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웹 어워드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삼양식품(주)
삼양식품그룹 계열사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업계 4위
387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삼양식품㈜설명

  • 설립 59년 차

    1961년 설립

  • 1,725 명

    사원 수

  • 중견 기업

    기업형태

  • 5,435억 원

    2019년 기준 매출액

info_img

삼양식품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정직과 신용을 통한 기업 경영
  •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제품력
  • 집중 근무 시간 지정과 PC-OFF제도를 통한 불필요한 야근 지양
  • 다양한 교육제도를 통한 전문가 육성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st

    국내 최초
    라면 생산

  • 10

    처음 출시된
    삼양라면의 가격

  • 1

    2019년 불닭 브랜드
    누적매출 1조 돌파

  • 2 억 불

    2018년
    ‘2억 불 수출의 탑` 수상

  • 80여 개 국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국

  • 1969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 수출 (베트남)

사업분야

국내 최초 라면의 탄생

6.25 한국전쟁 이후 국내 식량 자급 문제가 심각하던 1963년, 삼양식품은 국내 최초로 라면을 생산했다. 라면의 중량은 일본 라면 평균 중량보다 15g 많은 100g, 가격은 꿀꿀이죽보다 5원 비싼 10원으로 책정하고 이를 고수함으로써 식량난으로 굶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생소한 음식에 대한 낯선 반응도 잠시, 라면은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민들의 소울푸드가 되었고, 1969년에는 국내 최초로 베트남에 라면을 수출하였다.

삼양목장의 개척

1970년에 접어들며 식량 자급화 전망이 뚜렷해지고, 우리나라 경제가 급성장하며 국민들의 식생활에도 변화가 생겼다. 육식과 우유의 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삼양식품은 대단위 목장 건설을 계획하였다. 해외 답사를 통해 고산지에서의 축산 경영 가능성을 깨닫고, 대관령 고산지 일대를 목장 개발지로 결정하여 8년 만에 600만 평 규모의 대관령 목장을 건설했다. 이는 삼양식품에는 주요 원재료와 고품질 유제품 생산의 기반이 되었고, 지방 농민들에게는 새로운 소득원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내용참조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내용참조

1969년 160만 불 수출로 시작된 삼양식품의 세계 시장 도전은 미국, 동남아, 유럽 시장으로 이어졌고, 라면의 원조국인 일본 시장까지 진출하여 그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라면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사업을 강화하여 2017년 ‘1억 불 수출탑’을 수상했고, 2018년에는 식품 업계 최초로 ‘2억 불 수출탑’을 달성했다. 불닭 브랜드는 현재 8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삼양식품은 70여 개 제품에 대해 할랄인증을 취득하며 이슬람권 식품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모두가 행복한 맛있는 세상

‘맛있는 나눔’은 “기업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되어야 한다”는 故 전중윤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삼양식품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맛이나 봉사단’이 주축이 되어 음식 나눔, 재능기부, 물품 후원 등의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으며, 삼양이건장학재단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을 통해 장학금, 학술지원, 문화예술지원 등 인재육성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식품업계 최초로 설립된 장애인 표준사업장, 삼양 T.H.S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내용참조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복리후생

  • 경조 지원 경조사에 따른 경조 휴가 및
    화환, 경조금, 물품을 지급해요
  • 사내 식당 운영 사내 식당을 운영하여
    영양가 있는 식단을 제공해요
  • 직원 출퇴근 지원 공장별 통근 버스를 운영해요
  • 휴가 지원 대관령 삼양 목장 휴양관 숙박,
    제휴 콘도 숙박을 지원해요
  • 자녀 입학 축하금 임직원 자녀의 입학 시
    축하금을 지급해요
  • 건강검진 매년 1회 임직원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가족 종합검진 할인 혜택도 제공해요
  • 계열사 할인 외식업 및 관광업 계열사에서
    임직원 할인이 가능해요
  • 신협 대출 지원 임직원을 위한
    대출 지원이 있어요
  • 우수 사원 포상 우수사원에게 선물을 지급해요

근무환경

  • 삼양식품 입구 Welcome to Samyang!
  • 사무실 쾌적한 공간 덕분에 집중력이 올라가요
  • 회의실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요
  • 사내 카페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네요
  • 사내 식당 매일 맛있는 식사가 제공돼요
  • 주차장 넓고 환한 주차공간으로 주차 걱정 NO!
info_img

