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의 기업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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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T설명

  • 안 밀면 손해! 안 오면 손해!
  • NO.1 잠금화면 애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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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립일

    설립 6년차

    2012년 9월 설립

  • 사원수

    83명

    사원수

  • 기업형태

    중소기업

    기업형태

  • 매출액

    600억 원

    매출액 (2015년 기준)

  • 직원 평균나이

    32세

    직원 평균나이

NBT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2015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제 최우수상 수상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어플리케이션 2위 (2015)
  • 모바일 이용자 규모의 급증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국내
    앱 광고 매출
    1위

  • 2012

    2012년 11월,
    세계 최초 잠금화면 모바일
    서비스 캐시슬라이드 출시

  • 1600

    캐시 슬라이드 누적
    가입자 1600만 명
    돌파 (2016.2기준)

  • 76

    사람들이 하루에
    잠금 화면을
    보는 횟수

  • 35000

    35000건의
    누적 광고 집행

사업분야

NBT 주요 사업

NBT는 모바일 잠금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캐시슬라이드는 사용자가 수시로 여닫는 잠금화면에서 광고, 뉴스 등 콘텐츠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잠금화면 서비스로, 모바일에 최적화 된 다양한 광고상품과 콘텐츠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12년 11월 19일 서비스 출시 이후 누적가입자 1600만명, 일간사용자 250만명이 캐시슬라이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캐시슬라이드는 모바일 잠금화면을 활용한 전면 광고 매체로 광고주들에게도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출시 이후 약 900여 개의 광고주와 35,000건의 누적 광고를 집행했다.

글로벌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2014년 5월 중국에서 중국판 캐시슬라이드 ‘쿠후아’를 론칭. 출시 8개월 만에 중국 현지 벤처 캐피탈 치밍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1억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였다.

  • 캐시슬라이드! 얼마나 성장하고 있나?

    그래프 - 아래 설명 참조 (출처:캐시슬라이드)
  • 캐시슬라이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까?

    그래프 - 아래 설명 참조 (출처:캐시슬라이드)
  • 캐시슬라이드! 하루 이용자(DAU) 수준 얼마나 될까?

    그래프 - 아래 설명 참조 (출처 : 앱랭커 2015.05, 표본조사 결과로, 실제 DAU는 250만 수준)

NBT의 가치와 역량, 시장이 주목한다!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 NBT는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세계 최초로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광고, 뉴스 등 콘텐츠를 유통시킴으로써 모바일 서비스의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상을 수상하였다.

폭발적인 성장성 국내외 벤처캐피털로부터 총 180억원 규모의 시리즈A와 시리즈 투자를 받으며 캐시슬라이드의 향후 성장성과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NBT는 앞으로 캐시슬라이드가 국내 모바일 포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 해외 진출, 신규사업 확장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잠금화면 서비스의 파급력 모바일앱 분석 전문기업 앱애니가 발간한 ‘앱 고객 확보인사이트:2015년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사용량 세계 순위에서 우리나라가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데이터를 소비한 앱으로는 카카오톡에 이어 캐시슬라이드, 페이스북 순으로 캐시슬라이드의 파급력을 엿 볼 수 있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

  • ‘Knowledge Shower’각 분야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 공유하는
    학습 지원 세미나
  • 사내 친목 동호회월 1회 모임을 통해 친목 도모, 활동비 지원
  • 의료비 지원연 1회 업계 최고 수준의 건강검진 지원
  • 멘토링 제도직원 역량 향상을 위한 멘토링 제도
    활성화
  • 파격적인 휴가 제도1년차 15일, 2년차 18일, 5년차 27일의 업계
    최고 수준의 연차
  • 교육비 전액 지원개인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제도
  • 헬스장 이용 지원사옥 지하 헬스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야외테라스 지친 업무에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야외 테라스
  • 아래 설명 참조
    포토스튜디오 업무 관련 상품 등의 촬영이 이뤄지는 스튜디오
  • 아래 설명 참조
    맥주냉장고 야근에도 지치지 않을 수 있는 에너지 충전소
  • 아래 설명 참조
    리셉션 공간 외부 미팅 등으로 이용가능한 리셉션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NBT NBT=Next Big Thing
  • 아래 설명 참조
    컨퍼런스홀 각종 행사가 진행되는 컨퍼런스홀 전경
  • 아래 설명 참조
    1인업무공간 독립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곳
  • 아래 설명 참조
    샐러드바 매일 아침 NBT인들을 위한 조식제공! 샐러드바

