해서 주고, 전지에 PT 자료를 작성합니다. 30분 정도의 시간을 주는 데 빠듯했습니다. PT 간단히 5분 정도 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끝나면 대기하다가 동일 면접관에게 실무 면접을 봅니다.
2015 하반기 편집개발 인턴 면접후기

인턴 면접이었고 하루에 PT 면접과 실무진 면접을 보았습니다.
PT 면접은 웅진싱크빅의 대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었고 전지를 주고 30분 동안 작성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조금 대기한 뒤에 바로 3:3으로 면접 진행했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3분 자기소개, 그 후 자기소개서 기반으로 많이 물어봤었고 같이 들어간 지원자들과는 다른 질문으로 개개인에게 맞춰진 질문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2015 하반기 편집개발 인턴 면접후기

면접의 형식은 타 기업들과 비슷했으나 분위기가 압박 없이 편안했습니다. 자기소개서에 있는 내용을 위주로 물어보며, 직무에 대한 질문이 연속적으로 들어옵니다. 면접시간이 길어서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편집개발이 어떤 일을 하는 직무라고 생각하는지, 편집개발에서 중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편집개발 중에서도 어느 쪽 일에 관심이 있는지를 물어보았습니다.
2016 상반기 영업관리 인턴팀장 면접후기

서류합격 연락 후 면접을 진행합니다.
1년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면접질문으로는 리더를 했었던 경험, 자기소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강점 등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2016 상반기 영업관리 인턴팀장 면접후기

원스탑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관 4명에 지원자 3명이 면접을 봅니다. 한 조당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전체적으로 영업과 연관지어 답변했고 꼬리질문이 조금 있지만, 어려운 정도는 아니었으며 분위기도 편안했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직무와 잘 맞는지, 영업관리가 하는 업무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보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하루에 모든 면접이 이루어져서 힘들었음.
PT 면접 5분 발표함. 신랄한 질문이 이어진 후 역량면접 진행함.
디자인 직무 면접이라 자기소개 후 지원자의 디자인관과 웅진의 디자인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봄.
웅진씽크빅 건물이 유리로 둘러싸여 있는데 유리가 몇 개 있는가 같은 특이한 질문도 함.
직무별로 주어진 자료를 보고 전략을 세워 PT 발표면접을 함.
자료량이 많은 편이고 해석부터 작성까지 30분뿐이어서 시간관리가 중요했음.
전략에 대한 근거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필요함.
실무진 면접은 다대다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이력 사항에 대한 질문 위주였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