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아쉬움이 많은 자기소개서입니다. 우선 문장이 매끄럽지 않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고 구체적이지 않는 상황설명으로 인해 무슨 말을 하려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항목이 항목의 요구사항과 내용이 일치하지 않고 있습니다. 항목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적당히 비슷하게 쓰고는 있지만 딱 맞아떨어지는 내용이 아니거나 아예 다른 내용을 쓴 항목도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다시 작성할 필요가 있는 자기소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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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쓰다가 만 글처럼 성실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우선 항목에서 요구한 구성원의 요구와 기대가 무엇이었는지 제시되어 있지 않아서 이 항목에서 요구하는 바를 제대로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항목은 지원자의 행동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항목인데 지원자가 한 행동은 이야기 듣고 설득한 것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너무 단순하게 기술하고 있어 지원자의 노력이 돋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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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쉬운점 2 기존의 2D도면이 2011년에 작성되었다는 것인지 이 경험이 2011년 경험이라는 것인지 헷갈리게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했기 때문에 독특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항목은 기존의 방식이 명확하게 제시되어야 항목의 요구사항을 제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존에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었는지 정확히 모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막연히 추측하고 있어 내용을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문장이 매끄럽지 않아서 몇 번을 읽어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다지 창의적이지 않는 행동이라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3 문장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다시 읽어보고 정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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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의 요구사항은 전문적인 역량을 쓰라는 것입니다. 지원자가 쓴 전문적인 역량은 준비되어 있는 자세, 서비스 마인드 입니다. 이는 전문적인 역량이 아니라 기본적인 역량입니다. 상하수도직이 어떤 일을 하며 그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이나 경험이 무엇인지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앞 부분이 항목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아 이 부분의 내용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어떤 공사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않아서 글의 진위여부를 따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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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가장 도전적인 목표가 자격증 2개를 취득하는 것인지 아니면 소모임의 높은 합격률인지 분명하게 제시할 필요가 있고 그것이 왜 가장 도전적인 목표인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배운 지식을 모임의 다른 사람에게 알려준 것은 좋은 점이나 가장 도전적인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지원자가 어떤 어려움과 노력이 있었는지 쉽게 와 닿지 않습니다. 이 말은 즉, 가장 도전적인 경험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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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항목의 주제에 어울리는 소재인 점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경험이 왜 큰 난관이었는지 간략한 설명이 추가되면 더 좋겠습니다.
아쉬운점 1 이 항목의 핵심은 팀워크가 아니라 지원자의 노력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어떻게 했는지 지원자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내용을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