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토리 IP 비즈니스 카카오페이지]
2016년 9월 카카오페이지는 다음웹툰을 새 식구로 맞이했습니다. 다음웹툰은 사내독립기업(CIC)으로 독자적 경영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지와의 협력을 통해 Story IP (Intellectual Property) 사업 분야에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담다-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는 대한민국 No. 1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글로벌 IP 비지니스를 선두하는 기업입니다. 카카오페이지의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소설이 웹툰으로, 드라마가 영화로 거듭나고 있으며 ‘드라마/무비 코믹스,’ ‘베스트셀러 프로젝트’ 등 혁신적인 제작방법을 통해 컨텐츠업계에 신선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미디어 사업자들과의 다각적 협업, 새로운 컨텐츠 융합을 통해 모든 형태의 이야기 컨텐츠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는 종합 컨텐츠 플랫폼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컨텐츠의 글로벌한 영향력 확장 또한 카카오페이지의 큰 목표 중 하나입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는 한국을 넘어 중국과 일본에 진출했고, 나아가 북미, 동남아까지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새로운 형태의 컨텐츠를 생성하며, 그 컨텐츠들이 세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창조적인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담는” 그날이 올 때까지 카카오페이지와 함께할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시선, 상상, 그 이상을 담다-다음웹툰]
다음웹툰은 세계 최초 웹툰서비스 플랫폼으로 한국의 디즈니를 꿈꾸고 있습니다. 미생, 26년,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여러 우수 IP를 발굴하고 발전시킨 전적이 있으며, 오리지널 IP를 영상·게임 등으로 확장시키는 새로운 도약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웹툰 기반의 오리지널 IP 제공사의 역할뿐만 아니라 K컨텐츠의 글로벌화 엔진이 되기 위한 노력 또한 하고 있습니다. 다음웹툰과 함께 K컨텐츠의 미래를 주도할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