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CJ제일제당(주)
씨제이그룹 계열사
설탕 제조업
업계 1위
1533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부산 동래에 부산전자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뤘으며, 택시를 타더라도 내려서 평지 길이 길기때문에 시간 잘 맞춰서 가시는걸 추천해요. 확실히 CJ라 그런지 남녀 비율이 다른 기업에 비해 거의 비슷하던지 오히려 여성분들이 더 많아 보이기도 했어요. 감독관님들도 각 계열사 사원대리 등등 느낌이 났구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수리,수추리,추론,공간지각,역사 등 여러 유형이 복합적으로 나오는 Cjat는 제한시간내에 정확하게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한데,
    수리에서는 거속시, 단순 계산 문제들, 공간지각은 블럭문제, 추론은 순열조합, 확률, 역사는 일제강점기 시대 관련하여 방송프로그램 고르는 문제 나왔었습니다. 너무 여러과목을 한번에 풀려고 하다보니 쉽지 않았던 시험인것 같아요. 물론 다 푸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CJ는 다른 인적성 준비를 했던 사람이라면 실전모의고사책 한권을 사서 반복해서 시간재고 풀어보는걸 추천드려요. 문제 난도가 높진 않거든요. 저도 95개 중 약 70개를 풀었고, 합격했거든요. 사실 CJ는 적성도 중요하지만 인성이 더 중요한것 같아요. 사실 인성은 하고 싶다고 되는게 아니라.. 본인의 장점이나 성격을 하나로 딱 정해서 거짓없이 치고 나가는게 중요해보여요. 주변에는 적성 50개 풀고도 합격한 사람이 있는걸 보면 정답률or인성합격이 cjat합격의 잣대가 되는것 같습니다. 모두 화이팅합시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식품회사라 음식 냄새가 나는것 같았습니다 .시험환경은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시험은 식당에서 보았습니다. 현재는 시험을 치뤘던 공장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인적성 검사를 치룰 때 너무 긴장하지 말고 편하게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검사는 95문항을 55분 동안 풀어야 하며, 판단력, 추론, 문장 이해, 응용계산력, 공간지각 등을 묻습니다. 특히 CJ의 문제 유형은 다른 기업보다 차별화된 편으로 회사의 문화와 상품 등을 결합해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출제하고 있어 사전에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인성검사는 270문항을 45분 동안 풀어야 하며,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업무 및 문제상황에 대한 제시문을 읽고,자신의 성향을 고르는 유형으로 인재상과의 적합성 여부를 테스트하는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J 인적성 검사는 문제 난이도는 대체로 평이하고 쉽지만, 문항 수에 비해 주어지는 시간이 부족해 시간관리가 중요합니다.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면서 시간을 단축 시켜야 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괜히 인재상 생각하며 머리 굴리면 문제 다 못 풀고 찍게 돼서 신뢰도 떨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정확하게 풀면서 솔직하게 임하는 게 중요합니다. 대신 지금부터 CJ에서 가장 강조하는 창의와 열정 등 인재상을 매번 상기시키며 스스로에게 최면 걸듯 흡수시키며 대비하면 합격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업보다 평이한 편이므로 시간만 잘 맞춘다면 만점도 가능 할것 같습니다. 평이한 문제는 바로 식을 세워 답을 구하고, 복잡한 문제가 보이면 보기에 직접 대입해보거나, 다른 문제를 먼저 푼 후 시간이 남을 경우 다시 풀어보는 방법이 좋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수험번호 별로 고사장에 들어갔으며, 시험 전 감독관이 주의 사항 등을 알려줬음. 특이사항으로는 물을 못 마시게 했음. 다른 인적성 시험에 비해 CJAT, CAT는 시험 시간이 긴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었지만 그래도 조금 불편했음. 시험 전에 나오는 음악이 사람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줌.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CJAT의 경우 언어, 수리, 추리, 도형 문제 등은 다른 인적성 시험과 거의 비슷함. 