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워크=조직원 간의 확실한 목표의 공유와 끊임없는 소통"
설계 과목에서 택배 조회 시스템을 설계한 경험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나 조직적으로 부족한 환경에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성취했던 경험이라 더 뜻 깊은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팀원의 이탈로 업무 분담 양이 늘어날 수 밖에 없었고,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과정 중에서 더 이상의 진도는 나가지 않고 중간평가에서 좋지 않은 점수를 받자 팀원들간의 의견 차이가 심해졌고 갈등도 생겼습니다. 그 상황에서 일정과 성과만 고집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에 저는 팀원들에게 다른 학우들의 의견을 들어보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수업을 시작하고 난 후의 강의실이나 실습실에서 학우들에게 직접 저희 시스템을 시연을 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들으며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관점에서의 기능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또한 그 과정에서 회의를 통해 팀원들간의 갈등도 해결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거쳐 분반에서 1등이라는 결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만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했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부족한 결과물이 나왔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를 파악한 후, 설계과정에서 특히 주위 학우들에게 직접 시연을 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좀더 편리한 방법으로 개선을 해나가면서 해결하였기에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늘 열린 마음으로 직무수행시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821자1,42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