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주)이랜드리테일
이랜드그룹 계열사
백화점
업계 4위
359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19(하) 신입/경력 인턴 채용

    1. Q1.삶을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 3가지를 우선순위 순으로 적어 주십시오. (각 문항당 120byte)
    2. Q2.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이나 기질을 써주십시오. (3가지, 각 문항당 120byte)
    3. Q3.자신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3가지를 든다면? (각 문항당 120byte)
    4. Q4.살아오면서 자신이 성취한 것 중 자랑할 만한 것을 1,2가지 소개해 주십시오.(100자 미만)
    5. Q5.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 주십시오. (책제목/저자/이유) (75/75/150 byte)
    6. Q6.즐겨 찾는 인터넷 사이트와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인터넷주소/이유) (150byte/150byte)
    7. Q7.자신에게 있어서 직장생활의 의미를 써 주십시오(200자 미만)
    8. Q8.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 (500자 미만)
    9. Q9.위에서 표현되지 못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적어 주십시오. (1600자 미만)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이랜드그룹]킴스클럽 현장 영업직 지방지역 인턴 신입/경력 채용

    1. Q1.삶을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 3가지를 우선순위 순으로 적어 주십시오. (각 문항당 120byte)
    2. Q2.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이나 기질을 써주십시오. (3가지, 각 문항당 120byte)
    3. Q3.자신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3가지를 든다면? (각 문항당 120byte)
    4. Q4.살아오면서 자신이 성취한 것 중 자랑할 만한 것을 1,2가지 소개해 주십시오.(100자 미만)
    5. Q5.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 주십시오. (책제목/저자/이유) (75/75/150 byte)
    6. Q6.즐겨 찾는 인터넷 사이트와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인터넷주소/이유) (150byte/150byte)
    7. Q7.자신에게 있어서 직장생활의 의미를 써 주십시오(200자 미만)
    8. Q8.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 (500자 미만)
    9. Q9.위에서 표현되지 못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적어 주십시오. (1600자 미만)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 슈펜 슈즈 SPA 파트너 채용

    Q1.삶을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 3가지를 우선순위 순으로 적어 주십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지원자가 분명한 목표의식을 가졌는지 확인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분명한 목표의식을 가진 사람만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으며, 열정과 노력을 통해 맡은 역할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 지원직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목표를 가진 사람이 적합한지 생각해 보시고 그에 부합하는 것을 소재로 목표와 그 이유 또는 목표를 위해 준비해 온 것, 앞으로 노력할 점 등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이나 기질을 써주십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강점/차별화된 경쟁력
    본 항목은 지원직무수행을 위해서 준비한 과정과 다른 지원자 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역량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우선 지원직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며, 지원직무 수행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직무수행을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나 자질이 필요한지 파악하여 본인의 자질과 역량 중 이에 부합하는 내용을 기술하여야 합니다. 지원 기업의 홈페이지, 동종 업종에서 제시하고 있는 직무소개, 유관분야 재직자 인터뷰 등을 통해 실제로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게 되고, 어떠한 능력을 요구 받게 되는지 확인하신 후 본인이 하고자 하는 역할과 성과를 위해 뒷받침되는 본인의 핵심역량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관련 프로젝트 수행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본인이 지원직무에 있어서 어떤 역량을 갖추었는지 제시하고 그러한 역량을 통해 목표를 이룬 경험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인의 역량과 경험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3.자신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3가지를 든다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가치관/직업관/인생관
    본 항목은 과거의 경험을 통해 형성된 가치관이나 목표, 성향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변화된 현재의 모습을 통해 회사나 지원직무에 적합한 인재인가를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변화된 현재의 기질이나 성향, 목표지향점은 회사의 비전이나 핵심가치, 인재상에 부합하는 것을 소재로 해야 하며, 각각의 소재에 대해 관련 경험과 사례를 제시하고, 그것을 통해 어떤 가치관이나 목표가 생겼는지 기술하여야 합니다. 또한 그러한 결과가 회사 생활과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자세로 임할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4.살아오면서 자신이 성취한 것 중 자랑할 만한 것을 1,2가지 소개해 주십시오.(100자 미만)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실패/난관극복,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일반적으로 성취경험은 당시상황/문제발생/상황판단/난관극복/결과/교훈 등으로 구성됩니다. 다만 본 문항에서는 100자 미만으로 기술해야 하므로 핵심적인 내용을 기술하되 직무와 관련하여 목표와 노력한 점, 결과와 느낀 점을 요약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지원자가 성취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열정을 확인하고 그 교훈을 통해 ‘직무수행에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겠다’ 또는 ‘업무 수행에 있어서 어떤 자세로 임하겠다’ 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재를 다루는 것입니다.
