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가온그룹㈜
가온그룹그룹 계열사
방송장비 제조업
업계 2위
102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 하반기 가온미디어(주) 신입사원 공개채용

    Q1.①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문장과 그 이유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300자 제한)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자신을 대변할 수 있는 캐치프레이즈를 정해, 자기소개를 해야 합니다.짧은 글자 수 안에서 나에 대한 정보 전달이 어려운 것은 당연합니다.본 항목의 목적은 인사담당자에게 흥미를 이끌어, 열심히 작성한 아래의 자기소개서를 읽도록 하는 것입니다. 너무 어렵거나 복잡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문장, 전문적인 용어는 읽고 싶은 마음 자체를 없앨 수 있으니 가능한 알기 쉬운 표현을 사용해 자신을 어필해보세요.
    Q2.② 나의 장/단점 각 3가지와 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300자 제한)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단점을 제시하고 보완방법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잘못된 것을 인정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단점을 없애고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냉철한 시각으로 제시하고, 이것을 어떻게 보완 할 것인지 현실적인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단,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장점화하기 위한 계획이 현재의 시점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고, 현재-미래에도 지속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Q3.③ 가온미디어 지원동기와 입사 10년 후 자신의 미래모습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300자 제한)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동기는 일반적으로 회사지원동기/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수행역량으로 구성되지만 아래 항목에서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수행역량을 질문 되는 바 여기에서는 회사지원동기에 중점을 두고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지원동기에서는 ‘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야 합니다. 회사의 주력사업, 이슈, 행보, 추구하는 가치(비전/ 인재상 등)을 살펴보고 지원자와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곳이 오직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임을 ‘회사의 특징’을 빌어 작성한다고 생각하면 접근이 쉽습니다.

    입사 10년 후 자신의 미래모습은 향후 10년의 인생의 목표를 통해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최선을 다하겠다, 전문가가 되겠다.’와 같은 추상적인 목표가 아닌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할수록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직무에 대한 조사 및 업계에 대한 분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대한 기업분석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직급에 따른 업무 조사를 통해 자신의 10년 후를 예상하고, 업계와 기업 분석을 통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10년 후를 예측하여 변화된 환경 속에서 자신이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목표로 제시하는 것입니다. 개인의 목표, 인생의 목표를 회사의 구성원으로서의 성장과 회사 발전에 기여까지 연결하여 작성해주세요!
    Q4.④ 지원분야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금까지 노력해 온 내용을 구체적으로 3가지 이상 기술하여 주십시오. (전공과목 수강 또는 자격 취득, 교내외 활동 등) (최소 100자 최대 500자 제한)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 및 경험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라고 인사담당자를 설득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가온미디어의 홈페이지의 ‘회사소개-채용정보-직무소개’ 및 채용공고의 주요업무 및 업무사항을 참고하여 희망 직무의 중요한 역량을 우선 확인한 후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례를 제시할 때에는 순차적으로 작성하지 말고, 직무와 가장 관련도가 높거나 수행하기 어려운 순서로 구성하세요.

    예를 들어 ‘직무지원동기 -> 자신이 가진 직무 경험, 역량, 기술 제시 -> 제시한 경험, 역량, 기술이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연결’의 구조로 서술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