근데 특이점으로는 영역 별로 문제가 나눠서 나오지 않고, 모든 유형의 문제가 혼합되어 순서가 뒤죽박죽이다. 그래서 짧은 시간 내에 몇문제 풀었는지가 관건임. 잘 안풀리는 문제는 넘어가는게 좋지만 총 55~60문제 정도 풀면 안정권인 것 같다.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은데 정말 시간이 부족한 시험이다. 계산 문제들은 평이한 편이다. 미리 대비하고 간다면 쉽게 풀 수 있는 수준.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CJ인적성이야 말로 정말 쉬운 시험이지만, 역설적으로 대비를 많이 해야 하는 시험인 것 같다. 시간 관리가 생명이기 때문에 미리 시간 조절하는 연습이 많이 필요함. 유형 파악만 되면 어렵지 않게 통과할 수 있음. 모든 문제를 맞춘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풀 수 있는걸 빨리, 그리고 많이 푼다는 생각으로 임하는 것이 중요한듯 함. 고사장 환경은 지원자들을 많이 배려하는 환경이었음. 지원자들에게 신경을 많이 쓴다는게 보일 정도.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부산 전자 공업 고등학교에서 시험봤습니다. 오전 9시 40분까지 입실해야 했습니다. 자율복장으로 치뤄졌고, 본인가 가져가신 손목시계는 사용이 불가능 했습니다. 그리고 준비물은 규정 신분증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필기구 및 수정 테이프는 감독관님께서 나누어 주십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다른 기업들과 다르게 영화나 방송프로그램에 관련하여 문제가 간간히 나오는 편입니다.
    이과생이지만 CJ인적성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방송 편성표나 박스오피스 영화 목록과 간략한 줄거리나 정보 등을 알아가시면 문제 자체 푸는 것은 쉽습니다. 조금만 정성들여 공부하시면 취업준비생 거의 대부분이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돼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안에 얼마나 많은 문제를 푸느냐가 관건인데 대부분 쉬운문제 이지만 그 중에서도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를 빨리 파악하고 넘어가는 연습을 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바로 전날 LG화학 인적성을 보고온 탓인지 CJ인적성은 매우 쉽게 느껴졌습니다.
    문제는 매우 쉽지만 시간은 부족합니다 저는 거의 75개정도 푼것 같습니다.
    못푼 문제는 찍지 않았습니다. 감점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과 다르게 적성검사가 한 타임에 이루어 집니다.
    인성검사는 빈칸을 비워두면 안됩니다 따라서 시간분배에 더 유의하셔야 합니다.
    시중 문제들을 접해보시면서 문제 풀이보다는 문제 난이도를 빨리 파악하는 연습을 하셔서 실전에서 최고 효율을 달성하신다면 합격에는 큰 무리가 없는 시험이라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역삼중학교에서 실시했습니다. 일반전형 글로벌전형 별로 다른 학교에서 보는 것 같았습니다. 역에서 학교까지 오는 길에 편의시설을 찾기 힘드므로 역사 내에서 편의점을 이용하거나 미리 필요물품을 사와야 합니다. 고사장은 나름 깨끗했지만, 책상이 낮아 약간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물이나 시계 등을 책상 위에 올려놓지 못하고 교실 앞쪽에 놓게 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블럭, CJ관련 상식 문제가 나왔습니다. 대체적으로 난이도는 평이했습니다. 순서대로 문제를 풀었고, 찍지 말라고 해서 모르는 문제는 그대로 남겨두었습니다. 블록 문제의 경우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의 난이도보다 쉬운 편이었습니다. 다만 추리에서 시간이 어느 정도 걸려서 시간 배분을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CJ 관련 상식은 CJ E&M 방송 프로그램 내용이나 CSV 사업을 한 번 쯤 보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중 인적성 문제집의 난이도 보다는 쉽게 나오나 시간은 항상 모자르기 때문에, 시간 배분 연습을 반드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순서대로 풀다가 10분 남았을 때부터 자신 있는 문제들만 풀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문제는 반드시 그냥 남겨놓으세요. 저는 65문제 정도 풀었고, 그중 풀지 않고 넘어간 문제는 2문제 정도였습니다. 합격한 것으로 보아 인성 검사를 이상하게만 하지 않으면 될 것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