    Q5.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 주십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지원자의 평소 관심분야를 알아보고, 직업관과 가치관을 통해 지원직무에 적합한지 파악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순서대로 제시하고 선택한 이유를 기술해야 하며, 선택한 책을 통해 어떤 교훈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뿐만 아니라 후배의 상황에 맞추어 어떤 영향을 주기 위해서 제안하는 것인지 제시하여야 합니다. ‘후배가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를 희망한다면’ 과 같이 전제에 따른 목표를 기준으로 유관한 정보나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한 책을 통해 본인은 어떤 가치관의 변화나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6.즐겨 찾는 인터넷 사이트와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위에 책을 선택하는 항목과 유사한 질문입니다. 제시하는 내용에 따라 지원자의 평소 관심분야를 알 수 있으며, 본인이 필요한 정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지원직무와 연결하여 유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사이트를 선택한 이유와 그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점을 기술하여야 합니다.
    Q7.자신에게 있어서 직장생활의 의미를 써 주십시오(200자 미만)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지원자의 직업관과 목표의식을 확인하기 위한 질문으로써 단순히 회사의 복지나 연봉에 따라 회사와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분명한 목표와 방향성을 가지고 그 과정에서 이랜드리테일을 선택했음을 나타내도록 기술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직장은 돈을 벌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가치와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라는 점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8.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 (500자 미만)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기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사전에 이랜드리테일에 대한 분석과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하며, 분석한 내용을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연결하여 왜 이랜드리테일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와 해당 업무를 위해서 어떤 준비과정을 거쳤는지를 기술하고, 자연스럽게 입사 후 어떤 역할이나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까지 나타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위에 문항에서 회사에 대한 선택 동기까지 언급한 경우는 본 문항에서는 직무지원동기 위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역량이나 준비과정을 나타낼 때는 ‘열심히 준비했다’,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한다’ 등과 같이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하며,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9.위에서 표현되지 못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적어 주십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앞선 항목에서 제시하지 못한 직무수행역량 및 회사에 대한 입사 의지를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인재를 채용할 때는 지원자의 입사의지와 지원 직무수행을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건입니다. 따라서 지원직무와 관련한 경험이나 활동을 기술하고 직무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제시하거나, 입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피력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상반기 신입공채/전역(예정)장교채용

    Q1.① 이랜드를 선택한 이유와 이랜드 입사 시에 이루고 싶은 꿈을 적어주십시오.(700자 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이랜드에 입사하고 싶은 이유(회사지원동기)와, 희망 직무로의 입사를 지원(직무지원동기)하는 이유, 그리고 입사 후 이루고 싶은 꿈을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하실 때는 회사에 대한 평소의 관심을 보여주며 충성심을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회사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입사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회사의 최근 이슈, 동종 산업의 동향,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인재상 등)에 대한 신뢰와 동의 등을 자신과 연결하여 작성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국내외 260여개의 유명 브랜드와 초대형 SPA브랜드 및 카테고리 편집샵을 운영하는 국내 최초 직매입 백화점인 NC백화점에 대한 관심과 개인의 비전을 이러한 행보를 걸어가는 이랜드리테일로의 입사의지로 연결하여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지원동기의 경우 직무수행역량을 바탕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희망 직무로 지원하게 된 계기, 입사를 위해 함양해 왔던 역량을 보여 주되 가급적 전문성(자격증 / 유관 경험 및 경력 등)을 어필할 수 있는 사례를 선정하여 타 지원자와는 차별화 되는 직무수행역량을 피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패션플로어의 경우 NC백화점 내 입점 된 패션층을 담당하는 관리자로 매출성장을 위한 목표 및 상품관리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리더십과 책임감, 의사소통능력, 패션산업의 이해 및 트랜드 분석 등이 가능해야 하는 만큼 이러한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여 자신의 직무지원동기를 밝혀 볼 수 있습니다. 채용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희망 직무에서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글을 작성해 보세요!

