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넷마블(주) 2015년 상반기 인턴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전자컴퓨터통신공
  • 학점 3.81/4.5
  • 토익 865
  • 토스 Level5
  • 오픽 IM2
  • 자격증 1개
  • 인턴 1회
  • 14,19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게임개발에 대한 준비를 꾸준히 해 온 것 같지 않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관련된 경험이나 지식을 명쾌히 제시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관심이 많고 석사과정까지 진 학하여 열심히 준비한 것은 맞지만 게임 개발과 관련하여 연관성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다면 지원회사의 게임에 대한 지원자의 관심을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항목을 찾아서 지원하는 회사의 개발 기술이나 강점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고 자신의 지금까지 준비사항이 어떤 면에서 지원회사의 특징과 연관이 있는지 표현해 주면 좋겠습니다. .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게임 서버개발을 위해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를 중심으로 전공을 학습하였습니다.

원활한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을 위해 전공 기초로 C프로그래밍,리눅스시스템,네트워크및데이터통신,데이터베이스를 수강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초과목을 바탕으로 응용과목인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에서 은행업무관리 프로그램밍하였습니다. DBMS활용및실습에서는 데이터베이스와 웹프로그래밍을 활용한 쇼핑몰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리눅스시스템프로그래밍에서는 CentOS환경에서 C언어를 활용한 서버관리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좋은점 1

가장 관심있었던 과목은 네트워크프로그래밍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처음으로 RFC라는 인터넷 영어문서를 보면서 SMTP라는 메일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제작하였는데 기존에 해왔던 직접적으로 화면에 보이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이 아닌 백본에서 움직이는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밀접한 연결을 C코드로만 해야했기 때문에 어려움도 많았고 그만큼 프로그래밍 실력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2

이러한 서버 개발능력을 바탕으로 넷마블의 게임과 유저를 위한 원활한 게임 서버 개발을 할 것입니다.

글자수 551973Byte

좋은점 1 요구한 대로 내용을 잘 정리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수업을 통해 어떤 경험이 있는 지 제시한 점도 좋습니다.

좋은점 2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게 내용을 잘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내용도 공감이 갑니다.

답변
저는 좋은 게임 개발과 팀원과의 협력을 하는 넷마블형 인재입니다.

대학교 1학년 시절 처음으로 C프로그래밍을 수강하면서 컴퓨터 소프트웨어에 세계에 접했습니다.아쉬운점 1
C언어를 활용하여 삼각형넓이를 구하고 다이아몬드모양을 만드는 등 기초적인 제어문과 반복문을 활용하여 모니터에 나타나는 모습을 보면서 호기심을 느꼈습니다. 인터넷보안연구실에 소속되어 대학교 1학년부터 C언어를 활용한 자료구조 세미나를 시작하였고 프로그래밍 자체에 재미를 느꼈습니다.
이 재미를 극대화 시킨 것은 역시 프로그래밍 경진대회가 제격이었습니다. 아쉬운점 2프로그래밍 경진대회에 3명이서 팀으로 예선을 통과하기 위해 기존 문제를 구글에서 다운받아 풀기 시작했는데 처음 느껴보는 난이도와 프로그래밍을 위한 다채로운 경우의 수를 떠올리고 모든 수업시간마다 프로그래밍 문제를 프린트해서 들고 다니면서 생각할 정도로 프로그래밍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아쉬운점 3 부가적으로 영어로 된 문제를 풀 때는 영어실력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예선 탈락을 하게 됐지만 그 대회를 기회로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머리싸움에 대해 큰 재미를 느꼈고, 지금까지도 알고리즘 활용하고 있습니다.아쉬운점 4

글자수 5701,001Byte

아쉬운점 1 문장이 어색합니다. 두 번 세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2 문장이 어색합니다. 이 재미를 극대화시킨 것은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였습니다.

