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걸 원하십니까?]
점포의 매출을 평년대비 20% 상승시킨 스크린 골프장 매니저 경험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야 하는 영업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제대 후부터 14년 8월까지 한 스크린 골프장에서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사장님은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소일거리로 해당 매장을 생각했기에 매장에 큰 관여를 하지 않았습니다.
반면 저는 기본급과 매출에 따른 인센티브를 받으며 일 했습니다. 그러던 중 매출이 감소했고, 제가 받는 월급 또한 감소했습니다.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느꼈기에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단골 고객들에게 설문을 진행했고,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째, 상권 내 많은 경쟁자들이 있고, 제공하는 서비스가 크게 다르지 않기때문에 고객들은 가격에 민감하다.
둘째, 매장의 시설보다 스낵바와 같은 편의시설이 고객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이를 통해 시간별 가격 할인제도를 도입했고, 주변 식당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게임도중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객님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를 알렸습니다. 이로 인해 골프장의 매출은 평년대비 20% 증가하였고, 제가 수령하는 인센티브 또한 늘었습니다.
영업활동의 기본은 고객들의 행태를 분석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상기의 경험을 통해 느낀 것을 서브원에서 일하면서 이루어 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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