    그리고 입사 시에 이루고 싶은 꿈을 작성할 때는 자신의 직무에서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직무 목표를 밝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기간별(입사 직후 <3년 후 < 5년 후 등) 소(小)목표와 실천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연(年)차 별 요구되는 직무역량 분석, 기업 및 산업의 전망 등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Q2.② 살아오면서 가장 인상 깊었거나 본인에게 큰 영향을 끼친 경험을 3가지를 적어주십시오.(성공경험/실패경험/단체경험)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본인의 인생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사례 중 직무에서 장려되거나, 회사가 지향하는 가치(경영이념 / 인재상 등)을 반영할 수 있는 것을 3가지 선택합니다. 그리고 어떤 부분이 인상적이었는지 간략히 소개합니다. 아래 내용에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질문이 제시되는 바 내용이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소개할 수 있도록 미리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Q3.③ 위 3가지 경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1500자 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성공도 실패도 어떤 일에 도전하지 않았다면 가질 수 없는 경험입니다. 성공/실패의 결과 그 자체가 아니라 지원자의 성취와 실패에 대한 기준, 문제해결능력과 상황판단력 및 목표추진력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스스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 낸 경험을 토대로 목표 달성 계획과 그에 따른 자신의 실천적 노력, 어려움이 닥쳤을 때의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실패경험 작성 시에는 반드시 실패를 통한 깨달음과 그에 따른 변화가 내용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인재상 중 ‘탁월한 능력’과 연결하여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단체경험의 경우 조직생활에 적합한 지원자인지 판단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대인관계능력, 커뮤니케이션능력, 팀워크능력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선정하여 조직융화능력이 있는 지원자임을 어필해야 합니다. 인재상 중 ‘성숙한 인격’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세요!
    Q4.④ 리더십의 경험이 있는 경우, 단체명, 단체의 성격, 직책, 활동기간, 리더십 범위 내 멤버의 수와 리더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을 적어주십시오.(1500자 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실무업무역량/전문성
    리더십의 경험을 제시하기 전에 희망 직무에서 보다 장려되는 리더십 유형을 체크해 보세요. 리더십이란 반드시 카리스마적으로 팀 구성원을 진두지휘 하는 것만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어떤 직무에서는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팀 구성원의 조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리더십이 보다 중요할 수도 있고, 추진력이 아닌 가장 효율적인 업무 방안을 통해 기존의 목표를 향해 올바르게 팀을 가이드 하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사례를 선정했다면 질문이 요구하는 단체명, 단체의 성격, 직책, 활동기간, 리더십 범위 내 멤버의 수와 리더 경험을 제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입사 후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반드시 연결하여 글을 마무리 하세요!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Q1.삶을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 3가지를 우선순위 순으로 적어 주십시오. (3가지)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생활신조,가치관/직업관/인생관
    삶의 비전과 목표라고 해서 당황하지 마세요. 뚜렷한 삶의 비전과 목표가 있는 사람은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지원자의 비전과 목표의식을 통해 난관을 잘 헤쳐나갈 수 있는 사람인지를 확인하려는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되 개인적인 목표와 함께 직장 내에서의 비전, 사회비전도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Q2.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이나 기질을 써주십시오. (3가지)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 강점과 역량을 묻는 질문입니다. 자신의 직무 강점/역량 중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 특성을 제시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간단한 사례를 근거로 제시하세요. 단순한 장점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차별성을 둘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강점을 작성한다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Q3.자신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3가지를 든다면? (3가지)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가치관/직업관/인생관
    사건 자체가 아니라 그 사건에서 영향을 받아 현재 어떤 사람인지를 파악하려는 항목입니다. 이랜드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이니 이랜드의 인재상인 ‘성숙한 인격 : 정직한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를 섬길 수 있는 사람, 일의 의미를 알고 자기주도적으로 일하는 사람, 사회/고객/ 회사/ 동료에게 감사할 수 있는 사람. 비즈니스의 목적을 사람에 두고 인재를 양성하는 사람’과 ‘탁월한 능력 : 수익, 비용의식을 가지고 팀웍을 발휘하는 프로페셔널, 긍정적/적극적 사고로 세계 최고를 향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사람, 모든 것에서 배우고, 끊임없이 성장하는 사람, 미래 지향적 사고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인생에서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제시 -> 그 사건으로 현재 어떤 사람이 되었는가?`의 구조로 서술해보세요.