인재상

채용시기, 채용절차 - 아래 설명 참조
인재상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NBT 인사팀 허원석 팀장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 인사부 김지연 팀장
면접을 볼 때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점은 무엇인가요?
왜 NBT에 지원 하였는지와 함께 지원자의 비전이 무엇인지를 반드시 물어봅니다. 지원자가 자신의 꿈과 목표에 비추어 NBT에 지원하는 명확한 이유를 갖고 있는지를 보기 위함인데요. 자신의 비전을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NBT에서 일해야 하는 이유가 명확하다면, 회사에서도 잘 적응하고 중요한 역할을 빠르게 맡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내추천제도를 적극 운영하는 이유가 있나요?
아무래도 사내에 지인이 있는 경우 회사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한 상태에서 입사를 할 수 있고, 회사에 적응하는 과정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내추천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NBT에 근무하는 지인이 있다면 사내 추천 제도를 통해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잡코리아에서만 알려주는 NBT채용 팁!

“회사의 비전과 개인의 비전을 함께 달성하라!” NBT는 학력, 인턴, 영어 등의 뛰어난 스펙보다는 “본인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지에 대한 자신만의 고민”이 필수 조건입니다. NBT는 끊임없이 회사의 비전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개인의 비전이 무엇이며, 그 비전이 달성되고 있는지를 이야기를 하는데요. 즉, NBT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고 변화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 합니다.

직무인터뷰

신중희 과장 캐시슬라이드 영업1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모바일 광고 선정”

필요역량

순발력
★★★★★
오픈 마인드
★★★★☆
체력
★★★★★
문제 해결 능력
★★★★☆

미니인터뷰

캐시슬라이드 영업1팀에서 광고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신중희입니다. 주로 광고주와 대행사, 미디어 렙사 등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광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시슬라이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컨설팅도 하고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는 사용자에게 혜택을 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광고를 선정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전략적으로 접근함으로써 담당한 광고의 매출이 늘어날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광고 영업 직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조언 부탁 드립니다.
광고 영업 직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 같은데요. 우선,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들을 통해 내가 광고 기획에 맞는지, 영업에 맞는지 등을 본인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경험을 하세요. 저의 경우, 미디어 렙사에서 일을 시작하여 광고 영업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들으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광고 업계에서 직접 경험하는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안에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직무를 찾고 집중한다면 광고 영업 직무에 대한 매력도 발견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최병열 엔지니어 캐시슬라이드 개발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프로세스”

필요역량

개발 지식
★★★★★
열정
★★★★☆
커뮤니케이션 능력
★★★★★
도전정신
★★★★☆

미니인터뷰

캐시슬라이드 제품길드에서 어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개발을 맡고 있는 최병열입니다. 캐시슬라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개발한 것을 테스트하고 마켓에 출시하는 작업까지 하고 있는데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해서 개발 쪽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캐시슬라이드의 기업 문화와 업무 분위기를 보고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로서 개발한 부분들에 대해 사용자들이 좋은 피드백을 줄 때 뿌듯함을 느끼며 일하고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만의 차별화된 개발 전략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희는 매주 금요일 오후에 전 직원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리프레쉬 미팅을 가집니다. 기획자와 개발자가 아니어도 의견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고 새로운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캐시슬라이드 개발실은 개발 시 낭비되는 인력과 자원 등을 최소화하는 기법인 칸반을 도입하였는데요. 개발자가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프로젝트 진행의 중추를 담당하는 이메지니어(Imagine(상상) + Engineering(공학)) 클래스, 파티 구성원들이 스스로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내고 더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지니어링 컬처 클래스 등 디테일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리뷰

NBT 기업리뷰 - 아래 설명 참조

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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