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랜드월드
이랜드그룹 계열사
근무복, 작업복 및 유사의복 제조업
업계 2위
777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지하1층 문화홀 입구에서 수험번호와 함께 자리배치 안내를 받고 들어갑니다. 다인용 책상에 자리마다 견과류와 몽쉘통통과 생수가 하나씩 올려져있고 홀 문 옆 테이블에도 간식이 잔뜩 쌓여있습니다. 시험 중에 가져온 음료나 간식 올려두고 먹어도 괜찮습니다. 시계는 맨 앞에 타이머를 띄어줘서 보고 하는데 기둥 뒤 응시자들에겐 안 보여서 따로 시계를 준비해준 것으로 기억합니다. 화장실은 지하1층에 하나, 지상1층에 하나 양쪽 다 이용 가능한데 여자화장실은 줄을 오래 서야 되서 시험 끝나자마자 서두르셔야 여유롭게 다음 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에는 이쁘고 튼튼한 하드커버 책을 나눠주면서 정해진 기간까지 강점검사를 하고 등록하라고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저는 ㅅㄷㄱㅅ 책들과 잡코리아 모의고사, 유투브 강의를 보고 공부했는데 실제 문제들은 이것들보다 심화된 버전이였습니다. 다른 기업의 인적성을 본적은 없지만 제 기준으론 어려웠습니다. 독해 문제들은 쉬워서 시간이 남았는데 수리는.... 계산형 아니라더니 제 눈엔 왜 다 계산형으로 보이나요..?ㅠㅠ 어차피 1분에 1문제씩 해결해야되는 시험이라 다 풀 수 없으니 한문제 한문제 가망없으면 넘기고 될 거 같으면 확실히 맞을 각오로 푸는게 좋습니다. 틀리면 감점이라서 모르면 비워두는게 좋습니다만 저는 그걸 시험 끝난 후에나 들어서 여기까지가 끝인 거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중의 책 믿지 말고 풀더라도 가볍게 다 맞을 정도로 마스터한 후에 2배는 더 어려운 문제나 유명 유료 강의를 찾아 공부하세요. 수능 언어, 수리 점수 높으니 괜찮겠지 자만하시는 분 있다면 일단 셀프 뺨 한대 치고 정신 차리세요. 그거랑 이거랑 문제 유형 많이 다릅니다. 특히 수리는 평소에 매출표? 같은 자료를 자주 보던 분이 유리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거의 5시간 내내 앉아있으니까 허리질환자나 기타 어딘가 몸 약한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