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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생활용품·소비재·기타
사원수
100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59
(66년차)
자본금
226억 9천만원
매출액
1453억6천만
대표자
이주연
대졸초임
3,8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섬유유연제, 기타 비누제품 외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531 (역삼동, 피죤) 피죤

재무분석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09억 4천만원
작년 대비
82%
상승
업계평균 대비
2104%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1,309억 6천만원
작년 대비
27%
상승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생활용품·소비재·기타]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1978. 01. ㈜피죤 설립
07. 섬유유연제 ‘피죤’ 출시(국내 최초)

1980. 12. 피죤 제품 중동지역 수출

1981. 03. 주방세제 ‘뉴크린’ 출시
04. 인천 부평 제1공장 준공
06. ‘피죤 락스’ 출시

1982. 10. ‘스프레이 피죤’ 출시 (국내 최초)
1987. 10. 세탁세제 ‘소라(‘액츠’ 전신)’ 출시

1988. 03. 국내 최초 Q마크 획득
06. 중앙연구소 설립
07. 배수관 세척제 ‘드릴맨(‘드릴펑’ 전신)’ 출시
10. 세탁세제 ‘뉴소라’ 출시

1989. 06. 충북 진천 제2공장 준공
07. 냉장고 전용 탈취제 ‘대나무 판실’ 출시

1990. 01. 헤어케어 제품 ‘듀에나’ 출시(듀에나 슈퍼마일드 샴푸/린스, 무스)
04. 바디워시 ‘마프러스’ 출시(국내 최초)

1991. 00. 산소계 표백제 ‘썬라이트(‘파라클’ 전신)’ 출시

1992. 00. ‘피죤 옐로미모사’ 출시
07. 일본 Sunstar사와 ‘Do’ 칫솔(항균코팅), 치약 독점판매 계약

1994. 05. 노사화합 대통령 표창
미국 L&F사와 ‘라이졸(살균, 악취제거 및 방향제)’ 독점판매 계약

1995. 00 ‘피죤 핑크로즈’ 출시
01. 환경청 대상 수상

1996. 06. 산소계 표백제 ‘파라클’ 출시(‘썬라이트’ 리뉴얼)
07.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

1998. 08. 유아전문 브랜드 ‘보쥴’ 출시
08. ‘파워드릴펑’ 출시
10. 국내 최초 안전성(S마크) 인증업체 지정(‘파라클’)

1999. 00. 치약 ‘덴티코엔 Q10’ 출시
05. 제3세대 살균세정제 ‘무균지대(‘무균무때’ 전신)’ 출시(국내 최초)

2001. 03. 드럼세탁기용 섬유유연제 ‘드럼 피죤’ 출시

2004. 06. ‘참숯 제습제’ 출시

2005. 06. 액체세제 ‘액츠’, ‘액츠 드럼’ 출시(국내 최초)

2008. 04. ‘액츠 데오후레쉬’ 출시
04. ‘피죤 데오후레쉬’ 출시
04. ‘피죤 투명한 자연이야기’ 출시
07. 핸드워시 ‘무무’ 출시

2009. 04. ‘드럼 피죤 토탈케어’ 출시
08. 액체 산소계 표백제 ‘파라클 O2젤’ 출시
09. ‘액츠 센서티브’, ‘액츠 센서티브 드럼’ 출시
12. 항균 물티슈 ‘무무’ 출시

2010. 04. ‘고농축 피죤’ 출시
07. 유아전문 브랜드 ‘보쥴’ 런칭

2012. 06. ‘울트라피죤’ 출시

2013. 04. ‘피죤 후레쉬(퍼플 라벤더, 옐로우 부케)’ 출시
11. ‘피죤 프리미엄’ 출시

2014. 04. ‘무균무때 프리미엄’ 출시
05. ‘액츠 프리미엄’ 출시

2017. 07. ‘고농축 피죤 리치퍼퓸 시그니처’ 출시

2018. 02. ‘건조기용 피죤’ 출시
02. 초고농축 프리미엄 세제 ‘액츠 프리미엄젤’ 출시
05. ‘리치퍼퓸 스프레이‘ 출시

2019. 02. ‘고농축 피죤 리치퍼퓸’ 1L 출시
04. 의류청정기용 ‘피죤 에어시트’ 출시
07. 프리미엄 1종 주방세제 ‘퓨어 애플밤/버진 모히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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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02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02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피죤은 한국 섬유유연제의 대명사인 피죤을 비롯해서 표백제 파라클, 바디클렌져 마프러스 등의 수많은 생활용품으로 오랫동안 고객의 사랑을 받아온 한국 생활용품 업계의 대명사이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활문화창조" 라는 기업철학아래 보다 좋은 제품으로 고객의 생활속에 다가가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주)피죤은 항상 앞서가는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다하여왔으며 국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연구개발에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88년에는 피죤이 그 품질의 우수성으로 국내 최초 Q마크를 획득하였고, 피죤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계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89년 5월에는 보다 질좋은 제품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자동화된 첨단시설을 갖춘 진천 제 2공장을 준공하였으며, 92년에는 마산사옥과 더불어 우수화장품 생산시설을 갖춘 CGMP공장을 완공하였습니다. 피죤은 임직원에 대하여 차별대우가 없고 능력계발에 도움을 주는 참다운 조직문화를 형성하여 94년에는 노사화합 대통령상 표창, 96년에는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 97년 노사화합 상공탑을 수상하는 등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경영이념]
1.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
피죤은 상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고객의 선택이라 믿습니다. 그리새 소비자 모니터 시스템을 도입해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제품 개발에 적용해 왔습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고객의 욕구에 맞게 생산하며 고객과 사업이 함께 발전하고자 합니다.

2.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각 구성원은 정직과 신뢰를 토대로 책임감 있게 회사를 경영해 왔으며, 이러한 투명경영을 통해서 고객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도 피죤은 고객의 신뢰를 소중히 여기며, 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입니다.

3. 깨끗하고 아름다움 생활만들기
피죤은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이 건강하게 보존될 때, 기업과 소비자가 공생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환경친화적인 제품개발에 주력하여, 환경 보호에 관한 사회적 욕구에 부응해 갈 것입니다.

[기업비전]
21세기 풍요로운 생활문화에 기여하기 위해 유아용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그 시야를 넓혀온 (주)피죤의 노력은 항상 최상의 고객만족과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고자 미래로 뻗어 나갈 것입니다. 새롭게 변해가는 시장과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저희 (주)피죤은 더욱 많은 연구와 독특한 아이디어의 개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환경문제와 인터넷 비즈니스에도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개발을 할 것입니다.

[기업목표]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활문화 창조라는 (주)피죤의 기업이념은 이제 고객의 사랑과 저희 임직원 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그 시야를 세계로 뻗어나갈 것입니다. 보다 깨끗하고 보다 건강하고, 보다 아름다운 생활을 위해 저희들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전략]
• 新 경영체제 구축
• 수익성 제고
• 고객 기반의 브랜드 창출
• 바람직한 조직문화 정립

[연구소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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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구 논현로 531 (역삼동, 피죤) 피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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