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홈앤쇼핑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 15 12 -
2020년 하반기 - 3 1 -
2015년 하반기 - 12 5 -
2015년 상반기 - - 1 -
2014년 하반기 - - 1 -
2013년 하반기 - - 1 -
2013년 상반기 - - 1 -
2012년 하반기 - - 2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마곡역에 위치한 홈앤쇼핑 본사 사옥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차 면접 면접관은 4명, 면접자 1명이었고 임원면접인 2차 면접은 면접자 4명 면접관 3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차 PT+실무 다대일, 2차 임원면접 다대다로 이루어지는 원데이 면접이었습니다. 1차는 면접관 4, 면접자 1, 2차는 면접자 4명 면접관 3명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1차 면접 같은 경우에는 PT 발표후, PT에 대한 질문 2-3개 정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기반 질문, 업계 질문, 기업 질문, 인성 질문, 직무 질문 등 골고루 질문이 들어와 직무면접이라곤 하지만 전반적으로 검증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2차면접 역시 인성면접이라곤 했지만, 직무와 관련된 질문들도 들어왔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홈앤쇼핑에서 구매해 본 것이 있는지
    A.화장품을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구매하면서 팡팡페이 사용했는데, 매우 편리하고 6자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는 점에서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앱이라고 느꼈다.
    Q.홈앤쇼핑 모바일 활성화 전략
    A.큐레이션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도입으로 홈쇼핑 모바일 앱 선두주자 자리를 굳혀야 한다.
    Q.접대비 30만원 중 5만원이 남았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A.내부 규정을 찾아보고, 선배님에게 여쭤보고, 그래도 내가 판단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면 회사에 반납하겠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1차 때는 면접관분들이 어느정도 반응이 있으셔서, 제 대답이 어떠했는지를 예측할수가 있었는데 2차 임원면접에서는 반응을 읽을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반응에 많이 영향을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2차 임원면접에서 침착한 태도를 잃으실 수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HR분들께서 긴장을 풀어주시려고 전형 내내 노력하시는 께 느껴져서 감동이었습니다. 면접 대기실부터 1차, 2차 이동하는 순간내내 말도 걸어주시고 긴장을 풀어주시려고 tip도 주시고 많이 감사했습니다. 하지만 임원 면접때는 분위기가 편하지 않아서 매우 긴장한 상태에서 면접을 봤던 기억이 납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홈쇼핑업계, 나아가 유통업계 그리고 거기에 홈앤쇼핑에 대한 공부와 분석을 더 해가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업계에 대한 관심이 많이 필요한 면접이었습니다. 자신에 대한 분석보다는 업계와 회사에 대한 분석이 우선이었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한, 자기가 조사한 부분이 있다면 면접 가서 더 어필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회사공부, 회사의 나아갈 방향/전략을 단순히 개괄적이나 추상적이 아니라 거시적/미시적/장기적/단기적 관점에서 모두 고민해보고 가면 좋은 결과 얻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임원면접에서 떨지 않고 침착하게 자신이 가진 역량을 어필하고, 또한 홈앤쇼핑에 자신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임원분들이 묻지 않아도 먼저 같이 어필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타 지원자들이 제안하지 못할법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많이 가져가는게 큰 무기가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2015 하반기 마케팅 직무 면접후기

서류전형-인적성-1차면접-2차면접으로 진행됩니다.

1차면접은 PT/토론 면접입니다.
PT는 직무 관련해서 3가지 중 한가지 택해서 4분 정도로 진행합니다.
토론면접은 시사 이슈에 관하여 각자 조끼리 알아서 찬/반 나누고
토론도 알아서 30분 정도로 진행합니다.

3차면접은 인성면접입니다.
30분 동안 5명이 들어가서 진행했는데, 자기소개랑 개인당 1-2개 질문,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는 사람은 손 들어서 진행했습니다.

1차 면접 후 2차 면접 합격자가 따로 걸러지지 않고,
1차 면접 불참자 제외하고 모든 사람이 2차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 하반기 마케팅 직무 면접후기

인적성 시험은 200명 정도, 1차 면접(PT, 토론) 150명 정도, 2차 면접(임원 다대다)은 150명 정도가 봅니다.
1, 2차 합쳐서 결정하는 것 같고 1차 면접에서는 탈락자가 적었습니다. 그리고 2차 면접이 어려웠습니다.

