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신풍제약설명

  • 설립 60년차

    1962년 설립

  • 782명

    사원 수

  • 중견기업

    기업형태

  • 1,897억 원

    2019년 매출액

info_img

신풍제약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인류의 건강 증진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과감한 투자
  • 지속적인 해외 시장 진출
  •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회사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st

    항말라리아 신약
    피라맥스
    국내 최초 EMA 허가승인

  • 2 번째

    세계 2번째 간, 폐디스토마
    치료제 ‘Praziquantel
    (프라지콴텔)’ 출시 (1983년)

  • 2000 만 불

    무역의 날,
    "20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2005년)

  • 1988

    아프리카 수단에 합작
    회사 GMC 설립 (의약품
    현지 생산 및 판매)

사업분야

내용참조
관련이미지

신풍제약은 인류 건강 증진의 사명감을 바탕으로 1962년 6월 5일에 설립되었다. 설립 초기에는 전 국민에게 만연했던 기생충퇴치를 위해 구충제 및 디스토마 치료제 개발에 성공하여 국민건강 개선을 실현하였으며, 1980년대 안산에 GMP 공장 설립을 통해 원료의약품에서 완제의약품까지 의약품 국산화를 실현하였다.
신풍제약은 다양한 전문의약품을 개발하여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전 세계 말라리아 치료를 위한 항말라리아 신약 ‘피라맥스’ 등 혁신 의약품으로 대한민국 기업의 제약 위상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전문의약품 중심 제약사로 여러 질환을 치료하는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분야는 감염질환, 통증 질환, 심혈관계질환, 소화계 질환, 종양 질환으로 항생제, 진통소염제, 순환기 제제, 소화기 제제, 항암제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항 감염질환과 통증 질환 영역에서 크라목신과 록스펜, 하이알 등 대형 품목 중심으로 클리닉 병원에서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심혈관질환 영역에서는 고혈압 복합 개량신약인 칸데암로와 고지혈증 복합 개량신약 에제로수가 심혈관 질환 개선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고, 향후 전 세계 뇌졸중 환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뇌졸중 신약 개발에 힘써 지속적으로 R&D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내용참조
관련이미지

신풍제약은 국내 제약기업 최초로 1988년에 아프리카 수단에 GMC 공장을 설립하였고, 1995년에 중국 천진신풍제약유한공사, 1996년에 신풍대우파마베트남 등 현지 법인을 설립함으로 의약품 생산 및 수출을 통해 ‘전 세계 인류 건강에 기여한다’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신풍제약이 개발한 항말라리아 신약 피라맥스는 아프리카 대부분 국가에 런칭되어 수출되고 있으며 중국에는 개량신약 메디커튼을 8년간 공급 계약하였고, 일본에는 원료 수출을 증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 건강검진 지원 전 직원 대상 건강검진 실시
  • 출산 축하금 및 입학 축하금 자녀 출생 및 학교 입학 축하금 지급
  • 학자금 지원 자녀 대학 학자금 지급
  • 식사 제공 전 직원에게 점심 식사 또는 식비 지급
  • 자기계발 지원 외국어 교육 제휴 할인, 팀별 직무 관련
    교육비 지원, 사내 도서관 운영
  • 연차휴가 7월~8월 중 자유로운 연차휴가로
    재충전의 시간 지원
  • 경조사 지원 규정에 따른 경조사비 및 경조 휴가 지원
  • 포상제도 운영 장기근속 시상과 우수사원 포상

근무환경

  • 기업 전경 국민건강을 위한 기술개발, 신풍제약
  • 안산 공장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춘 생산장
  • 연구실 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품을 위한 노력
  • 회의실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
  • 옥상정원 날씨가 좋은 날 더욱 좋은 휴게공간
  • 상패 신풍제약이 걸어온 길

