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인적성·면접후기

(주)한국가스기술공사

인적성후기 년도반기 선택
채용시기 인적성후기 면접질문 면접후기 최종합격후기
전체 채용시기 4 3 9 -
2022년 상반기 1 - - -
2021년 하반기 1 - - -
2019년 상반기 2 3 1 -
2015년 하반기 - - 3 -
2014년 하반기 - - 3 -
2014년 상반기 - - 1 -
2013년 상반기 - - 1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대전에 위치한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 1층에서 1시경부터 3시정도까지 시험을 치루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총 4명으로 같은 시간 때에 면접을 치룬 사람은 총 20명 가량 되보였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4명과 지원자 4~5명으로 구성된 면접 이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토론 면접을 시작해서 '블라인드 채용'에 관련한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 시작하였다. 찬성 측과 반대 측을 면접관들이 적절한 비율로 나누라고 사전에 지시한 후에 토론을 시작한다. 이후 약 30~40분간 토론을 진행하고, 5분간 휴식을 한 이후에 다시 인성면접을 1시간 가량 한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자유롭게 자신의 전공 역량에 대해 PR해보세요.
    A.저는 정비업무에 필수적인 공유압, 용접 기능과 뛰어난 기계설계 해독 능력을 갖춘 지원자 1번입니다. 공유압 회로를 보고 시퀀스 제어가 이뤄지도록 각 밸브의 위치와 역활을 정확하고 빠르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비업무에 필수적인 오버레이 용접 중 피복아크용접에 뛰어난 두각을 보여 실제 현장의 업무를 능숙하고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계설계/CAD 기술영재반을 하면서 기능경기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약 500가지 도면을 수행하며 도면 해독 능력이 있어 실제 현장에서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Q.갈등 사례
    A.저는 팀 프로젝트 활동을 하면서 갈등을 겪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꼬리질문으로 계속 물어봄. 기본적으로 다 짧게 대답하고 계속 묻는 식으로 대답함.
    Q.위기 상황 때 본인의 대처 능력은
    A.전기 기능사를 취득하면서 친구가 작업하는 상황에서 옆에 무거운 공구통을 치운 경험이 있습니다.
    ㄴ면접관: 별로 위험한 상황이 아니네요?
    아닙니다. 위험한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친구가 의자에 올라가 작업을 하려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충분히 위험한 상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1분은 대답을 길게하면 대답을 짜르는 편이고,
    1분은 끝까지 들어주는데 한번씩 확인하는 식이었다.
    나머지 2분은 무언가를 적고 계셨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지원자들의 대답을 잘 들어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다.
    물론 대답을 길게 할 경우 시간관계상 이러이러하게 이해하면 되겠습니까? 하며 대답을 짜르고 이해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려고 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굉장히 편한안 분위기에서 개인이 가진 역량과 성향을 최대한 알고 싶어하는 눈치였다. 질문들도 다 개인의 역량을 뽑아내려고 하는 것같았다. 면접관이 내 아버지인 마냥 인자한 미소와 말투로 상냥하게 대해주어 면접 볼 때 긴장감보다는 안도감과 나를 표현하자 라는 마음이 더욱 들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셨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대답했던 것들이 뭔가 틀리고 부족한 거같고, 잘 못한거 같아서 너무 아쉽다. 위에 대답 중 위험한 상황 대처 능력에 대해 질문했을 때 대답을 아닙니다. 라고 처음에 대답한 것이 정말 후회된다. 만약 다시 그 시간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물론,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라고 말할 것 같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자신에 대해 잘 파악하고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최대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확실하게 어필하는 것이 좋고, 또한 자신을 꾸미기보다 있는 그대로의 부족한 모습은 알리지 않는 쪽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같다. 또한 필기 비중이 어느정도 있고 커트라인과 자신의 점수를 알려주기 때문에 이로 인해 자신감이 하락하거나 상승하는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는 커트라인보다 많이 높지 않은 점수기에 너무 걱정되고 떨리는 마음으로 면접에 임한 것같아 나를 표현하기보다 나를 감추려고 한 것이 나 스스로 느껴졌다.

연구직에 지원함. 압박면접은 없고 전반적으로 좋은 분위기에서 면접이 이루어짐.
pt면접을 20분 내로 발표한 후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이 있음.
7:1의 경쟁률이었음.
1차는 개별면접, 2차는 토의면접으로 약 90분 동안 한 자리에서 진행됨.
기술정비에 지원함. 면접시간은 총 90분임.
첫 번째는 경험관련 면접으로 단체로 자기소개가 있음.
두 번째는 상황면접임.
서류를 나누어 주고, 본인이 그 상황이라고 가정하여 다른 지원자들과 토론함.
감독관은 처음 설명 후에는 개입하지 않고 시간만 알려줌.
5분정도 남았을 때 지원자 중 한 사람이 전체의 의견과 해결방안에 대해 작성하여 제출 후 끝남.
면접 보는 날에 인적성검사랑 인성면접 봄.
인성면접에서 전공 질문 하는 경우도 있음.
편안한 분위기였으며 여타 면접과 비슷함.
편안한 분위기의 인성면접이었음.
시간선택제 면접이어서 그런지 일반 신입공채와 다르게 어려운 질문은 없었음.
인적성 보고 대기시간 후 면접 봄. 면접관 3분, 지원자 6명이서 면접 봄.
1분 자기소개하고 질문 2,3개 정도 받고 끝남. 면접 분위기는 좋았음.
전공도 다양하게 물어봄. 선풍기의 작동원리, Ass도 물어봄.
면접은 조별 30분 정도임.
5~6명씩 들어가고 면접관은 지사 1급분들 2분하고 사무직 간부 한분, 인사담당자 한 분 해서 4분임.
경력자는 보통 기술공사 협력업체 출신, 나머지 신입은 일반 지원자임.
이론이나 기타 질문은 일반 지원자에게 많이 물어봄. 경력직은 어느 지사에서 무슨일을 했는지 물어봄.
  • 1
  • 1
  • 2

‘(주)한국가스기술공사’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