    Q4.살아오면서 자신이 성취한 것 중 자랑할만한 것을 1,2가지 소개해 주십시오. (100자)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강점/차별화된 경쟁력
    100% 성취한 경험을 토대로 1~2가지를 작성하면 됩니다. 목표 없이는 성취도 없으니 목표도 간략하게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100자라는 짧은 분량이니 결과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과를 수치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면 성과가 보다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Q5.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 주십시오. (3권)
    [책 제목 – 자자 – 이유]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가치관/직업관/인생관
    타인에게 소개하고 싶을 정도로 자신에게 큰 의미가 있는 책 3권을 작성하면 됩니다. 추천 책 -> 추천 이유의 구조로 작성하되, 추천의 의미에 반드시 자신이 어떤 영향을 받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한 분야에 치중되게 고르기 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정하세요. 직무 분야에 대한 평소의 관심, 자신의 인생관과 가치관, 종교 등을 나타낼 수 있는 항목입니다.
    Q6.즐겨찾는 인터넷 사이트 (3가지)
    [인터넷주소 – 이유]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가치관/직업관/인생관
    취미로 즐겨찾는 사이트를 묻는 질문이 아닙니다. 게임을 즐긴다고 해서 게임사이트를 적는 솔직함을 보이지 말라는 것입니다. 지원 직무, 지원 분야에 대한 평소의 관심을 확인하는 항목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Q7.자신에게 있어서 직장생활의 의미(200자 미만)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가치관/직업관/인생관
    하루 중 회사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므로 직장관을 통해 자신의 직무 목표의식을 어필해야 합니다. 직장은 경제활동을 통해 단순히 ‘돈을 버는 곳’이 아니라 자신의 직업을 통한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하는 곳이라는 의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직장생활의 의미를 생각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생각을 정리해보세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것입니다. 개인적 발전과 이랜드 그룹의 발전을 모두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Q8.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 (500자 미만)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동기에는 왜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관련 역량, 경험 등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어떤 일하고 싶은지, 그 일에 자신이 적합한 사람인지와 왜 다른 여러 회사 중에서 우리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지를 묻는 문항입니다. 특히, 자신이 지원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보여주는 경험, 지식 등 근거를 나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지원자는 지원직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잘 작성했을 뿐만 아니라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직무에 대한 열정을 나타나는 좋은 글입니다.
    Q9.위에서 표현하지 못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적어 주십시오. (1600자 미만)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위의 8개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열정, 직무 역량을 표현하는 항목입니다. 정해진 주제가 없기 때문에 자기 PR이 얼마든지 가능한 항목으로 인재상을 고려한 팀워크 능력, 주변 사람에게 감사하며 신뢰를 받은 사례, 수익과 비용 등을 고려한 공동의 목표 달성을 주제로 선정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됩니다. 또는 입사 후 포부나 이랜드 그룹에 대한 로열티, 직무와 관련된 프로젝트 경험 등을 선정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항목의 활용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주제와 근거사례를 선택 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1600자의 긴 글이기 때문에 간혹 이미 작성된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업명이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기본 원칙은 Ctrl+C+V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2015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이랜드그룹 유통사업부 2015년 상반기 인턴 채용 (채용 전제)

    Q1.삶을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 3가지를 우선순위 순으로 적어 주십시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생활신조,가치관/직업관/인생관
    삶의 비전과 목표라고 해서 당황하지 마세요. .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되 개인적인 목표와 함께 직장 내에서의 비전, 사회비전도 함께 제시하세요.
    Q2.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이나 기질을 써주십시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 강점과 역량을 묻는 질문입니다.
    자신의 직무 강점/역량 중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 특성을 제시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간단한 사례를 제시하세요.
    Q3.자신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3가지를 든다면?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가치관/직업관/인생관
    사건 자체가 아니라 그 사건에서 영향을 받아 현재 어떤 사람인지를 파악하려는 항목입니다.
    이랜드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이니 이랜드의 인재상, 지원직무를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Q4.살아오면서 자신이 성취한 것 중 자랑할만한 것을 1,2가지 소개해 주십시오.(100자)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강점/차별화된 경쟁력
    결과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세요. 수치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면 성과가 보다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Q5.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 주십시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가치관/직업관/인생관
    한 분야에 취중 되게 고르기 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정하세요.
    직무 분야에 대한 평소의 관심, 자신의 인생관과 가치관, 종교 등을 나타낼 수 있는 항목입니다.
    Q6.즐겨찾는 인터넷 사이트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취미로 즐겨찾는 사이트를 묻는 질문이 아닙니다.