인재상

  • 인재상1

    학습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인재

  • 인재상2

    나의 일이라는 생각으로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인재

  • 인재상2

    활발한 소통 및 협업으로 회사와
    팀 성장에 기여하는 인재

  • 인재상2

    국제적인 업무 역량을
    끊임없이 계발하는 인재

채용 프로세스

채용프로세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내용참조
서류 전형에서 중요하게 보는 부분에 관해 설명해 주세요.
신입 지원자의 경우 서류전형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것은 해당 직무에 맞는 전공과 직무전문가로의 교육 등 직무를 위한 준비 과정입니다. 경력 지원자의 경우 해당 직무 경험과 성과를 중요하게 판단합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에는 도전의 가치에 대한 실제 상황, 행동, 결과 등의 내용을 보고 회사의 가치와 부합하는 인재 여부인지 확인하여 면접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신입사원이 입사 후 직무를 담당하기까지 어떤 교육과정을 이수하는지 궁금합니다.
신풍제약은 입사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입문 교육을 진행합니다. 입문 교육에서는 회사의 역사, 경영이념, 가치, 인사제도와 부서별 업무에 대한 담당자의 교육이 공통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입사자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주인의식 함양 및 문제해결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합니다. 입문 교육의 마지막 일정은 공장 및 연구소 견학으로 마무리됩니다. 이후에는 부서별 담당자로부터 직무교육이 진행되며 직무교육 및 일부 부서의 현장 교육 이후 해당 직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직무에 배치된 후에도 보건산업인력개발원 및 다양한 외부 전문업체를 통해 지속적인 직무역량 개발 교육을 지원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신풍제약은 전 세계 인류건강 증진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제약 기업입니다. 다양한 혁신 신약 개발을 통해 인류애의 사명과 글로벌 R&D 제약기업의 비전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회사와 직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의 인류애와 신뢰의 가치를 함께 이루어 가고자 하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 바랍니다.

직무인터뷰

관련이미지

자식 같은 제품의 매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제약 마케터

이큰별 PM
신풍제약 마케팅부

미니인터뷰

안녕하십니까, 신풍제약은 빠르진 않지만, 묵묵히 신풍만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는 뚝심 있는 기업입니다. ‘민족의 슬기와 긍지로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라는 기업의 이념처럼 당장 눈앞의 수익만을 추구하는 기업이 아닌 인류의 건강복지를 위해서 끊임없는 연구와 과감히 투자할 줄 아는 신풍제약 마케팅부서에서 13년째 재직 중인 이큰별 PM입니다. 현재 Diabete/CNS part의 Product manager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부서의 Product Manager는 어떤 일을 하나요?

Product Manager(PM)는 다양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우선, 영업 직무를 담당하는 Medical Representative(MR)가 의료진에게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효율적인 영업계획을 세우기 위한 타깃 설정, 타깃 공략을 위한 영업 전략 등 영업 활동의 전반적인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또한 자사의 수백 가지 제품 중 제가 담당하는 제품을 MR들에게 소개하는 것도 업무의 일부입니다. 또한, 매출 예측을 통해 공장의 생산계획(생산, 재고, 원자재 구매 등)에 깊이 관여합니다. 제품의 생산에 차질이 생겨 품절이 발생하면 영업 계획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병원에서의 처방 공백으로 기업 신뢰도나 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과다한 재고는 비효율적인 생산으로 인해 기업에 유∙무형적 손실을 야기합니다. 이처럼 PM의 매출 예측의 정확도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분기별, 반기별로 매출 분석을 진행해 매출 예측의 수정∙보완 작업을 합니다. 이 외에도 Key-Opinion 의사들과 Rapport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신제품 개발을 위한 TFT에도 참여하며 제품설명회 등을 직접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이미지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제약 영업인

최원석 MR
신풍제약 종합병원 영업부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신풍제약 종합병원 영업부에서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7년 차 최원석 MR입니다. 지점장 1인과 영업사원 7인으로 이루어진 종합병원 3지점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부서 인원이 많지도 적지도 않은 편이라 끈끈한 동지애를 갖고 근무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성장 우수 지점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종합병원 영업 직무는 병원의 의사들에게 제약 업계의 동향, 신제품과 제품들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알리는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자사 제품의 처방률을 높이는 일을 합니다. 저는 항암제 품목과 전문약(항생제), 디바이스를 담당하고 있는데, 항암제의 경우 모든 암 질환에 쓰이고 있으며 가장 많은 매출을 내는 제품입니다.

다른 분야 영업직과 다른 제약 영업 직무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일반 소비재 영업의 경우 어디 있을지 모르는 고객을 발굴하는 것이 영업 업무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데 반해 제약 영업의 경우에는 명확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기에 고객 발굴보다 기존 고객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거래처 의료진과 신뢰를 기반으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해야 업계 동향 파악도 수월해지고 제품 처방률을 높일 수 있어요.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61
(역삼동, 신풍제약 사옥)

아이콘 www.shinpoong.co.kr

아이콘 02-2189-3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