인재상

  • 지덕일치 인재 - 식품산업과 정신성 산업을 주도할 지식과 덕성을 갖춘 지덕일치(知德一致)의 인재
  • 혁신적 행동의 인재 - 경영 혁신과 기술혁신으로 기업을 이끌어 갈 인재
  • 미래 지향적 인재-식품 산업의 선진화, 정보화, 다양한 시대를 이끌 수 있는 진취력을 갖춘 인재

채용 프로세스

연2회 공채와 수시채용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온라인) - 1차 면접(실무진 면접) - 2차 면접(임원진 면접) - 최종 합격
입사 TIP 3 ● 채용사이트 Q&A를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면 인사담당자가 직접 답변을 달아드립니다. ● 직무에 따라 PT 면접, 영어면접 또는 필기시험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 경력직의 경우, 2차 면접 합격 후 평판 조회를 진행합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인재경영팀 이봉우 대리
"식품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장할 인재를 기다립니다"
채용 시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삼양식품은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사람을 채용하는 것에 큰 방향성을 두고 있습니다. 신입 채용의 경우 직무에 대한 기본 지식과 모집 요건을 갖춘 지원자들을 우선순위로 선발하고, 경력 채용은 전문성과 더불어 조직에 잘 융화될 수 있는 인성, 업무 추진력, 기획력, 혁신적인 사고 등을 선발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입사를 위한 팁 3가지만 알려주세요.
첫째, 도전적인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와 함께 전략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한계를 뛰어넘고자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둘째, 직무 기초 지식 쌓으십시오. 원하는 직무에 대한 기초 지식을 미리 갖추고 있다면 해당 지원 분야에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식품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합니다. 기본 배경지식이 풍부할수록 삼양식품을 이해하고 주어진 업무에서 본인의 풍부한 재능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양식품에 입사하고 싶은 구직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삼양식품은 전투적으로 사업 전략을 펼쳐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 직원이 자기 계발에 힘쓰고 있으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업무에 몰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커리어를 쌓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업무 실적에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이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직무인터뷰

관련이미지

K-FOOD의 아이콘!
불닭 브랜드를
책임지고 있어요

홍완표 대리
삼양식품 브랜드마케팅팀

미니인터뷰

반갑습니다. 삼양식품 브랜드마케팅팀에서 근무중인 7년차 홍완표 대리입니다. 브랜드마케팅팀은 불닭 브랜드를 활용해서 사업 및 제품을 기획하고 운영,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불닭 브랜드 중 소스를 제외한 면류, 기타식품류(떡볶이, 라볶이, 캔 김치, 스낵류 등)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느끼는 불닭 브랜드의 인식과 경험을 관리하는 브랜드 관리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어떤 기업인가요?

1961년 창업한 삼양식품은 국내 최초로 라면을 생산한 기업입니다. 그만큼 창업 이래 국민 식생활에 영향을 많이 끼친 기업이죠. 현재는 불닭 브랜드를 필두로 K-food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불닭 브랜드는 ‘계속 끌리는 매운맛’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토대로 내수를 넘어 글로벌 종합식품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관련이미지

한국의 맛을
세계에 전합니다

이서훈 사원
삼양식품 해외지원팀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해외지원팀에서 근무 중인 이서훈입니다. 삼양식품에 입사한 지는 2년 차입니다. 해외사업부는 크게 수출지원 파트와 영업지원 파트로 나뉩니다. 저는 현재 수출지원파트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부터 출고 그리고 출항까지의 과정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에 설립된 삼양법인(일본판매법인) 업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의 해외 진출 상황에 대해 알려주세요.

현재 지역별로는 크게 중국, 아시아,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아프리카 등에 수출 중이며 지정된 수출국은 약 8~90개국입니다. 이렇게 많은 국가에 가장 많이 소비되는 제품은 바로 ‘불닭볶음면’입니다. 불닭볶음면은 여러 Variation(까르보, 치즈, 짜장 등등)과 함께 전체 해외 매출액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매운맛이 전 세계에서도 확실히 통하고 있고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의 수출 규모는 해를 거듭할수록 크게 상승하는 중입니다. 2018년 수출액은 약 2500억 원이었으며, 2019년에는 3480억 원으로 수출액이 40%가량 상승하였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성북구
오패산로3길 104(하월곡동)

아이콘 www.samyangfoods.com

아이콘 02-94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