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알에프세미 2019년 상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학과
  • 학점 3.31/4.5
  • 자격증 5개
  • 인턴 1회
  • 자원봉사 2회
  • 8,67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영업의 길을 선택한 건 11년도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서 입니다. 마트에서 농산물코너에서 2달여간 일을 하며 영업에 관련된 업무를 익혔습니다. 주 업무는 상품 판매와 매대관리였습니다. 마이크를 잡고 상품홍보를 하는 음성방송을 하였고 당일의 주력상품을 센터에 진열하고 행사가를 붙여 고객들에게 권하였습니다. 혼자 소리만 지르고 있자 옆직원이 다가와 저에게 노하우를 알려주셨습니다. 직접 시범을 보여주셨습니다. 확실히 효과가 보이며 상품은 빠른 속도로 소진되었습니다. 이후 저는 이 방법을 전수받아 직원분들의 이쁨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업무에서도 성실함과 꼼꼼함 등을 인정받아 퇴사하기 전에는 세이브존 직원분이 식사와 함께 선물을 챙겨주셨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저는 영업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영업의 길로 나서기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25742Byte

답변
저의 가치관은 ‘끊임없이 노력하자’입니다. 저는 매일 공익근무 기간동안 자는 시간을 한두 시간씩 아끼고 주말 여가시간에 엑셀, 파워포인트, 한컴 등을 공부하였습니다. 이에 자격증공부를 병행하여 휴가를 통해 자격증시험에 응시하였고 제대할 때쯤에는 워드, 컴활, MOS마스터, ITQ OA마스터를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자격증뿐만 아니라 부서에서도 저 혼자서도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나름 인정을 받았습니다.

의무적으로 기간을 채워야 되는 군대였으니 기다려주었지 사회였으면 바로 도태되었으리라 느꼈습니다. 회사생활에서의 편함은 언젠간 나에게 위험요인이 되므로 항상 노력하여 자신의 자리와 경력에 걸 맞는 능력을 구비하여야 한다는 신념이 생겼습니다. 또한 군대에서 공부를 해보며 여건이 좋지 않아 하고자 하는 일을 못한다는 것은 핑계이며 사람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렸다는 것을 마음에 다짐하고 항상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478827Byte

답변
저의 장점은 관계형성능력입니다. 아버지가 배달영업을 하여 중학교시절부터 출근길을 따라나섰습니다. 직원분들과 함께 창고에서 제품을 싣고 기존 거래처를 관리하는 것을 배워가며 보조하였습니다. 특히 영업이란 게 물건만 갖다 주면 끝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직원분은 일정이 바쁜데도 항상 거래처직원들과 시간을 가지며 담소를 나누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제품을 진열해주고 관리하는 업체직원과 친분을 쌓아야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주고 거래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바빠도 관계를 다지는데 소홀히 하지 않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글자수 295518Byte

답변
제가 알에프세미를 지원한 이유는 LED시장의 성장가능성 때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하나인 중국이 LED를 적극도입하며 LED시장이 12.8%가 성장하고 있습니다. 조명시장의 50%가 LED가 차지하는 모습을 보이며 중국정부도 '백열등 퇴출 캠페인'을 추진하여 LED로 전환하는 행보를 보여주는 등 LED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국내에서는 건설부문과 부동산 경기가 침체가 예상되어 조명 수요도 감소할 것이란 부정적인 전망도 예고되긴 하지만 일반 가정 및 사내 실내공간을 대상으로 한 LED조명 교체사업이 이젠 주차장, 도로가로등, 터널 등 실외공간으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고 LED조명교체 사업이 각 지자체마다 활발히 진행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국 고속도로 터널을 대상으로 한 LED조명 교체사업 등이 활발 추진되고 있는 걸로 보아 LED조명시장의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문과출신이라는 단점을 기회로 바꿈할 것입니다. 저는 문과출신이라 LED제품과 그에 대한 부연설명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집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를 오히려 기회로 이용할 생각입니다. 사내 LED에 관한 자료를 이해하는 과정을 기록하여 일반인도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설명하여 설득력을 가질 것입니다. 그러기위해서 저는 틈틈이 독서를 하여 언어구사력을 높이고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저의 산업군에 대한 서적을 읽으며 공부해 나갈 생각입니다. 알에프세미의 더 나은 앞날을 위하여 열정을 가지고 업무에 적극적으로 전념하여 알에프세미의 성장동력이 되고싶습니다.

글자수 7631,30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