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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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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주)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
업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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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
사원수
70,670명
(2022.06.30)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67.12.29
(56년차)
자본금
1조 4,889억원
(2021.12.31)
매출액
55조 6천억원
(2021.12.31)
대표자
정의선/장재훈/이동석
주요사업
자동차(승용차,버스,트럭,특장차),자동차부품,자동차전착도료 제조,차량정비사업/항공기,부속품 도소매/별정통신,부가통신/부동산 임대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1 현대자동차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2.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1년 매출액
55조 6천억원
작년 대비
10%
상승
업계평균 대비
2824%
상승
2021.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
6,616억 2천만원
작년 대비
-14%
하락
업계평균 대비
1268%
상승
2021.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1년 당기순이익
6,455억 2천만원
작년 대비
23%
상승
업계평균 대비
1452%
상승
2021.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승용차 및 기타 여객용 자동차 제조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1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2
01
'2023 싼타페' 출시
'2023 스타리아' 출시
'2023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2023 아이오닉 5' 출시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
'2023 투싼' 출시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
'2022 그랜저' 출시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및 캠퍼 모델 출시
'2022 코나' 출시
'중장기 전동화 전략' 공개
'캐스퍼 밴' 출시
CES 2022에서 로보틱스 비전 발표
2021
12
대표이사 하언태 사임
03
대표이사 장재훈 선임
01
'2022 싼타페' 출시
엔트리 SUV '캐스퍼' 출시
제네시스, '2022 GV80' 출시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출시
21년형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출시
2021 그랜저 출시
스타리아 출시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2020
12
대표이사 이원희 사임
03
대표이사 정몽구 사임
01
GV70 출시
쏘나타 N 라인 출시
제네시스, 『더 뉴 G70』 출시
수소전기 대형트럭 세계 최초 양산
더 뉴 싼타페 출시
중형 전기 버스 카운티 일렉트릭 출시
2020 벨로스터 N 출시
올 뉴 아반떼 출시
제네시스 The Allnew G80 출시
제네시스 GV80 출시
2019
01
포터II 일렉트릭 출시
2020 투싼 출시
2020 그랜드 스타렉스 출시
코나 하이브리드 & 2020 코나 출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
베뉴(VENUE) 출시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
신형 쏘나타 출시
2018
03
대표이사 하언태 선임
01
대표이사 윤갑한 사임
팰리세이드 출시
i30 N Line 국내 출시
2019년형 그랜저 출시
더 뉴 아반떼 출시
벨로스터 N 출시
중국 소형 SUV 엔씨노 출시
아이오닉 2018 출시
신형 싼타페 출시
신형 벨로스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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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채용 History

790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530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현대·기아자동차는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품질을 실현하며, 창사 이래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수출경제 확립과 고용창출 등에 지대한 공헌을 해 온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해외에서도 당사 제품의 품질과 성능에 대한 신뢰가 확보되면서, 세계 초일류 자동차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당사의 목표가 더욱 힘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경영 혁신과 기술 개발을 통해 인류의 풍요로운 미래를 추구하는 기업, 현대·기아자동차 입니다.

[핵심추진영역]
첫째, 신뢰경영 부문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노사화합,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의 확산을 촉진할 예정입니다.
둘째, 환경경영 부문은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로서 글로벌 트렌드와 각종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경영 체제의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셋째, 사회공헌 부문은 기업의 공익성과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국내 사회공헌 성숙화, 글로벌 지역사회 기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기업비전]
현대기아자동차는 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최첨단 제품의 개발 및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주주, 고객 및 자동차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기아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기아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략 :
1. 상품경쟁력 강화
현대기아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 브랜드별 순위에서 도요타, 벤츠, BMW 등을 제치고 7위, 업체별 순위에서는 도요타에 이어 혼다와 공동 2위를 차지하는 등 현대자동차의 품질과 기술력은 세계인들이 인정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수준에 올랐습니다.

2. 현지화 전략
최근 자동차 시장은 전쟁터라고 할 정도로 각 메이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현지 공장을 통해 현지와 인접 국가의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다른 기업보다 빨리 적응해 나가는 것입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글로벌 연구 및 생산 체계를 통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습니다.

3. 브랜드가치 향상
이를 바탕으로 판매확대는 물론이고 보다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대기아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개선, 판매 전후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
현대기아자동차는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자발적으로 준수하고 또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종업원, 협력업체들과 비전을 나누고 함께 성장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5. 글로벌 경영 혁신
급속하게 변화하는 지금, 지속적인 개선, 대량생산, 경직된 조직, 국내생산 등의 경영 패러다임만으로는 더 이상 글로벌 시대에 살아남지 못합니다. 따라서 현대기아자동차는 고객중심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변화에 적응하고 혁신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그리고 고객분과 항상 같이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영방침 :
①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현장경영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겠습니다.

③ 투명경영을 실시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거듭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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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1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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