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랜드월드
이랜드그룹 계열사
근무복, 작업복 및 유사의복 제조업
업계 2위
777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이랜드 사옥에서 시험을 봤다. 물도 주고 초코렛도 줘서 간식거리를 굳이 챙겨갈 필요는 없다. 심지어 시험보는 도중에도 화장실을 갈 수 있다. 너무 긴장하지 않을 수 있도록 많은 감독관들이 최대한 배려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이 사이 대기시간에 음악도 틀어줘서 긴장만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아주 편하게 시험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 언어, 수리, 상황판단 능력 네 영역으로 나뉜다. 언어 수리는 그간 봤던 그 어떤 인적성보다 쉽다. 시간이 약간 부족하다 2개월 이상 충분한 준비를 한 사람들에겐 시간도 부족하지 않았을 것으로 판단된다. 해X스 20대 대기업, 삼성 GSAT 문제집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인성과 관련해선 4가지 검사를 실시한다. 이건 다른 답 없다. 그냥 솔찍하게 써라. 이랜드 채용팀 지인에게 물어본 결과 조직 적합성보다 답변 신뢰성이 훨씬 중요하다고 하더라. 상황판단 영역이 가장 어려웠다. 답이 있는 영역이 아니었지만, 문제 문제가 상당히 신경쓴 것으로 판단되다. 시중에 있는 문제집으로 연습하는 건 불가능하다싶다. 그냥 그때 그때 성향대로 답변하길 바란다. 가장 힘들지만, 그래도 풀면서 재밌다고 느낄 수 있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적성은 솔찍히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안틀리는 것이 중요한 시험인 듯 하다. 문제집 2~3권만 풀어도 아주 쉽게 풀 수 있다. 자소서 합격 결과 발표 후 ESAT 문제집 한 권정도 사서 푸는 것은 좋을 듯 하다. 인성이 중요한 기업임을 인적성 시험에서 명확히 보여준다. 단, 위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가장 중요한 것은 답변의 신뢰도다. 절대로 절대로 평소의 성향과 다른 답을 작성하지 않길 바란다. 인적성 관련 검사가 그 자리에서 4가지, 상황판단까지 5가지 영역, 인적성 끝난 후 STRENGTH FINDER 사이트에서 검사하는것 까지 6가지의 검사를 진행한다. 총 문항은 800문항에 가깝다. 거짓말로 이 모든 문항에서의 일관적인 답변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 말길 바란다. 진심으로. 솔찍히 적성이 너무 쉬웠는데, 인성쪽에서 꾸미려다보니 신뢰도 높은 답변을 하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린다. 800문항을 속일 수 있는 자신이 있는 사람만 속이고, 아니면 절대적으로 솔직하게 답변하길 바란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