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1953년 창립 이래 50여 년 동안 수많은 난관과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마케팅 기업로 성장해 왔습니다. SK네트웍스는 20여 대의 낡은 직기를 정비해 설립한 자그마한 직물기업로 출발하여 20여 년이 지난 후 1억불 수출탑을 세우는 굴지의 종합상사로 거듭났습니다. 이후 정보통신 및 에너지판매 사업을 통합하고 패션, 자동차판매 등 Customer사업을 운영하여 50여개의 상품군과, 6,000여 개의 유통 Channel을 보유한 실질적인 Marketing 기업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2,500만 고객 여러분의 생활 속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화와 디지털경제의 도래는 국경 없는 무한경쟁을 불러왔습니다.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산업의 융ㆍ복합화로 정보통신, 유통물류, 문화레저분야를 중심으로 급격한 Paradigm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반세기를 지나 새로운 50년을 펼쳐나가는 SK네트웍스는 이러한 새로운 Paradigm변화를 주도하며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가치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축적과 돌파를 통한 다각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사업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M&A등을 통해 신규역량을 확보/통합하여 정보통신, 유통물류 등 Digital사회를 이끌어 갈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해외로 Market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
기업비전]
SK네트웍스이 비전은 "다양한 상품과 다수의 Global Brand를 확보하여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구현하는 Globally Localized Marketing & Ligistics Company"로 재탄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개인고객, 법인고객 등 모든 고객의 니즈(Needs)를 미리 알고 앞서 준비하는 기업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SK네트웍스는 고객, 주주, 투자자, 종업원에게 제공하는 가치(Value)를 극대화 할 것입니다.
2010년 SK네트웍스의 비전 달성 모습은 기업가치 상승율이 가장 높은 초우량 기업이 되고 가장 성공적으로 기업가치를 혁신한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종업원들도 고객, 상품, 채널을 가장 잘 알고 이 세가지를 통합하는 능력을 보유한 전문 마케터로써 국내 최고수준의 보상과 주가상승율이 가장 높은 주식을 보유하게 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
경영목표]
세계의 넓은 시장과 자원, 최고 기술과 전문 인재, 마케팅 아이디어를 유기적으로 통합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최상의 고객만족을 실현해야 합니다. 세계일류 기업은 이제 미래의 목표가 아니라 현재의 생존전략입니다. 이에 SK글로벌은 종합사업기업로서 축적된 인력·정보력·경영력 을 통합,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과 기회를 창출하며 21세기 세계일류 종합사업기업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마케팅과 프로젝트 오거나이징 사업분야 간에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세계의 넓은 시장과 정보, 최적의 조직구성과 전문 인재를 효율적으로 통합,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
사업현황]
SK글로벌은 지식경영의 핵심요소를 “고객가치”,“지식”,“네트워크”의 효과적인 3각 체제 확립이라고 책정하고 가치인식의 파악→가치창출의 공유→가치충족의 전달 과정을 통해 고객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즉 글로벌 경쟁체제 아래 개별기업의 역량을 중시하고 수익 위주의 균형잡힌 성장을 추구하며 내실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