직무 역량을 알아보는 직무면접을 봤습니다.
면접은 모두 블라인드로 진행되며 면접관들이 적극적으로 인재를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질문으로는 마케팅에서 맡고 싶은 분야,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인턴에서 했던 일, 홈앤쇼핑의 마케팅은 어느 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물었습니다.
2015 하반기 마케팅 직무 면접후기

서류, 인적성, 1차 면접, 2차 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1차는 PT와 토론 면접, 2차는 인성 위주의 면접이었습니다.
질문으로는 조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해 물었습니다.
2015 하반기 방송 직무 면접후기

1차 서류, 2차 인적성, 3차 인성 면접/PT 면접/토론 면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인성면접에서는 자기소개, 본인의 장점이 뭐라 생각하는지, 직무 관련 경험을 물었습니다.

피티 면접은 세가지 주제 중 하나를 골라 15분 동안 준비시간을 거친 후, 7분 동안 발표합니다.
질문은 홈앤쇼핑이 모바일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안 제시, 홈앤쇼핑에서 잘 팔릴 것 같은
상품 하나를 골라서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토론면접은 임금피크제 찬반 선택하여 입장 정리 후 토론하였습니다.
2015 하반기 경영지원 직무 면접후기

서류 발표-인적성-1차 면접(PT, 토론)-2차 면접(인성)으로 이루어집니다.
합격 발표 후 프로세스가 4~5일 이내로 진행되어서 준비시간이 매우 부족합니다.
자소서는 서류 합격 시에만 보고 면접 시엔 아무 자료 없이 지원자 이름만 알고서 진행됩니다.

1차 면접 PT 때는 공격적입니다. 바로 비판이 들어오니 짜임새있게 준비하셔야 됩니다.
주제는 대부분 자회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업 분석과 창의성이 필요합니다.

2차 면접은 완전히 인성 면접으로 굉장히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됩니다.
질문은 자기소개, 팀워크 발휘한 경험, 상사의 부당한 대우 시 대처 방법, 최근 읽은 책,
친구가 많은지 적은지 등등입니다. 질문하고 대답하면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더 파고들어 질문합니다.
면접은 실무진 및 임원면접까지 진행했습니다.
자기소개 후 직무 관련 질문을 두 개 정도 받았고, 자소서 내용에 기반한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자기소개는 미리 준비했던대로 무난하게 대답했고, 직무관련 질문들도 아는만큼 최선을 다해서 대답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던 것 같습니다.
홈앤쇼핑은 체계적인 고객센터 같습니다. 콜센터 경험이 있으면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또, 타자가 빠르고 목소리 톤이 쾌활하다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면접은 개인면접으로 이루어졌고, 난이도는 매우 쉬웠습니다.
면접 결과는 1일 후에 발표되었고 무난히 합격했습니다.
홈앤쇼핑 면접 보고 왔습니다. 두 번의 면접을 1차, 2차에 걸쳐 진행합니다.
피티 면접은 약간의 압박면접이었지만 분위기가 험악하거나 무섭지는 않았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사회 이슈들을 주고 이에 관한 찬반 피티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인성 면접은 다른 기업들과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면접관님 세 분, 지원자 5명으로 진행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엔 너무 긴장되고 떨렸지만 침착하게 자리에 앉아 편안한 자세로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첫 질문으로 '아침들은 먹고 왔나' 라며 분위기를 편하게 풀어주셨습니다.
질문에 대답할 때는 최대한 목소리를 또랑또랑하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1시 면접이었는데, 11시 40분 경에 들어갔고, 저희 팀은 오전 마지막 팀이었는데 길지 않게 면접 진행했습니다.
면접관님 세분 중에 한 분은 굉장히 적극적으로 리액션도 해주시고 질문도 가장 많이 해주셨는데
다른 두분은 너무 냉소적이셔서 좀 무서웠습니다.
질문도 각각 하나씩만 해주시고 계속 서류만 보셨습니다.
저를 쳐다봐주지 않으셨지만 모든 면접관님들을 골고루 쳐다보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했습니다.
인사 담당자분들 께서 배려를 정말 많이 해주시고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특별히 어려웠던 질문은 없엇고, 자신이 창의력 있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구체적인 사례를 근거로 제시하여 답변하라고 지시하셨고,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답변했습니다.
면접 진행 후 10일 후에 합격 발표났습니다.
면접자는 총 4명이었는데, 2명이 결원 생겨서 남자분 한분과 면접관 일곱분 이렇게 면접을 보았습니다!
최대한 웃고, 허리세우고 천천히 또박또박 말하면서 계속 마인드컨트롤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면접은 총 20~25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웃음 잃지 않고 차분하게 대답했던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합격이라는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 1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