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식품㈜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샘표식품㈜
샘표그룹 계열사
장류 제조업
업계 1위
849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샘표식품㈜설명

설립
설립 76년 차

1946년 설립

사원수
738명

2021년 8월 기준

기업형태
중견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3,189억

2020년 12월 기준

매출액
53%:47%

남여비율

매출액
64%

20~30대 비율

입사해야하는 이유

샘표식품㈜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75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안정적이고 탄탄한 기업
  • R&D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
  • 누구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꿈꾸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75년동안 간장
    시장점유율 1위

  • 70

    미생물을 이용한 원천기술과
    기능성 물질 생산 기술로
    70여개의 관련 특허 보유

  • 1

    식품업계 R&D 투자비중 1위,
    매년 수익금의 4~5%를
    연구개발비에 투자

  • 3000만불

    샘표 해외수출액
    연3000만불 달성
    (20년 7월~21년 6월)

사업분야

01

우리맛의 가치를 알리는 샘표식품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라는 창업주의 신념 아래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한 샘표는 우리맛의 가치를 알리고, 세계인을 즐겁게 하겠다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우리 발효기술력으로 조선간장, 된장을 복원하였으며 더 나아가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장 ‘연두’를 탄생시켰습니다.

또한 샘표는 75주년을 맞아 요리가 즐거워지는 ‘새미네부엌’을 새롭게 론칭 하였습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가 놀이가 되고, 즐거움이 되는 ‘새미네부엌’을 통해 집밥이 좀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해지기를 기대합니다. 즐겁게 요리하는 행복한 기억, 맛있는 추억을 통해 전세계에게 우리맛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샘표가 되겠습니다.

02

샘표식품의 R&D

샘표는 식품업계 R&D 투자비중 1위로 연구에 몰두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식품기업이 매출액의 1% 미만을 연구개발에 지출하고 있는 데 반해, 샘표는 전체 직원의 20%가 연구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는 등 매년 4~5%를 R&D에 투자해 미래 성장 기술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샘표는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업계 최초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2017년 과학기술정보 통신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2019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03

샘표식품의 대표 브랜드

1946년부터 줄곧 1등을 달려온 샘표 간장, 전통에서 배워 깊은 장맛을 내는 샘표 토장, 요리가 놀이가 되는 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 요리의 참 맛을 살리는 콩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 이중용기로 한 방울까지 신선하게 샘표 일편단심 참기름, 1976년부터 이어온 진공숙성방식의 샘표국시, 우리맛을 더욱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반찬, 간편 양념 등 요리가 더욱 즐거워지고, 맛있는 추억을 만드는 조력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04

샘표식품의 조직도

직원들의 행복에 투자하는 샘표

다양한 휴가제도

반반차, 산전후휴가, 육아휴직, 재택근무,
경조금 지원 및 경조휴가, 이사휴가, 여름휴가

가족친화제도

가족 초청 행사, 임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
시차출퇴근 제도

임직원 건강지킴이

종합검진제도, 임직원 & 임직원의 배우자
상해보험

장기근속 우대

정년퇴직 후 재고용&공로금, 장기근속자
부부동반 여행

자기개발 지원

사내, 사외, 모바일, 온라인 교육 지원, 도서
구입비 전액 지원, 대학원 지원

근무환경

스마트 오피스, 중식&석식 제공, 사내 휴게실

포상제도 및 선물

우수사원 해외연수, 명절 및 창립기념일, 근로자의 날
선물 증정, 생일케이크 지원, 신제품 출시 기념 샘플링

행복한 조직문화

사내 동호회 운영, 팀빌딩&펀데이 진행,
전사워크샵 진행

선택적 복지포인트 제도

문화생활, 쇼핑, 여행 등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복지포인트 운영

근무환경

  • 샘표 헤리티지 스페이스 (본사) 우리 식문화의 발자취와 늘 함께해 온 샘표 70년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공간
  • 우리맛 공간 ‘새로운 우리맛’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체험하는 공간
  • 이천공장 단일 품목 세계 최대 규모의 간장 공장
  • 샘표 스페이스 이천공장 일터에서 만나는 문화 예술 공간
  •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우리 발효와 건강을 연구하는 창의적인 국내 최초 발효 연구소
  • 연구소 회의실 연구원들의 자유로운 발상과 생각을 위한 테마 회의실
  • 영동 공장 샘표의 된고쌈과 질러를 생산하는 공장
  • 조치원 공장 샘표의 차류를 생산하는 공장

인재상

  • 열정 있는 사람

    최선을 다해 맡은 일에
    몰두하는 자세

  • 겸손한 사람

    내가 모르는 것이 많다`는 것
    스스로 인식하는 마음 자세

  • 사심 없는 사람

    사람 `나`와 `너`라는 생각을
    갖지 않고, 합리적인
    판단만을 하려는 자세

채용 프로세스

서류심사
인적성 검사
1차면접
(역량면접)
2차면접
(임원면접)
채용검진 및 입사

채용 프로세스 Tip!