아쉬운점 3 3명이서 -> 3명이 문장을 두 개로 나눠서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4 문장이 어색합니다. 두 번 세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
저의 직무인 게임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맞춤형 게임개발을 위한 적합한 요구파악과 개발능력입니다.아쉬운점 1
대학원 2학기 때 자바 프로그래밍을 이용해 정확한 차량 통신 시뮬레이션을 위한 안전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아쉬운점 2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주요 타겟이었던 자동차 부품연구원과 타대학의 실제 차량을 이용하는 연구실과의 협력을 위해 수십가지 파라미터와 요구점을 대조해보면서 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목적은 안전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이었기 때문에 선행적으로 현재 연구되고 있는 안전서비스에 대해 공부를 하였고, 학회나 논문 등에서 추가적으로 제안되거나 수정된 파라미터들에 대해 연구하면서 안전서비스에서 가장 주요점으로 삼고 있는 것이 어떠한 것이고 주요 타겟층은 어떠한 회사들이 있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저는 자바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시뮬레이터에서 받아온 값이었던 자차와 타차의 위치좌표, 차량 속도 등을 화면상에 보여주는 동시에 차량의 위치가 움직이는 좌표값에 따라 같이 움직이는 것이 보이도록 추가적인 개선을 하였습니다.좋은점 1

글자수 557988Byte

아쉬운점 1 중요한 것을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열정적으로 몰두했던 경험을 쓰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에서 현재의 내용이 아니라 자신이 어떤 상황과 대상에 열정을 느끼는지 설명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아쉬운점 2 이 경험이 인생을 통틀어 가장 열정적으로 몰두했던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되어야 합니다.

좋은점 1 자신이 했던 활동에 대해 잘 설명하였습니다. 다만 이 경험은 자동차 부품과 관련된 연구 개발이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인사담당자에게 호감을 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기술이나 개발 내용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특징으로 인해 자신이 배운 개발자의 자세나 태도에 초점을 맞추면 더 좋겠습니다.

답변
"학부 프로젝트 경험"

1. 1학년
- 역할(개인개발), 담당(C언어: 삼각형,가위바위보,다이아몬드 등 개발)
- 역할(팔로워), 담당(대학생프로그래밍경진대회)
2. 2학년
- 역할(2인팀 리더), 담당(자바: 도서관리어플리케이션 개발)
3. 3학년
- 역할(4인 팀 리더), 담당(JDBC 은행관리 시스템 UML작업 및 개발총관리)
- 역할(3인 팀 리더), 담당(MFC 똥피하기 개발, 윈도우 프로그래밍스터디운영, 프로젝트 발표 PPT작성)
- 역할(4인 팀 팔로워), 담당(리눅스시스템프로그래밍-CentOS 활용 기본 리눅스활용)
- 역할(4인 팀 팔로워), 담당(네트워크 프로그래밍-우분투, C언어 활용 SMTP 개발, 클라이언트 기능 소스코드 수정, 발표 PPT 총괄)
4. 4학년
- 역할(4인 팀 팔로워), 담당(안드로이드 달력메모앱개발, 앱사용자정보관리기능 및 전체 UI기능 개발)
- 역할(개인개발), 담당(OS 라운드로빈 알고리즘 구현)
- 역할(4인 팀 리더), 담당(졸업논문 : OTP를 FTP 상에 접목(자바개발-오픈소스활용), OTP관련 동향조사 및 앱개발, FTP어플리케이션 구현)
- 역할(3인 팀 리더), 담당(대학생프로그래밍경진대회)아쉬운점 1

글자수 614950Byte

아쉬운점 1 학부시절의 경험은 지원분야와 관련된 경험 중 난이도가 있는 것 위주로 써 주시면 됩니다. 학년별로 소소한 것까지 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결론적으로 어떤 기술과 지식이 있는지 제시해야 합니다. 무엇을 했다라는 내용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결과 어떤 지식과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써 주셔야 합니다.