    지원 직무, 지원 분야에 대한 평소의 관심을 확인하는 항목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Q7.자신에게 있어서 직장생활의 의미(200자 미만)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직장생활의 의미를 생각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생각을 정리해보세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것입니다.
    개인적 발전과 회사의 발전을 모두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Q8.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500자 미만)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동기에는 왜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관련 역량, 경험 등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Q9.위에서 표현하지 못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적어 주십시오. (1600자 미만)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위의 8개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열정, 직무 역량을 표현하는 항목입니다. 절대 Ctrl+C+V는 금물입니다.

    2015 상반기 이랜드그룹 의상디자이너 하계 인턴채용 (연장)

    Q1.삶을 통해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 또는 목표 3가지를 우선순위 순으로 적어 주십시오. (3가지)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생활신조,가치관/직업관/인생관
    삶의 비전과 목표라고 해서 당황하지 마세요.
    뚜렷한 삶의 비전과 목표가 있는 사람은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지원자의 비전과 목표의식을 통해 난관을 잘 헤쳐나갈 수 있는 사람인지를 확인하려는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되 개인적인목표와 함께 직장 내에서의 비전, 사회비전도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Q2.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능력이나 기질을 써주십시오. (3가지)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 강점과 역량을 묻는 질문입니다.
    자신의 직무 강점/역량 중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 특성을 제시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간단한 사례를
    근거로 제시하세요.단순한 장점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차별성을 둘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강점을 작성한다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Q3.자신의 인생에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3가지를 든다면? (3가지)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가치관/직업관/인생관
    사건 자체가 아니라 그 사건에서 영향을 받아 현재 어떤 사람인지를 파악하려는 항목입니다.
    이랜드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인지 확인하려는 항목이니 이랜드의 인재상, 지원직무를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인생에서 가장 영향을 끼친 사건 제시 -> 그 사건으로 현재 어떤 사람이 되었는가?`의 구조로 서술해보세요.
    Q4.살아오면서 자신이 성취한 것 중 자랑할만한 것을 1,2가지 소개해 주십시오.(100자)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강점/차별화된 경쟁력
    100% 성취한 경험을 토대로 1~2가지를 작성하면 됩니다. 100자라는 짧은 분량이니 결과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과를 수치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면 성과가 보다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Q5.후배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중요한 순서대로 적어 주십시오. (3권)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가치관/직업관/인생관
    타인에게 소개하고 싶을 정도로 자신에게 큰 의미가 있는 책 3권을 작성하면 됩니다.
    추천 책 -> 추천 이유의 구조로 작성하되, 추천의 의미에 반드시 자신이 어떤 영향을 받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한 분야에 취중되게 고르기 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정하세요. 직무 분야에 대한
    평소의 관심, 자신의 인생관과 가치관, 종교 등을 나타낼 수 있는 항목입니다.
    Q6.즐겨찾는 인터넷 사이트 (3가지)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취미로 즐겨찾는 사이트를 묻는 질문이 아닙니다. 게임을 즐긴다고 해서 게임사이트를 적는 솔직함을 보이지
    말라는 것입니다.지원 직무, 지원 분야에 대한 평소의 관심을 확인하는 항목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예를 들어,이랜드 리테일 의상디자이너 인턴 채용인 만큼패션과 관련된 인터넷 사이트, 색채와 관련된
    인터넷 사이트 등 직무관련 사이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Q7.자신에게 있어서 직장생활의 의미(200자 미만)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직장생활의 의미를 생각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생각을 정리해보세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것입니다.
    개인적 발전과 이랜드 리테일의 발전을 모두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Q8.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적어 주십시오.(500자 미만)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동기에는 왜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관련 역량, 경험 등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어떤 일하고 싶은지, 그 일에 자신이 적합한 사람인지와 왜 다른 여러 회사 중에서 우리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지를 묻는 문항입니다. 특히, 자신이 지원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보여주는 경험, 지식 등 근거를 나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지원자는 지원직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잘 작성했을 뿐만 아니라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직무에 대한 열정을 나타나는 좋은 글입니다.
    Q9.위에서 표현하지 못한 자기소개를 간단하게 적어 주십시오. (1600자 미만)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위의 8개의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열정, 직무 역량을 표현하는 항목입니다.
    입사 후 포부 등과 같이 위에서 보여 못했던 주제를 선정하여 어필할 수 있으니, 이 항목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세요.
    절대 Ctrl+C+V는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