  • 지원하는 직무에 따라 채용절차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서류합격자는 인적성검사뿐만 아니라 1차면접 대상자이기도 합니다.
  • 인적성검사는 보통 주말에 진행됩니다.
  • 1차 면접은 역량면접으로 과제수행을 통해 지원자를 평가하므로써 객관성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 2차면접은 사장님과 1:1면접으로 사장님께서 적극적으로 채용에 참여하고 계십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샘표식품 채용 담당자

"겸손하지만 열정이 넘치는 인재를 기다립니다"

채용 시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역량 및 역량의 발전 가능성 부분입니다. 심층적인 역량면접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회사 인재상 및 핵심가치를 위해 요구되는 기본 역량을 갖추었는지를 우위에 두고서 커리어에 대한 목표의식과 전반적인 태도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샘표식품만의 채용 특징은 무엇입니까?
채용은 우수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활동인만큼, 채용 인원과 채용 직무는 지원자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마케터 1명을 채용하고자 했으나, 우수인재가 1명이상이라면 상대적인 평가를 통해 그 중에 1명을 뽑는 게 아니라, 우수인재 수만큼 채용을 하기도 하고, 우수인재가 1명도 없을 시에는 채용을 이월시킵니다. 채용 직무 또한 마케터로 지원하였지만 홍보직무가 더 잘 맞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원자에게 제안하여 홍보직무로 채용을 전환하기도 합니다.
샘표식품에 지원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샘표식품은 매달 정기적으로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채용플랫폼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전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샘표식품은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일환으로 상시채용을 적극 환영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모집중인 직무가 아니더라도 상시로 접수된 이력서를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니, 샘표식품에 관심 있으신 분은 언제든 지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샘표식품에 입사하고 싶은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채용은 회사나 지원자 모두가 많은 에너지와 자원을 필요로 하는 과정이고, 채용 결과 또한 회사나 지원자 모두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입니다. 따라서 샘표식품은 지원자 한 분 한 분에게 배려심과 책임감을 갖고 면밀하게 심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원자 분들도 샘표식품과 함께 할 미래가 즐거울지 충분히 검토해 보시고 지원해 주세요!

직무인터뷰

마케팅팀 신의평 팀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팅4팀 팀장을 맡고 있는 신의평 차장입니다. 입사할 때, 마케팅 직무로 지원해서 면접을 봤다가 영업직무로 입사가 확정되서 2년 반정도 영업팀에서 근무했었고, 이후 사내 직무전환 제도를 통해 마케팅부서로 이동해서 장류, 면류, 세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을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바로 ‘몰입과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먼저 몰입은 실제로 업무를 하면서 자주 쓰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게 되면 상품과 소비자에 대한 각종 정량/정성적 데이터를 분석하여 그 속에서 어떤 현상의 원인과 결과를 찾고 그 사이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해내야 합니다.
수많은 데이터 가운데서 의미있는 소수를 뽑아내기 위해서는 고도의 집중력과 그 일에 몰입하는 자세가 필수입니다. 또한 마케팅은 상품 안팎으로 발생하는 모든 일에 대한 책임을 지는 업무이기 때문에 격렬한 피로감도 함께 따라옵니다. 이 압박감을 이겨내는 힘은 몰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인데요.
모든 직무가 그렇지만 마케팅은 소비자의 정제되지 않은 의견을 해석하고 거기에서 의미있는 결과를 찾아내야 하기 때문에 해석능력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소비자의 의견을 똑바로 해석하고 유관부서와 논의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에서도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많이 필요하겠죠. 더불어서 요즘 카피 한 번 잘못 썼다가는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폭탄을 맞을 수 있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커뮤니케이션 센스를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2

아이콘 www.sempio.com

아이콘 02-3393-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